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윤석헌 금감원장 “소·부·장산업 자금공급 노력해야”
김경렬 기자
2019.09.23 19:30:08
은행장 간담회 개최…"DLF 손실,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3일 19시 3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은행연합회는 23일 금융감독원과 은행권의 소통을 강화하고 금융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기 위해 ‘금융감독원장 초청 은행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은 은행권이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을 적극 지원하고 소재·부품·장비산업의 기술개발을 위한 자금공급에 노력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최근 DLF 손실 사례 관련 성과보상체계 및 내부통제시스템 개선, 가계부채 관리 등 은행이 만전을 기할 것을 요청했다. 또한 지자체 금고 유치시 영업관행을 재점검해 과당경쟁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김태영 은행연합회장은 미중 무역분쟁, 일본 수출규제 등 실물경제가 부진한 상황에서 은행들이 일본 수출규제로 어려움을 겪는 기업 지원 확대, 혁신금융 공급 등으로 경제 활력을 높여야 한다고 언급했다. 은행들은 2021년까지 3년간 동산담보대출 6조원, 기술금융 90조원, 성장성기반대출 4조원 등 총 100조원을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김 회장은 은행권이 빅데이터, 인공지능 등 디지털 금융을 통해 경쟁력 있는 글로벌 진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은행권은 지난 6월말 기준 42개 국가에서 총 974개의 네트워크 운영 중이다. 이중 신남방국가에 71.8%(699개)가 집중됐다.


아울러 김 회장은 지난해부터 은행은 매년 1조원씩 총 3조원 규모 사회공헌 활동을 진행하고 있고, 올해 약 5000명 신규채용을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힘쓰고 있다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차기 은행연합회장 최종 후보 내주 결정 금감원 "DLF 불완전판매 정황 다수 발견" 인사이트펀드, 파워인컴펀드 그리고 손태승의 결단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