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에스모, 내달 1일 완전자율주행 택시 공개
정강훈 기자
2019.09.26 09:28:26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서 전시…차량 이름 공모 이벤트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6일 09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에스모가 운전자가 없는 5단계 완전자율주행 택시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에스모는 다음달 1일부터 8일간 서울시 강남구 코엑스 메가박스 앞 특별 전시장에서 '나브야(NAVYA)'의 ‘오토넘캡(AUTONOM CAB)’을 전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오토넘캡은 6인승 자율주행 택시 모델로, CES 2018에서 첫 시연한 이후 유럽, 미국, 호주 등에서 총 25대가 실증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5단계 완전자율주행 차량은 운전자 없이 자율주행 시스템만으로 주행한다. 따라서 운전석, 핸들, 페달 등이 필요 없다.  전시장에서는 스크린으로 나브야의 자율주행 차량이 세계 곳곳을 누비는 영상을 관람할 수 있다.


에스모 관계자는 "오토넘캡을 국내에서 최초로 공개하며 서울에 이어 대구에서 전시할 예정”이라며 "핸들과 운전자가 없는 자율주행 차량에 탑승할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more
에스모, '미래 자동차 엑스포 2019'에 자율주행차 전시

에스모는 전시 기간에 차량 이름 공모 이벤트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100명의 당첨자에게 소정의 상품을 제공한다.


에스모는 지난 7월 나브야에 2000만유로(한화 약 263억원)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한다고 밝혔다. 나브야는 세계 최초로 자율주행 셔틀버스 상용화에 성공한 기업으로, 현재까지 전세계 약 20개국에 자율주행 셔틀버스를 150대 판매했다. 에스모는 한국을 포함해 일본, 중국 등 동북아시아 지역에서 나브야 자율주행 차량 판매 및 관련 서비스를 독점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