경찰, SK이노베이션 압수수색 外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7일 17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경찰, SK이노베이션 압수수색…“배터리 영업비밀 유출 혐의 확인 차”[주요언론]

경찰이 ‘전기차용 배터리 영업비밀 유출’ 혐의를 놓고 LG화학과 국제 소송전을 벌이고 있는 SK이노베이션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극일 금융지원’ 승인 규모 1조원 돌파 [매일경제]

은성수 신임 금융위원장이 취임 후 금융권 최대 과제로 지목한 `극일 금융지원` 승인 규모가 9월 첫주 1조원을 돌파했다. 8월 초 금융당국이 일본 수출규제에 대한 정책금융 지원 방안을 발표한 후 한달 만이다.


애경·현산 등 인수후보 4곳, 아시아나항공 실사 착수 [주요언론]

애경그룹, HDC현대산업개발-미래에셋대우 컨소시엄 등 인수후보 4곳이 17일 아시아나항공에 대한 예비실사에 착수했다. 금호산업과 매각주관사 크레디트스위스(CS) 측은 약 6주간 실사를 거쳐 11월 초 본입찰을 실시할 것으로 전망된다.  


주택연금, 55세부터 가입 추진…조기 퇴직 세태 반영 [주요언론]

주택연금에 가입할 수 있는 최하 연령이 60세에서 55세로 낮아질 전망이다. 실질적인 퇴직 시기가 더 일찍 도래하고 있는 세태를 반영하는 것이다. 또 집값 상승을 감안해 현재 9억원으로 돼 있는 주택연금 가격 상한을 더 높이거나 아예 없애는 방안도 논의된다.


이월드, 3년간 비정규직 등 1억5천여 만원 임금체불 [매일신문]

이월드 롤러코스터 사고로 안전문제와 고용 등 관련기관이 다각적인 감사를 벌이면서 이월드의 상습적인 임금 체불이 드러나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이랜드 계열사인 이월드는 전·현직 노동자에게 1억5천800만원 상당을 체불한 것으로 드러났다.


월매출 10억 나오던 가로수길 라인프렌즈 스토어 결국 폐점 [매일경제]

17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라인프렌즈의 플래그십스토어 가로수길점이 지난 15일부로 영업을 종료했다. 국내 운영중인 라인프렌즈 스토어 17곳 가운데 처음으로 문을 닫은 곳이 나온 것. 이틀전만해도 영업을 했던터라 이 곳을 찾은 손님들은 당황해하며 발걸음을 돌려야했다.


'입주사' H&M vs '건물주' 이랜드리테일..150억대 임대차 소송 [주요언론]

세계적인 패션 브랜드 H&M이 국내 유통사인 이랜드리테일을 상대로 “일방적으로 임대차계약을 파기했다”며 제기한 소송이 1년 가까이 이어지고 있다. 관련 손해배상액을 놓고 양측의 입장이 팽팽하게 갈린 가운데 H&M이 최근 손해배상 청구액을 늘리면서 공방이 장기화할 조짐이다.


"항공시장 악화"…이스타항공, 비상경영 담화문 [주요언론]

17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최종구 이스타항공 대표이사 사장은 지난 16일 비상경영체제에 돌입한다는 내용의 담화문을 사내게시판을 통해 임직원들에게 전달했다. 


"리바트로 헤쳐모여"…브랜드 시너지 확 살린다  [매일경제]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리빙·인테리어 기업 현대리바트가 소비자군별로 흩어져 있던 브랜드명을 하나로 통합하는 전면 개편 작업을 완료했다. 인지도가 높은 `리바트` 이름으로 브랜드명을 리뉴얼·통합한 것인데, 브랜드 간 시너지 효과를 노림과 동시에 기업과 소비자 간 거래(B2C) 부문 사업을 전격 확대하겠다는 의도다.


한남2구역 재개발 속도…건축물 높이 해발 90m 이하로 조성 [주요언론]

한남2구역 재개발 사업에 속도가 붙었다. 건축물은 한강과 남산 조망이 가능하도록 해발 90m 이하로 지어진다. 서울시는 제11차 도시재정비위원회를 열고 한남2구역 재정비촉진계획 변경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