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 日기업과 2.3조 공급 계약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01 15:24:5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1일 15시 2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 日 5G 통신장비 거머쥐다···2조3500억 공급 계약[중앙일보]

삼성전자가 일본 이동통신 2위 업체인 KDDI의 5G(세대) 통신 장비 공급사로 선정됐다. 30일 국내와 일본 통신업계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KDDI에 올해부터 앞으로 5년(2019~2024년) 동안 20억 달러(약 2조3500억원)어치의 5G 기지국 장비를 공급한다. KDDI는 삼성전자를 포함해 스웨덴의 에릭슨과 핀란드의 노키아 등 3개 회사를 5G 장비공급사로 선정했다.

헤지펀드 업계 1위 라임자산운용, 펀드환매 연기요청[머니투데이]

헤지펀드 업계 1위인 라임자산운용의 메자닌 사모펀드가 유동성 문제로 환매가 연기될 것으로 보인다. 30일 금융권에 따르면 라임자산운용은 10월 2일 만기도래하는 400억원 규모의 ‘라임 TOP-2 밸런스 6M 전문투자’(사모펀드) 환매 연기를 우리은행에 요청했다.


日,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첫 수출허가...포토레지스트도 추가 허가[서울경제]

일본이 수출 규제 조치 이후 처음으로 플루오린 폴리이미드 수출을 허가한 것으로 30일 확인됐다. 그동안 수출이 제한된 반도체·디스플레이 소재 3대 품목 가운데 포토레지스트(감광액)와 불화수소는 허가했지만, 플루오린 폴리이미드는 처음이다.


'하늘 나는 차' 만드는 정의선…美 NASA 고위직 영입했다[머니투데이]

지난 23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특파원 간담회에서 하늘을 나는 차 개발을 시사했던 정의선 현대차그룹 수석부회장이 미국 항공우주국(NASA·나사) 출신을 영입, 도심 항공 모빌리티(UAM·Urban Air Mobility) 사업에 뛰어들었다.


정부 "집값 상승세 예의주시"…분양가 상한제 시행 빨라지나[연합뉴스]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시행을 앞두고 서울 집값 상승세가 눈에 띄게 커진 가운데 상한제 도입 시기를 둘러싸고 시장의 예측이 분분하다. 민간 상한제 적용 기준을 대폭 낮춘 주택법 시행령 개정안이 지난 23일 입법예고를 마치고 현재 법제처 심사, 규제심사 등 후속 일정을 밟고 있는 가운데 법안이 통과된 후 곧바로 시행 절차에 착수할 것이라는 의견과 시행이 미뤄질 것이라는 예상이 엇갈리고 있다.

관련기사 more

대외의존도 높은 한국경제, 日보다 깊은 침체 빠질수도[매일경제]

한국형 장기 불황을 경고하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글로벌 불황에 기업·가계·국가 부채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고 돌파구가 돼야 할 산업경쟁력은 추락하는 '사면초가' 상황이 위기론을 증폭시키고 있다. 30일 김정식 연세대 경제학부 교수는 니어재단 주최 토론회에서 '한국 경제 위기 요인과 파급 경로 점검'이란 주제 발표를 통해 "수출과 경상수지 악화가 위기의 주된 신호가 될 것"이라며 "일본과 달리 국제통화가 없는 한국은 외환위기와 함께 장기 침체가 나타날 수 있다"고 경고했다.


中 OLED, 한국 시장 공습…내년 삼성·LG 폰에 탑재 시도[전자신문]

중국 유기발광다이오드(OLED)의 한국 시장 공습이 본격화됐다. LG전자가 중국 BOE와 개발 프로젝트에 착수했고, 삼성전자 무선사업부도 중국 차이나스타(CSOT) 패널 수급을 검토하고 있다. 스마트폰 시장 성장세가 주춤해지면서 부품 및 생산비용 절감의 필요성이 커진 것이 원인이다. 이에 따라 삼성전자는 삼성디스플레이, LG전자는 LG디스플레이에서만 스마트폰용 플렉시블 OLED를 공급 받는 구조가 깨질 것으로 전망된다.


성동조선 마지막 매각 공고..11월 13일까지 인수제안서 접수[연합뉴스]

법원 관리를 받는 중견조선업체 성동조선해양이 사실상 마지막인 4차 회사 매각 공고를 30일 냈다. 공개경쟁 입찰방식으로 11월 13일까지 창원지법 파산부가 인수 의향이 있는 투자자들로부터 인수제안서를 받는다.


삼성테크윈 탈세사건 조세심판에서 '무혐의'..검찰 수사는?[연합뉴스]

국세청이 조직적으로 탈세를 저지르면서 은폐도 했다는 이유로 검찰에 고발까지 한 삼성테크윈 탈세 사건이 조세심판원에서 '무혐의'로 뒤집어졌다. 회사에 대한 압수수색도 벌이며 수사해 온 검찰은 추후 법률 검토를 더 해보고 처리 여부를 결정하겠다는 입장이지만, 조세심판원에서 탈세로 보기 어렵다는 결정이 난 만큼 무혐의 처분할 공산이 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