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주열 "美연준 금리인하 예상부합"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9.19 11:08:11
이 기사는 2019년 09월 19일 11시 0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주열 "美연준 금리인하 예상부합…추가인하 여지 닫지 않아" [주요언론]

이주열 한국은행 총재는 미국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기준금리 인하 결정에 대해 "시장에서 충분히 예상했던 바에 부합한다"고 밝혔다. 이 총재는 "연준이 경기확장세 유지를 위해 필요한 경우 적절한 조치를 한다는 입장을 나타내 추가 인하 여지를 닫은 것은 아니라고 생각한다"고 판단했다.


저축은행 CB BW 담보 대출, 금감원 칼 빼들까 [머니투데이]

최근 금융감독원이 실시한 저축은행 부분검사에서 상상인저축은행 등 일부 저축은행이 과도한 CB(전환사채)·BW(신주인수권부사채) 담보 대출을 내 준 것으로 확인됐다. CB나 BW는 부실 위험이 큰 것으로 평가돼 금감원 내부에서는 이들 자산을 담보로 인정할 수 있느냐에 대해 고심중이다.


'해양플랜트 곳간 바닥' 대우조선, 인력 재배치 전격 실시 [데일리안]

대우조선해양이 해양플랜트 수주 절벽으로 생산직 인력을 재배치한다. 앞으로 약 500~600명에 달하는 해양 인력이 상선 부문으로 순차 이동할 것으로 보인다. 대우조선은 해양플랜트 수주가 수 년간 전무한데다 수주잔고 마저 내년 상반기에 모두 바닥나 이번 인력 재배치를 결정했다.


폴더블 스마트폰 시대가 온다…관련주에 높아지는 관심 [머니투데이]

삼성전자 '갤럭시 폴드'(갤폴드) 의 2차 예약판매가 매진되며 폴더블 스마트폰 시장 확대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화웨이와 모토로라도 올해 안에 폴더블 스마트폰을 출시할 예정이다. 이에 증권업계 전문가들은 앞으로 폴더블 스마트폰 부품주가 각광을 받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국세청, 동원에프앤비 세무조사 外

'징벌적' 환매수수료에… 하나銀 DLF 투자자 발만 동동 [헤럴드경제]

독일 국채금리에 연동된 우리은행 DLF(파생결합펀드)의 손실이 확정되면서 아직 만기가 남은 하나은행의 미국영국 CMS(이자율스와프) 금리 연계 상품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오늘 25일부터 만기가 돌아오는데, 최근 영국 국채 금리가 급반등하면서 손실과 원금회복의 애매한 기로에 서 있기 때문이다. 5%에 달하는 중도환매 수수료 때문에 원금회복 구간에서도 환매하면 무조건 손실이 나는 구조다. 


삼성, 新 5G 장비 전파 인증..상용화 눈앞 [데일리안]

삼성전자가 새로운 5세대 이동통신(5G) 장비 상용화를 눈앞에 두고 있다. 대한민국이 세계 최초 5G 상용화를 이뤄낸 만큼 네트워크 장비 기술력에서도 에릭슨, 노키아 등 국내에서 5G 장비를 공급하는 글로벌 업체와의 경쟁에서 우위를 점하기 위해 기술 개발에 박차를 가하는 모습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