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제주 서귀포, HUG 미분양관리지역 포함
박지윤 기자
2019.10.01 08:54:47
수도권 6개·지방 32개 총 38개 지역 선정…충남 보령 제외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제주 서귀포시가 주택도시보증공사 미분양관리지역에 신규 추가되고 충남 보령시는 대상에서 제외됐다.

주택도시보증공사는 30일 제 37차 미분양관리지역으로 수도권 6개, 지방 32개, 총 38개 지역을 선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 37차 미분양관리지역에는 전월 대비 제주 서귀포시 1곳이 추가되고 충남 보령시 1곳이 제외됐다. 


수도권 지역으로는 경기 이천·화성(동탄2 제외)·평택·안성, 인천 서구·중구 등 6개 지역이 포함됐다. 지방에서는 부산 사하구·영도구·부산진구·기장군, 대구 달성군, 울산 남구, 강원 강릉·춘천·속초·고성군·원주·동해, 충북 청주, 충남 당진·서산·천안, 전북 군산, 전남 영암군, 경북 경산·영천·구미·김천·경주·포항, 경남 양산·통영·김해·사천·거제·창원, 제주 제주·서귀포등 32개 지역이 지정됐다.


올 8월말 기준 미분양관리지역의 미분양 주택은 4만5663가구로 전국 미분양 주택 6만2385가구의 약 73%를 차지하고 있다. 


한편 미분양 관리지역에서 분양보증 발급예정인 주거용 오피스텔을 포함한 주택을 공급할 목적으로 사업부지를 매입할 경우 분양보증 예비심사를 거쳐야 한다. 이미 토지를 매입한 경우에도 분양보증을 발급 받으려는 사업자는 사전심사를 받아야 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