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레뷰-샌드박스,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개발 나서
류세나 기자
2019.09.18 15:19:40
오픈형 플랫폼 형태 구축…연내 론칭 목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인플루언서 마케팅기업 레뷰코퍼레이션과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 샌드박스네트워크가 오픈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공동개발에 나선다. 


18일 레뷰코퍼레이션에 따르면 두 회사는 최근 관련 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연내 국내외 광고대행사들의 손쉬운 인플루언서 마케팅 활용을 돕는 오픈형 플랫폼 '레뷰 엔터프라이즈'를 구축하는 것에 뜻을 모았다. 


특히 양사는 '레뷰 엔터프라이즈'의 안정적 서비스를 위해 ▲마케팅 캠페인 및 인플루언서 관리 시스템 ▲광고대행사와 인플루언서간 소통 지원 커뮤니케이션 환경을 공동구축할 계획이다.


현재 레뷰코퍼레이션은 국내를 포함해 태국과 베트남 등 아시아 6개국에서 서비스중인 글로벌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 '레뷰(Revu)'를 운영하고 있다. 레뷰는 현재 52만명 이상의 글로벌 인플루언서 회원들과 함께 월 평균 8000회 이상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레뷰코퍼, 상장예심 통과…몸값 1590억 도전 레뷰코퍼, 상장예심 청구…하반기 IPO 기대 한국의 워너브라더스 노리는 '샌드박스네트워크' 인플루언서協 출범…제2의 '임블리·벤쯔' 막는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도티와 유병재, 풍월량, 장삐쭈, 임다, 흔한남매, 급식왕 등 인기 크리에이터 300여 팀이 소속돼 있는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이다. 현재 소속 채널 합산 9800만명에 달하는 구독자 수와 월간 23억뷰 이상의 유튜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이필성 샌드박스네트워크 대표는 "오픈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플랫폼을 통해 광고 캠페인 운영의 효율성이 높아지고, 광고주 및 대행사, 크리에이터의 만족도가 함께 올라갈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검증된 플랫폼 기술력과 노하우를 보유한 레뷰코퍼레이션과 다양한 협력 관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정연 레뷰코퍼레이션 공동대표는 "인플루언서가 마케팅시장의 한 축을 이루면서 범용성과 접근성 높은 플랫폼 서비스에 대한 시장의 요구가 커져가고 있다"며 "국내 대표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기업인 샌드박스네트워크와의 협약을 통해 인플루언서와 클라이언트, 광고대행사를 아우르는 오픈 플랫폼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