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쌍용차 노사, 복지축소 등 자구노력 방안 합의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9.20 14:57:22

◆ 쌍용차 노사, 복지축소 등 자구노력 방안 합의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쌍용자동차 노사가 복지 중단과 축소 등 경영정상화를 위한 선제적인 자구노력 방안에 합의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합의는 노동조합이 고용과 경영안정을 위한 회사의 비상 경영에 적극 동참하기로 하면서 지난 3일 긴급 노사협의를 시작한 이래 구체화돼 최종 합의에 이른 것이다. 쌍용차는 이번 자구계획 방안에 대해 노사가 회사의 경영 체질 개선을 통해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지속성장 가능 기반을 공고히 하기 위한 경영정상화 방안의 선제적인 조치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노사합의의 주요 내용은 ▲안식년제 시행(근속 25년 이상 사무직 대상) ▲명절 선물 지급중단 ▲장기근속자 포상 중단 ▲의료비와 학자금 지원 축소 등 22개 복지 항목에 대한 중단 또는 축소이다. 이외에 고객품질 만족을 위해 ‘노사공동 제조품질개선 TFT’를 구성해 운영하기로 합의했다. 쌍용차는 회사 전 부문에 걸친 근본적인 체질 개선과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고강도 쇄신책을 빠른 시일 안에 마련해 나갈 계획이다.   


◆ 멜론, 삼성전자 IoT 환경 속으로…삼성뮤직 운영 맡아


카카오의 뮤직플랫폼 멜론(Melon)이 삼성전자와 파트너십을 맺고 11월 20일부터 삼성 스마트폰 갤럭시 음악서비스 ‘삼성뮤직'의 국내 서비스를 운영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삼성뮤직에서 제공하는 모든 음원 스트리밍 및 다운로드 서비스를 포함한 관련 콘텐츠를 멜론이 제공하게 된다. 또한 플랫폼 연동을 통해 멜론이용권으로 멜론과 삼성뮤직을 모두 이용할 수 있게 돼 양 플랫폼 이용자의 음악 감상 채널도 확대될 예정이다. 멜론은 기존 삼성뮤직 이용자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삼성뮤직 유료이용권 보유 회원을 대상으로 멜론이용권 구매시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사전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카카오와 삼성전자는 삼성뮤직에 특화된 사용자환경(UI), 기능 등으로 편의성과 만족도 향상을 도모하고, 갤럭시 스마트폰을 시작으로 향후 삼성전자 IoT 가전기기에서의 멜론 서비스 제공을 확대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 삼성 비스포크 냉장고, ‘2019 유니온아트페어’ 참가

관련기사 more


삼성전자가 20일부터 29일까지 열리는 ‘2019 유니온아트페어’에 자사의 맞춤형 냉장고 ‘비스포크(BESPOKE)’를 출품한다. 유니온아트페어는 신진 작가들의 미술작품을 대중들이 부담 없는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마련한 현대미술축제로, 서울 성수동 에스팩토리에서 진행된다.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서 비스포크 냉장고를 다양한 예술 작품들과 함께 전시해 관람객들에게 일상이 예술이 되는 경험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삼성전자는 이 행사에 참가한 이희준 작가와의 협업을 통해 ‘이 세상에 단 하나뿐인 냉장고’도 선보였다. 이희준 작가는 도시의 풍경을 추상적 회화로 표현한 작품들을 주로 선보여 왔으며, 이번 비스포크 냉장고와의 협업에도 이 같은 작품세계를 접목시켰다.


◆ SK이노베이션 기업PR 캠페인 해외서 인기



SK이노베이션은  기업PR캠페인 ‘우리에게 혁신은 자연스럽다’ 영문 편이 한 달 만에 조회수 5000만을 달성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기업PR캠페인에 사용된 배경음악은 1984년 첫 방영 이래 21년간 사랑을 받은 KBS 인기프로그램 '퀴즈탐험 신비의 세계'의 주제곡을 개사해 제작됐다. 35년 전 원곡을 불렀던 뮤지컬 배우이자 대학교수 김봉환 씨가 제작에 참여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임수길 SK이노베이션 홍보실장은 “전기차 배터리 사업, 리튬이온분리막 사업 등 해외 사업 성장세에 맞춰 국경을 초월해 시청자들에게 어필 가능한 기업PR캠페인을 런칭했다”며 “SK이노베이션은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경제적 가치와 친환경 사회적 가치를 동시에 창출하는 ‘그린 밸런스(Green Balance)’ 전략을 실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 현대차, ‘쏘나타 센슈어스’ 출시


현대자동차가 쏘나타 1.6 터보 모델의 펫네임을 ‘쏘나타 센슈어스(SONATA Sensuous)’로 정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한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차세대 현대차 디자인 철학인 ‘센슈어스 스포티니스(Sensuous Sportiness)’를 가장 완벽하게 구현한 쿠페 스타일 스포츠 세단이다. 쏘나타 센슈어스는 ‘연속 가변 밸브 듀레이션(CVVD)’ 등 신기술이 적용된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을 탑재했다. 스마트스트림 가솔린 1.6 터보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가 조합된 쏘나타 센슈어스는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0kgf·m의 성능을 갖췄으며 기존 쏘나타 1.6 터보 대비 약 7% 향상된 13.7km/l의 복합연비를 달성했다. 판매가격은 ▲스마트 2489만원 ▲프리미엄 2705만원 ▲프리미엄 패밀리 2876만원 ▲프리미엄 밀레니얼 3073만원 ▲인스퍼레이션 3367만원이다. 


◆ 현대차, 중국 정비 만족도 조사 6년 연속 1위


현대차 중국 합자법인 북경현대가 중국질량협회의 ‘2019 고객만족도 조사(CACSI)’에서 정비 서비스 만족도 1위와 종합 만족도 3개 차종 1위를 달성했다.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는 차량을 구입한 지 1~3년이 지난 고객을 대상으로 ▲서비스 태도 ▲서비스 효율 ▲서비스 품질 ▲딜러 시설과 환경 ▲서비스 비용 등 정비 서비스와 관련된 5개 부문, 41개 항목에 대한 설문을 진행해 우수 업체를 선정했다. 북경현대는 6년 연속 정비 서비스 만족도 조사 1위에 등극하며 업계 최고 수준의 정비 서비스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북경현대는 라페스타, 신형ix35, 베르나 등 3개 차종이 ▲상품 ▲품질 ▲판매 ▲정비에 대해 종합 평가하는 종합 만족도 조사에서도 각 부문 1위를 달성하며 우수한 경쟁력을 추가로 입증했다.


◆ 기아차, UEFA 유로파리그 마케팅 실시


기아자동차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본선 조별 리그 개막에 맞춰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시작한다. 기아차는 올해 팬들이 주인공이 될 수 있도록 최대한의 권한을 부여한다는 의미를 담아 ‘임파워링 팬스(Empowering Fans)’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기아차는 결선 토너먼트가 시작되는 내년 2월부터 결승전이 열리는 5월까지의 기간 중 3개월간 ‘유로파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어린이 팬들을 위한 이벤트로 ‘공인구 전달 프로그램(Official Match Ball Carrier)’을 준비하고, 경기 시작 전 심판에게 공인구를 전달할 어린이 205명을 선발한다. 기아차는 대회가 열리는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기아차 브랜드만의 역동성과 UEFA 유로파리그 대회가 주는 감동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현지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티켓 이벤트도 진행, 400여명의 고객들을 결승전 경기에 초청할 계획이다.


◆ 현대차, ‘호프 온 휠스’ 21주년 행사 개최


현대자동차는 19일(현지시간) 미국 워싱턴DC 국회의사당에서 소아암 퇴치를 위한 ‘현대 호프 온 휠스(Hyundai Hope On Wheels : 바퀴에 희망을 싣고)’ 21주년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현대 호프 온 휠스’는 미국 현지에서 대표적인 기업 차원의 사회공헌 활동으로 거론되고 있으며, 소아암 관련 기금 중에서는 미국 내에서 두 번째, 민간 부문에서는 가장 큰 규모로 알려졌다. 고객이 차량을 구입할 경우 딜러가 대당 14달러씩 기부금을 적립하고, 현대차가 추가 기부금을 납부해 펀드를 조성하고 있으며, 미국 전역의 830여개 딜러가 함께 참여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누적으로 미국에서 소아암을 치료하거나 연구하는 163곳의 병원과 연구기관의 총 970개 연구 프로젝트가 ‘현대 호프 온 휠스’의 지원을 받았다. 


◆ 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수상작 선정



제주항공이 ‘제3회 제주항공 기내 하늘길 그림 그리기 대회’ 대상 작품으로 천예준(대전 솔밭초등학교) 어린이가 그린 ‘바다처럼 푸른 하늘 여행’을 선정했다. 제주항공은 지난 8월1일부터 15일까지 비행시간이 3시간을 넘는 국제선에 탑승한 만13세 이하 어린이를 대상으로 기내에서 그림 그리기 대회를 진행했다. 대상을 수상한 천예준 어린이는 수상자 가운데 가장 어린 초등학교 1학년이지만 뛰어난 완성도와 함께 여행의 즐거움을 나누고 싶은 친구들이 비행기와 함께 즐겁게 날아가고 있는 모습으로 표현한 상상력이 높은 점수를 받았다. 천예준 어린이에게는 상장과 함께 부산~싱가포르 노선 4인 왕복 항공권을 부상으로 주고, 어린이가 다니는 학교로 승무원이 찾아가 항공안전체험교실을 진행할 예정이다. 천예준 어린이의 작품은 제주항공 어린이용 기내식인 꾸러기밀 포장 디자인으로도 활용한다. 


◆ 포스코, 대기환경개선 설명회 개최 ‘소통강화’


포스코가 포항제철소 인근지역 주민, 철강산단 사회단체 등 지역사회를 대상으로 대기환경개선 추진현황 설명회를 진행했다. 포항제철소 대기환경개선 TF(Task Force)는 환경문제에 대한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8월 중순부터 9월 초까지 3차례에 걸쳐 설명회 자리를 마련했다. 설명회에서는 포항제철소가 운영하는 대기환경개선 TF 운영의 취지, 목표, 향후 계획 등을 설명하고 현재까지의 개선 실적을 소개했다. 대기환경개선 TF는 포항제철소의 획기적인 대기환경 개선을 위해 지난 6월 발족했다. 미세먼지 344건, 냄새 260건 등 총 604건의 개선사업을 발굴해 진행하고 있으며 8월까지 127건의 사업을 완료했다. 2024년까지 대규모 환경 투자를 통해 오염물질 배출량의 35%를 저감하고, 인공지능 기술이 접목된 최첨단 감시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환경관련 신기술을 개발·적용한다는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