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효성, 인도 스판덱스 공장 가동 시작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9.23 11:50:38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3일 11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효성, 인도 스판덱스 공장 가동 시작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효성 인도 스판덱스 공장이 20일 본격 상업 가동을 시작했다. 이 공장은 조현준 회장이 ‘100년 효성’의 전략적 기반으로 낙점한 인도의 첫 스판덱스 생산시설이다. 인도 마하라슈트라주(州) 아우랑가바드시(市) 인근 아우릭 공단에 위치한 이 공장은 부지면적만 약 40만㎡(약 12만평)에 달하며 연간 1만8000톤의 스판덱스를 생산할 수 있다. 효성은 신설 공장을 인도 내수시장 공략의 주춧돌로 삼아 현재 약 60%의 시장 점유율을 70%까지 끌어올리고, 향후 수요와 성장 전망에 맞춰 시장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 현대차그룹, 중국 오픈이노베이션센터 ‘크래들 베이징’ 공식 개소 


현대차그룹이 중국 베이징에 ‘크래들 베이징’을 공식 개소하고 그룹 신성장 동력을 모색해 나갈 것이라고 23일 밝혔다. ‘크래들 베이징’은 미국의 ‘현대 크래들 실리콘밸리’와 한국의 ‘제로원’, 이스라엘의 ‘현대 크래들 TLV(텔 아비브)’, 독일의 ‘크래들 베를린’에 이은 현대차그룹의 다섯 번째 글로벌 오픈 이노베이션센터다. 그동안 현대차그룹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자율주행, 스마트시티, 로보틱스 등 미래 핵심분야 선도를 목표로 유망 스타트업 발굴과 전략적 파트너십 확대를 위해 전세계 혁신 거점에 오픈 이노베이션 센터를 구축해왔다. 현대차그룹은 ‘크래들 베이징’을 통해 중국 현지의 정보통신기술(ICT) 대기업과 미래 핵심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 대학, 정부, 투자 기관 등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을 확대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아시아나항공, ‘뉴욕 증편 기념’ 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 실시 

관련기사 more

아시아나항공이 뉴욕 노선 증편을 기념해 마일리지 추가 적립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아시아나항공은 23일부터 10월23일까지 인천발 뉴욕행 증편 항공편(OZ224)을 포함한 왕복항공권을 구매하고, 11월24일부터 12월6일 사이에 탑승하는 아시아나클럽 고객에게 편도 적립 마일리지의 50%를 추가로 증정한다. 단 추가 마일리지 적립 대상은 인천발 뉴욕행 증편 항공편(OZ224편)의 이코노미 클래스로 한정하며, 비즈니스 클래스와 리턴 항공편은 제외한다.


◆ 에어부산, 10월 부산-보라카이 노선 신규 취항


에어부산이 10월27일부터 부산-칼리보(보라카이) 노선에 주 4회(수·목·토·일) 운항한다고 23일 밝혔다. 부산-칼리보 노선은 국적 항공사로는 첫 개설 노선으로 기존 외항사만 이용했던 지역민들의 편의 향상과 선택의 폭이 넓어질 것으로 보인다. 에어부산의 부산-칼리보 노선은 김해국제공항에서는 오후 10시5분 출발, 현지 칼리보 공항에서는 오전 2시30분에 출발한다. 운항 일자와 시간은 정부인가 조건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 에어부산은 보라카이 신규 취항 기념으로 특가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특가 항공권은 에어부산 홈페이지와 모바일을 통해 판매하며 1인 편도 총액 기준 9만9900원부터 구매할 수 있다. 이벤트 기간은 24일부터 30일까지이며 탑승 기간은 10월27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 쌍용차, 오토캠핑빌리지에서 가을바람 캠프 실시 


쌍용차가 고객 전용 오토캠핑장 오픈 후 성공적인 1년을 기념하며 가을맞이 쌍용패밀리데이(SFD) 이벤트를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달의 SFD는 ‘헬로! 가을바람 캠프’를 타이틀로 충청북도 제천시 쌍용어드벤처 오토캠핑빌리지에서 지난 21~22일 진행했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추억의 달고나&마시멜로 만들기를 준비했다. 저녁에는 혼성 버스킹밴드 스프링스(Springs)의 음악이 행사의 하이라이트를 장식했다.


◆ 제주항공, 전라남도·KT&G와 대학생 무안발 여행계획 공모전 


제주항공이 전라남도와 KT&G상상UNIV.와 함께 ‘상상하는대로 해외여행 공모전’을 개최한다. 참가대상은 전국 2~4년제 대학교 재·휴학생이며 팀(2~3명) 단위로 참여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자유여행을 콘셉트로 무안국제공항에서 출발하는 제주항공 전체 국제선 노선 중 1개를 선택하고, 전남지역 1박 일정을 포함해 총 2박3일 이상 5박6일 이하로 본인들이 원하는 자유로운 콘셉트의 여행계획을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상상유니브 공식홈페이지로 10월25일 24시 마감하며 서류발표는 10월30일 오후 6시 상상유니브 홈페이지에서 발표한다. 11월5일 1차 PT, 11월7일 인큐베이팅, 11월9일부터 24일까지 실전여행, 12월4일 최종발표 순으로 이뤄진다.


◆ BMW코리아, 신규 공식 딜러사 모집 


BMW코리아가 판매·고객 서비스를 강화하기 위해 자동차부문 신규 딜러사를 모집한다. 사업 분야는 BMW 자동차부문의 신차와 애프터세일즈, 중고차 사업이다. 지역은 서울 서남부 2개 지역과 경기도 남부 2개 지역이다. 지원자격은 BMW 자동차 단독 전시장·서비스 센터를 전문적으로 운영할 능력이 있으며, BMW 사업에 대한 열정과 의지가 있는 법인이 대상이다. 지원을 원하는 법인은 10월18일까지 사업의향서(소정양식), 최근 3개년 감사보고서, 법인소개서·담당자 연락처 등을 기재한 필요 서류를 등기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후 별도 안내할 제안서 발표 평가를 통해 선정할 예정이다.


◆ LG전자, 뉴욕서 '인스타뷰 냉장고' 팝업스토어 운영


LG전자가 미국 뉴욕에 지난 19일부터 22일(현지시간)까지 ‘LG 인스타뷰 냉장고’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열었다. ‘LG 인스타뷰 냉장고’는 호텔 라운지나 대형 바 등에서 경험할 수 있는 고품질의 구형(球形) 얼음을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고객은 제품 하단의 냉동칸에서 지름 약 50mm의 크고 투명한 구형 얼음인 크래프트 아이스를, 상단의 얼음 디스펜서에서는 각얼음과 조각얼음을 만들 수 있다. 조주완 LG전자 북미지역대표 부사장은 “집에서도 품격 있는 구형 얼음을 즐길 수 있는 LG 인스타뷰 냉장고가 고객들에게 새로운 즐거움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카카오페이지, 경력 개발자 첫 공개채용 나서


카카오페이지가 창사 이래 처음으로 경력직 공채를 실시한다. 카카오페이지는 내달 9일까지 채용접수를 진행한다. 채용분야는 서버, 프론트엔드, 안드로이드, iOS 등 4개 분야에서 총 14개 포지션이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후 온라인 코딩 테스트, 인성검사, 1, 2차 인터뷰 순으로 진행하며, 재직자를 배려해 면접 전형은 토요일을 활용해 하루에 1, 2차 면접을 모두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11월 중 발표한다.


◆ 게임문화재단, 광주서 게임토크콘서트 개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올바른 게임 활용과 건전한 게임문화 확산을 위한 보호자 게임리터러시 교육 ‘다함께 게임문화 TALK!! 콘서트’을 오는 29일 전라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날 교육은 참석 학부모 및 자녀가 강연자와 자유로운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강연 프로그램으로 토크 콘서트 형식으로 진행한다. 장현영 엔씨소프트 정책협력실장이 '학부모를 위한 게임 직업 레시피, 아는 만큼 보입니다'라는 주제로 게임관련 다양한 직업군과 진로에 대해 안내한다. 이어 김경일 게임문화재단 이사장(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이 '게임은 아이의 머리를 어떻게 만들까? 부모가 알아야 할 모든 것들'을 주제로 부모 자녀 간 즐거운 게임 대화를 나눌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이야기할 예정이다. 또한 토크 콘서트의 핵심 프로그램인 질의응답 시간에는 강연자와 함께 평소 궁금했던 다양한 게임 관련 내용, 강연 중 궁금한 이야기에 대해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다. 


◆ 선데이토즈 '위베베' 팀플레이 콘텐츠 첫 선


선데이토즈가 제공하는 모바일게임 ‘위베어 베어스 더퍼즐(이하 위베베)’에서 이용자들의 협업 및 경쟁콘텐츠인 팀 플레이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팀 플레이 시스템이란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팀을 만들거나 다른 이용자의 팀에 가입, 활동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다. 팀당 최대 20명으로 구성하는 팀 플레이 시스템은 하트 선물과 공동 목표 수행 등 협업과 다른 팀과의 경쟁 등을 즐길 시스템으로 활용한다. 특히 모바일 퍼즐 게임에서는 보기 드문 역할수행게임(RPG) 장르의 길드형 협업 시스템을 탑재했다는 점에서 이번 신규 시스템은 이용자들에게 이색적인 재미를 전달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