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銀, 우리금융 지분 4% 푸본생명에 매각
김경렬 기자
2019.09.25 18:18:28
26일 블록딜 처분·…나머지 1.8%, 중동 국부펀드 등 투자 유치 논의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5일 18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경렬 기자] 우리은행이 보유중인 우리금융지주 주식 4%를 26일 주식시장 개장전 시간외 대량매매(불록딜) 방식으로 대만 푸본생명에 매각한다고 25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지난 10일 우리카드를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로 편입시키는 과정에서 주당 1만2350원에 지주 지분 5.8%(상호주)를 취득했다. 이중 4% 지분은 주식매매계약을 통해 푸본생명에게 주당 1만2408원에 매각하기로 결정했다. 금액기준 약 3585억원 규모다. 


우리은행은 자회사 우리카드를 지주로 넘기면서 주식과 현금을 보유하게 됐다. 해당 주식은 지주회사법상 6개월 이내 매각해야한다. 지분이 고스란히 시장에 나오게 되면 오버행 이슈가 발생할 수 있으나 사전에 푸본생명과 계약을 통해 대량 주식을 매각해 이를 해소할 수 있게 됐다. 이에 우리은행 측은 향후 주가에 긍정적 영향과 함께 자본비율 개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나머지 1.8% 지분 매각과 관련 우리금융그룹은 중동지역 국부펀드 투자 유치 방안을 논의 중이다. 중장기투자자를 대상으로 10월 유럽과 북미지역의 IR 등도 계획하고 있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이번 상호주 매각을 계기로 해외 장기투자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할 수 있었고, 우리금융그룹에 대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확인 할 수 있었다”며 “올해 출범한 우리금융그룹의 경영실적 및 향후 비은행부문의 확대를 통한 기업가치 상승에 대한 해외 시장의 신뢰와 기대가 반영된 결과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글로벌 IR 행보 우리銀, 신종자본증권 조기 차환발행…왜?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IPO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