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 13兆 투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09.24 08:39:48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4일 08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차세대 디스플레이 13兆 투자 [동아일보]


삼성디스플레이는 다음 달 중순께 충남 아산시 탕정 사업장에서 차세대 디스플레이인 퀀텀닷 올레드(QD-OLED·양자점 유기발광다이오드)' 양산을 위해 13조2000억 원 투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디스플레이 투자로는 사상 최대 규모인 것으로 알려졌다.


정의선, 자율주행차에 2조4000억원 '승부수' 걸었다 [주요 언론]


현대자동차그룹이 2조4000억원을 투입해 세계 최대 전장부품사인 미국 앱티브와 손잡고 미국에 자율주행 합작법인을 설립한다. 현대차의 완성차 설계·제조 역량과 앱티브의 전장분야 기술력이 결합된 신설 법인은 단숨에 글로벌 자율주행 시장의 ‘태풍의 눈’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관련기사 more
국세청, 동원에프앤비 세무조사 外 ‘OLED로 환승’ 中공습에 국내 패널사 생존전략 수정 삼성 이재용, 또 투자 승부수…복심은? 벤츠코리아, 주력 C클래스·E클래스 등 긴급출고정지 外

"가상통화는 화폐·금융상품 아니다"…첫 국제 회계기준 [주요 언론]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 산하 국제회계기준(IFRS) 해석위원회가 가상통화 보유 시 IFRS 기준서를 어떻게 적용할지 논의한 끝에 가상통화는 금융자산으로 분류할 수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번 결정으로 국내에서 가상통화의 제도권 진입이 한층 더 어려워졌고 기업의 회계 처리나 정부의 과세 문제에도 의미 있는 기준이 생겼다.


젊어진 한화 CEO…전문성 갖춘 50대 대거 발탁 [주요 언론]


한화그룹은 23일 한화시스템 등 7개 주요 계열사의 신임 대표이사를 내정하는 사장단 인사를 했다. 경기침체와 제조업 실적 부진 등을 감안해 조직 쇄신과 계열사 간 시너지 효과 창출에 초점을 둔 인사라는 분석이 나온다.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장남인 김동관 한화큐셀 전무는 이번 인사에서 빠졌다.


셀트리온, 램시마SC로 '반전 드라마' 썼다 [주요 언론]


세계 최초로 항체 바이오시밀러를 개발한 셀트리온이 또 한 번 새 역사를 썼다. 지난 20일 램시마SC가 유럽의약품청(EMA) 산하 약물사용자문위원회(CHMP)의 판매 승인 권고를 받으면서다.


현대모비스, 자사주 3200억 산다 [주요 언론]


현대모비스가 약 3200억원어치 자사주를 매입한다. 연초 발표한 2조원대 주주환원 계획을 차근차근 실행하고 있다. 실적개선이 이어지는 가운데 자율주행 자동차 기술개발에도 힘을 실으면서 주가 상승세에 한층 탄력이 붙을 것이란 기대가 나온다.


효성, 인도 스판덱스 공장 본격 가동 [주요 언론]


효성은 인도 마하라슈트라주 아우랑가바드시 인근 아우릭 공단에 위치한 스판덱스 공장이 상업 가동에 들어갔다고 23일 밝혔다. 해당 공장은 연간 1만8000t 규모 스판덱스를 생산할 수 있다.


'50년 역사' 한국공작기계 매물로 [한국경제]


중견 제조업체 한국공작기계가 인수·합병(M&A) 시장에 매물로 나왔다. 1969년 설립돼 50년 가까이 이어오다 2016년 7월 조선업 침체 등에 따른 자금난으로 회생절차(법정관리)를 신청한 지 3년여 만이다.


고금리 찾아주고 자동 재계약…잠자는 예·적금 깨운다 [조선비즈]


자산관리 플랫폼 뱅크샐러드를 운영하는 핀테크 업체인 레이니스트가 우리은행과 손잡고 1조원이 넘는 휴면금융재산을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서비스를 내놓는다. 만기가 지났는데도 고객이 찾아가지 않는 예·적금을 자동으로 재계약해주는 서비스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