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LS그룹 4개 계열사, 하반기 신입 공채 나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09.26 15:05:36

◆ LS그룹 4개 계열사, 하반기 신입 공채 나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LS그룹이 오는 30일까지 2019년 하반기 신입사원을 공개 채용한다. LS는 매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LS전선, LS산전, LS-Nikko동제련, LS엠트론 등 4개사에서 신입 사원을 채용 중이다. 지원서는 각 계열사 채용사이트에서 접수 가능하다. 서류전형, AI(인공지능)면접, 실무진 면접, 임원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된다. 모집 직군은 영업, 생산, 품질, 설계, 지원, R&D(연구개발) 등 다양하며, 4년제 정규대학(원) 기 졸업자 및 졸업예정자(2020년 2월) 등이 대상이다. 한편 LS는 학자금, 경조비, 주택자금, 의료, 교육, 휴가 등 다양한 복리후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성과주의 보상, 주 40시간 근무문화 정착, 직무순환 프로그램 등 다양한 제도를 시행 중이다.


◆ 포스코, 지역아동 위한 ‘1%나눔 아트스쿨’ 런칭


포스코가 임직원 급여 1% 기부금으로 포항, 광양지역 아동들을 위한 ‘1%나눔 아트스쿨’을 운영한다. 1%나눔 아트스쿨은 포스코 1%나눔재단이 한국메세나협회와 함께 공동 기획해 런칭하는 프로그램이다. 예술을 매개로 ‘체험’, ‘소통’, ‘참여’ 활동을 통해 아동들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사회에 경영이념 ‘기업시민’을 실천하기 위한 목적으로 개설되었다. 포항과 광양의 총 76개 지역아동센터 1,030여명 아동을 대상으로 이달부터 시작된다.


◆ 엔씨소프트 '리니지2M' 첫 영지 '글루디오' 공개

관련기사 more

엔씨소프트는 4분기 출시를 앞둔 신작 모바일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리니지2M’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글루디오’ 영지에 대한 정보를 처음 공개했다. ‘글루디오’ 영지는 다양한 모험가들이 교류하는 항구 도시다. 이용자들이 리니지2M에서 가장 먼저 만나게 될 여행의 시작점이기도 하다. 이용자는 홈페이지에서 3D로 구현된 ‘글루디오’ 영지를 감상할 수 있다.  ‘글루딘 마을’과 ‘개미굴’ 등 13개 핵심 지역의 상세 소개도 영상과 그림으로 살펴볼 수 있다. 엔씨소프트는 순차적으로 다양한 영지를 선보일 예정이다.


◆ 8월 수입 상용차 311대 신규등록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8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전월대비 18.8% 감소한 311대로 집계됐다고 26일 밝혔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60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25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59대, 스카니아(Scania) 50대, 이베코(Iveco) 17대이다.


◆ 현대차그룹, ‘2019 기프트카 캠페인’ 실시 


현대차그룹이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 ‘2019 기프트카 캠페인’을 시작했다. 현대차그룹은 기존에 진행하던 ‘기프트카 창업지원’과 함께 아이들에게 새로운 성장의 기회를 제공하는 ‘기프트카 콜럼버스’ 프로그램을 추가해 확대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기프트카 콜럼버스’는 새로운 세계를 탐험하고 발견한 콜럼버스의 의미를 담은 멘토링 프로그램이다. 방송인 유세윤 등 유튜브 인플루언서들이 직접 멘토로 나서 창의력, 댄스, 요리 등 다양한 전문 분야를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고 이를 방송 콘텐츠로 제작한다.


◆ 게임빌, MMORPG ‘탈리온’ 대만·홍콩·마카오 출시


게임빌이 MMORPG ‘탈리온’을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3개국 출시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인들이 연맹간 전쟁(RvR)에 특화한 모바일MMORPG ‘탈리온’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이번에 출시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은 유저들의 외국 게임에 대한 수용성이 높고, 시장 규모도 성숙한 만큼 현지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유료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패키지 지원 이벤트’를 한 달간 운영할 예정이다.


◆ 한국타이어나눔재단, ‘2019 태권도 희망나눔 캠프’에 틔움버스 지원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한국타이어)의 사회공헌재단인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이 태권도진흥재단에서 진행하는 ‘2019 태권도 희망나눔 캠프’에 틔움버스를 지원한다. ‘2019 태권도 희망나눔 캠프’는 사회적 취약계층의 체력 수련과 건강 증진을 위해 맞춤 프로그램으로 기획했다. 이번 캠프는 지난 17일 1박2일 일정을 첫 시작으로 캠프의 마지막 차수인 10월11일까지 진행된다. 한국타이어나눔재단은 전체 일정 중 총 세 차례에 걸쳐 틔움버스를 지원한다. 26일과 27일 진행 차수에는 공모를 통해 선발된 도서·벽지학교 소속 청소년이 캠프에 참여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상기관은 45인승 버스 1대와 운행 기사를 비롯해 톨게이트비, 주차료, 유류비 등 버스 운행 비용 일체를 함께 지원받게 된다.


◆ S-OIL, 장애 청소년에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지원


S-OIL은 ‘저소득가정 장애청소년 학습용 맞춤 보조기구 전달식’을 열고 41명에게 1억원 상당의 학습 보조기구를 전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전달한 물품은 전동 높낮이 조절책상, 자세보조의자, 말하는 책 등으로 사용 학생의 장애 유형을 고려해 제작한 맞춤형 기구다. S-OIL은 올해까지 10년 동안 총 564명의 장애 청소년들에게 특수 제작된 보조기구를 전달해 학생들이 실질적인 학습 개선효과를 얻고 사회 참여와 자립을 위한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 마이리얼트립, 베테랑 가이드와 함께 하는 패키지 출시


마이리얼트립이 베테랑 가이드와 함께 하는 패키지 여행 상품들을 새롭게 출시했다. ‘마이리얼트립’이 이번에 선보인 패키지 여행 상품은 ▲작가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가 가이드로 활동하는 아프리카 나미비아 여행 ▲인문학 강사와 논술 교사가 동행하고 엄마와 자녀가 함께 떠나는 이탈리아 인문학 여행 ▲파리에서 미술을 전공한 작가와 함께하는 프랑스 드로잉 여행 ▲10여 년 이상 현지에서 활동한 베테랑 가이드가 진행하는 프랑스 집중 여행 등이다. ‘마이리얼트립’은 기존 패키지 여행 중 소비자 불만이 컸던 쇼핑, 옵션, 팁 강요를 배제하고 현지 로컬 식당 이용, 여행 목적에 보다 밀접한 동선 등에 집중하며 패키지 상품 출시를 준비해 왔다.


◆ 스마일게이트 '툰스푼' 판타지 창작 공모전 개최


스마일게이트의 콘텐츠 창작 플랫폼 ‘툰스푼(TOONSPOON)’이 판타지 창작 공모전 ‘디 아르노셀’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내달 23일까지 툰스푼 홈페이지에서 진행되며, 글과 그림 부문에서 총 40명의 본선작을 선발한 후 유저 투표를 통해 각 부문별 대상 4명이 최종 결정된다. 대상에게는 액정 태블릿부터 아이패드까지 푸짐한 상품이 주어진다. ‘디 아르노셀’은 이번 판타지 창작 공모전을 위해 툰스푼이 제안하는 세계관으로 아르노셀 대륙에서 펼쳐지는 격동의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 공모전 창작자는 이 세계관 속에서 직접 만든 주인공을 통해 주체적으로 이야기를 만들어 나가게 된다. 툰스푼은 기존에 온라인에서 소규모 참여로 이뤄지던 판타지 창작 활동인 ‘커뮤 문화’의 활동 범위를 넓혀 다양한 창작자와 판타지를 사랑하는 팬들이 어울리는 기회를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