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카카오모빌리티, 대규모 투자유치 나선다 外
조아라 기자
2019.09.25 11:03:19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5일 11시 0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카드포인트, 매년 1000억원대 소멸" [머니투데이]


25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김병욱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금융감독원으로부터 제출받은 '카드포인트 현금화 실적'에 따르면 지난해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8개 전업 신용카드사에서 현금화된 포인트는 월평균 77억4800만원으로 나타났다. 1원단위 포인트 현금화가 시행되기 전인 지난해 9월 58억2100만원에 비해 19억원 가량 늘었다.


하나은행, DLS대책 마련…"고위험상품 투자한도 설정" [아시아경제]


25일 하나은행은 DLS 판매와 관련해 투자상품 판매체계 전반을 손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 하나은행의 대책은 ▲불완전판매 방지 등 투자상품 관리체계 강화 ▲PB제도 개편 ▲고위험 상품 투자한도 설정 등이 담길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모빌리티, 대규모 투자유치 나선다 [더벨]


24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카카오모빌리티는 최근 수천억원 대 자금을 조달하기 위해 복수의 투자은행(IB)들과 관련 내용을 협의하고 있다. 유상증자 형태로 자금조달이 이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으며 구체적인 규모는 정확한 가격산정(밸류에이션)이 결정되면 확정될 예정이지만 3000억원 이상일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한화 외식사업부 M&A, 급물살 탈까 [더벨]


24일 인수·합병(M&A) 업계에 따르면 한화그룹과 CJ프레시웨이는 외식사업부 거래 가격과 조건 등을 둘러싼 세부적인 협상을 진행하고 있다. 한화그룹은 비핵심 자산인 외식사업부를 정리하려는 의지가 강하고, CJ프레시웨이 역시 적극적인 의지를 갖고 딜에 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정부, 노조편향 ILO비준 강행…재계 “사측에도 방어권 달라” [매일경제]


정부는 24일 서울청사에서 이낙연 국무총리 주재로 국무회의를 열고 결사의 자유를 보장하고 강제노동을 금지하는 내용의 국제노동기구(ILO) 협약 비준안을 심의·의결했다. 정부가 이번에 의결한 ILO 협약 비준안은 ILO 핵심협약 중 결사의 자유·단결권 보호 협약(87호·98호)과 강제노동 금지 협약(29호)이다.


"고덕그라시움 부실시공으로 하자 심각…준공 불허해달라" [서울경제]


5000가구에 육박하는 서울 강동구 고덕동 고덕그라시움 입주 예정자들이 하자에 불만을 표출하며 준공 불허를 요구하고 나섰다. 25일 고덕그라시움 입주예정자협의회에 따르면 협의회 측은 부실시공으로 중대한 하자가 발생했다며 강동구청에 준공허가를 불허해달라고 요청했다.

관련기사 more

3기 신도시 직격탄 회복하는 검단·운정…일산 먹구름은 여전 [매일경제]


수도권 3기 신도시 개발 계획 발표 이후 미분양이 쌓이던 인천 검단, 파주 운정 등 2기 신도시는 집값을 회복하고 있지만, 고양 일산은 여전히 힘을 쓰지 못하고 있다. 한국감정원이 최근 발표한 ‘주간아파트가격동향’에 따르면 이달 16일 기준 일산동구의 주간 아파트 매매가격은 전주보다 0.06%, 일산서구는 0.07% 하락했다. 일산 동·서구 아파트 가격은 지난 5월 이후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다.


2년새 40조원 늘어난 전세대출…정치권, 규제 움직임 [매일경제]


더불어민주당이 전세자금대출 규제 강화를 당국에 요구하기로 했다. 다른 대출보다 규제가 느슨한 전세자금대출을 악용해 ‘갭 투자(전세를 끼고 매입하는 행위)’에 활용하거나 전세금 사기를 벌이는 경우가 만연하다는 이유에서다. 민주당은 이번 정기국회 국정감사에서 당국에 전세자금대출 규제 강화를 집중 제안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