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모두투어, 하반기 조직개편 및 정기 인사이동 外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2019.09.30 11:59:30

◆모두투어, 하반기 조직개편 및 정기 인사이동

[딜사이트 정혜인, 류세나, 권준상, 유범종 기자] 모두투어가 하반기 조직개편 및 정기 인사이동을 단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개편은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 속 빠른 대응을 위한 조직구조의 단순화, 현업 본부의 지원 기능 강화, 유사기능 통합을 위해 진행됐다. 상품본부는 각 지역별 부문을 폐쇄하고 사업부 체제로 전환했다. 영업본부는  대리점영업부문과 채널영업부문을 없애고 권역과 채널별로 통합했다. 전체 12개의 영업부서로 전국을 담당하던 대리점영업부는 서울지역 2개부서, 수도권, 충청, 호남, 경남, 대구 등 7개 부서로 재편했다. 온라인영업부와 제휴영업부는 채널영업부로 통합했다. 한편 근속기간을 비롯한 성과와 역량을 고려해 강경자 모두투어 이사 외 121명은 전환배치 하거나 보임했으며, 정창근 모두투어 이사대우는 신임 이사로 승진했다. 


◆ 삼성전자, 강남에 국내 첫 ‘더 월 쇼케이스’ 개관



삼성전자가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더 월 쇼케이스(The Wall Showcase)’를 오픈했다. 30일 개관한 더 월 쇼케이스는 서울 강남구 도산대로에 위치한 하이엔드 오디오 전문 매장인 ‘오드포트(ODEPort)’에 약 86m²(약 26평) 규모로 마련됐다. 이 곳은 영국 런던에 위치한 해롯 백화점 내 ‘삼성 브랜드 명품관’, 삼성 브랜드 쇼케이스인 ‘삼성 킹스크로스’에 이어 전 세계 3번째 더 월 체험 공간이다. 더 월 쇼케이스는 모듈형 디스플레이 146형 ‘더 월 럭셔리(The Wall Luxury)’와 스타인웨이 링돌프의 사운드 시스템인 ‘모델 O’가 결합된 최고급 패키지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됐다. 삼성전자 더 월 쇼케이스는 1:1 사전 예약제로 운영되며 프리미엄 제품에 걸맞는 제품 컨설팅·체험·구매·설치 등 고객 맞춤형 컨시어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관련기사 more
현대·기아차, 태풍 미탁 피해차량 지원 外

◆ 아이디어스, 입점 작가들이 직접 교육하는 ‘금손클래스’ 오픈


온라인 핸드메이드 마켓 ‘아이디어스’를 운영하는 백패커가 수공예 시장 활성화와 신인 작가 양성을 위한 오프라인 교육 서비스 ‘금손클래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금손클래스는 ‘아이디어스’에서 활동 중인 작가들이 직접 오프라인 강좌를 개설, 핸드메이드 제작이나 판매에 관심이 있는 이용자들에게 노하우를 전수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이를 통해 작가들은 추가 수익과 교육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얻고 고객들은 인기 작가로부터 수공예 제작 노하우를 직접 배울 수 있다. 김동환 백패커 대표는 “평소 수공예품 제작 교육에 관한 문의가 많았다”며 “’아이디어스’ 작가들이 직접 팬들과 소통하고 후배들을 양성할 수 있게 함으로써 시장의 선순환 구조를 마련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넷마블, PC야구게임 ‘마구마구 리마스터’ 업데이트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에서 그래픽 및 콘텐츠 등 모든 부분을 업그레이드하는 대규모 업데이트 ‘마구마구 리마스터’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30일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대폭 업그레이드 된 그래픽 퀄리티와 간소화된 이용자 환경(UI, UX)이다. 캐릭터의 세세한 표정과 관중의 움직임까지 확인 할 수 있는 최고 수준의 그래픽을 구현했으며 메인 로비를 포함한 각 화면에는 꼭 필요한 기능만 배치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성장 시스템’을 빠르고 쉽게 변경해 성장의 재미를 극대화 했다. 이용자들이 사용하지 않는 노멀 등급 카드를 삭제했으며, 타운 훈련 시스템 내 대기 시간을 없앴다. 나만의 선수 성장에 필요했던 게임 내 반복 플레이를 재화로 대체하고 위시 선수카드 획득 경로도 다양화 했다. ‘이용자 등급 시스템’도 전면 개편했다. 기존 15단계의 등급제를 레벨제(최대 100레벨)로 개편함과 동시에 레벨업에 따른 보상, 업적, 칭호를 추가해 이용자들에게 플레이에 따른 성장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달라졌다.


◆ 데스티니 차일드, 콘솔게임 ‘캐서린 풀 보디’ 콜라보레이션



모바일게임 ‘데스트니 차일드’가 글로벌 콘솔게임 ‘캐서린 풀 보디’와 콜라보레이션(이하 콜라보)을 진행한다. 이 게임 개발사인 시프트업은 내달 17일까지 ‘캐서린 풀 보디’의 주요 캐릭터인 연인 캐서린, 바람둥이 캐서린과 린이 ‘데스티니 차일드’에 새롭게 등장한다고 밝혔다. 유저는 콜라보 캐릭터 3종과 장비, 스킨 및 소울카르타 2종을 레이드 퀘스트와 미션패스 등 다양한 경로를 통해서 획득할 수 있다. 시프트업은 이번 콜라보를 기념한 이벤트를 오는 10월 17일까지 진행한다. 레이드 보스에 도전해 5성 연인 캐서린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으며, 이벤트 아이템을 수집해 보상으로 교환하는 콜라보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 제4회 포스코배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 개최



제4회 포스코배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가 9월 28일부터 2일간 강릉하키센터에서 열렸다. 올해 포스코배 대회에는 경기, 인천, 전북, 충남을 대표하는 4개 구단 40여명의 선수들이 출전해 토너먼트 형식으로 승부를 겨뤘다. 포스코는 2016년부터 매년 포스코배 전국장애인아이스하키대회를 개최하고, 대한장애인아이스하키협회를 공식 후원해 왔다. 포스코는 협회에 대한 지원을 내년에도 지속해 나가기로 했다. 한편 포스코는 27일 열린 2018 평창동계올림픽대회 및 패럴림픽대회 유공단체 전수식에서 대회를 후원하고 장애인아이스하키 종목을 지원하여 대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표창을 받았다.


◆ 포스코 ‘깨끗한 제철소’ 미세먼지 저감 앞장



포스코가 안전하고 깨끗한 제철소 구현을 위해 지난 27일 포항제철소 1코크스공장에서 협력업체와 합동으로 ‘환경혁신의 날’을 가졌다. 포항제철소 대기개선 TF(태스크포스)가 주관한 이날 행사는 포스코와 협력업체 임직원 160여명이 참여했으며 고압 살수차, 분진흡입차, 진공차, 셔블로더(shovel loader) 등 17대의 전문 중장비와 인력이 동원됐다. 오전 9시에 시작된 작업은 오후 5시까지 진행되었으며 참여한 임직원들은 1코크스 공장 2기와 야드 설비를 대상으로 구역별로 환경 정화를 실시했다. 포스코는 ‘환경혁신의 날을 지속 운영하여 대규모 청소작업을 통해 단기간 집중 개선을 추진할 방침이다.


◆ 세아이운형문화재단,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 군산서 개최


재단법인 세아이운형문화재단과 군산시가 공동 주최하고 세아베스틸이 협찬하는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가 내달 15일 오후 7시30분 군산예술의전당 대공연장에서 개최된다.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음악회’는 13년간 국립오페라단 초대이사장 및 후원회장을 역임하며 오페라의 발전을 위해 애썼던 세아그룹 故 이운형 회장의 뜻을 이어받아 세아이운형문화재단이 준비한 지역음악회다. 세아그룹 사업장이 위치한 군산, 창원, 충주 등에서 해마다 개최되며 다양한 레퍼토리와 정상급 예술인들의 수준 높은 공연을 통해 대표적인 메세나활동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올해 음악회는 ‘희망’을 주제로 클래식, 오페라, 국악 등 동·서양 음악 장르를 아우르는 아름다운 곡들의 향연이 펼쳐지게 된다. 1부는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2번과 '라 트라비아타' 등 오페라 작품 속 아리아를 통해 클래식의 진수를 보여주고, 2부는 판소리 '춘향전'과 '진도아리랑' 등 전통 국악의 소리로 애절한 감정을 표현할 예정이다. 클래식 아티스트들과 국악인들의 콜라보를 통하여 ‘희망의 완성’, ‘화합’의 의미를 더할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