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HLB 자회사, 네오파마와 조인트벤처 설립
최원석 기자
2019.09.26 15:35:01
중동, 인도, 아프리카 의약품 시장 진출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에이치엘비의 자회사 엘리바(Elevar)는 아랍에미리트(UAE)의 글로벌 제약사인 네오파마(Neopharma)와 조인트벤처(JV)를 설립하고 316억달러 규모의 중동, 인도 및 아프리카 의약품 시장에 진출한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50:50으로 지분을 투자해 아랍에미레이트에 JV를 설립한 후, 에이치엘비의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판매망을 구축하고, 파이프라인의 현지 임상 및 국내 우수 의약품의 중동 수출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네오파마와 에이치엘비 바이오그룹의 파이프라인에 관한 협업도 진행한다.  


김욱 엘리바 상무는 "네오파마는 리보세라닙이 단일요법은 물론 병용요법에 따른 신약으로서의 가능성과 시장성이 크다고 판단하고 있어 이번 JV를 통해 중동, 인도, 아프리카 지역에의 판매망을 구축하게 된 것"이라며 "중동과 인도시장을 기점으로 터키, 이란, 이집트, 사우디아라비아 등 중동 의약품 시장에서 최대 판매 인프라를 가진 네오파마가 최적의 파트너라고 판단했다"고 밝혔다.

 

한편, 네오파마는 세계 4위 규모의 병원 체인인 NMC healthcar의 창업자인 비알 쉐티(B.R. Shetty) 회장이 경영하는 기업으로, 9개국(미국, 영국, 일본, 인도, UAE, 러시아 등)에 걸쳐 R&D, CRO, API 제조, 의약품 영업 및 판매망을 수직계열화하고 있는 글로벌 제약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HLB '리보세라닙', 유럽학회서 베스트발표 선정 HLB "리보세라닙 3상 성공적…생존기간 월등" 에이치엘비, 美 FDA ‘신약허가' 사전미팅 자료제출 에이치엘비, 모건스탠리 컨퍼런스 참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