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LH, ‘지역균형발전 지원 플랫폼’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진후 기자
2019.09.20 11:04:58
지역균형발전위·시군구협의회 참여...지역 사회 문제점 개선 협업체 출범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지난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대통령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균형위)와 전국시장·군수·구청장협위회(협의회)와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국가균형발전 정책에 부응하고 인구감소, 고령화 등 지역 사회의 문제를 개선하기 위한 협업체계 구축을 위해 마련됐다. 


지역균형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은 국토 공간의 계획·개발·활용에 경험이 풍부한 LH가 ‘지역균형발전지원센터’를 설립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협약에 따라 플래폼 구축과 운영 관리를 맡게될 LH는 전문 인력을 지자체에 직접 파견하고, 현안사업 컨설팅을 제공해 지자체를 지원할 계획이다.  균형위는 정책 반영 행정 지원을, 협의회는 지자체 대상 플랫폼 홍보와 참여 유도를 각각 담당하게 된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지역균형 발전 지자체 지원 플랫폼'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출처=한국토지주택공사.

LH는 플랫폼 구축을 통해 그간 지역 주소 계획 수립과 사업추진 과정에서 경험 부족을 겪었던 지자체를 지원하고 지역 맞춤형 사업을 추진해 나가는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H는 오는 11월 플랫폼에 대한 지자체 수요조사를 시작하고 전문인력 파견과 컨설팅 지원 등을 진행한다. 향후 지자체의 희망 여부에 따라 파견인력과 컨설팅 횟수 등은 점차 확대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