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메트라이프生, 챗봇 서비스 ‘마이봇’ 365일 고객 서비스
김현동 기자
2019.09.26 16:26:08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 간편 제공
이 기사는 2019년 09월 26일 16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메트라이프생명(사장 송영록)은 고객이 휴대폰으로 언제든지 간편하고 편리하게 보험료 납입, 계약 조회, 보험금 지급 등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 서비스인 ‘마이봇(My-Bot)’을 도입했다고 26일 밝혔다. 

메트라이프생명의 ‘마이봇’을 통해 제공되는 서비스는 보험료 즉시이체나 즉시 이체 부활 같은 ▲보험료 납입 서비스 ▲계약 조회 서비스 ▲보험금 지급 서비스 ▲보험관련 안내 서비스 등이다. 


‘마이봇’은 365일 24시간 운영된다. 카카오톡 기반의 챗봇인 만큼 고객이 별도로 앱을 설치할 필요가 없어 더욱 편리한 이용이 가능하다. 카카오톡 알림 서비스로 보험계약 관련 안내를 받으면 바로 ‘마이봇’을 이용해 각종 보험 관련 업무 처리가 가능하기 때문이다. 


특히 보험료 납입, 휴면보험금 지급 등과 같은 서비스를 이용이 보다 간편해 졌다. 기존의 공인인증서 등 복잡한 인증 절차 대신 카카오페이 전자서명 기능을 도입해 휴대폰인증과 출금이체 동의만으로 바로 안전한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송영록 메트라이생명 사장은 “우리 고객분들께서 24시간 365일 언제라도 편리하게 보험 업무를 처리하고 신속한 고객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도록 챗봇 서비스를 도입하게 되었다”며,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아 높아지는 고객의 니즈에 부합할 수 있도록 보다 편리한 디지털 환경을 구축해 고객과의 빠른 소통과 높은 편의성을 제공 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메트라이프생명, 조세회피처 PEF 출자 급증 메트라이프, 무해지환급·비갱신 '심뇌혈관 종합건강보험' 외화보험, 원금손실 등 불완전판매 주의해야 메트라이프생명도 퇴직연금사업 접는다
한국투자증권(주)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