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롯데주류,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 법적 대응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02 10:05:14

롯데주류, ‘일본 관련 허위 사실 유포’ 법적 대응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주류가 일본 관련 허위사실 유포에 대한 엄정 대응에 나섰다. 일본 아사히가 롯데주류의 지분을 가지고 있다. 등의 허위사실이 유포되고 있고, 롯데주류 일부 제품을 불매 운동의 대상으로 지목하는 게시물들이 온·오프라인 상에서 회자되서다. 롯데주류는 법무법인 ‘율촌’과의 협업을 통해 허위 사실에 기반한 비방 기사 및 게시물들에 대한 1차 모니터링을 완료했다. 이중 민·형사상 법적 조치가 가능한 악성 게시물 및 영업방해 행위 20여 건에 대해 추석연휴를 기점으로 내용증명 및 고소. 고발장을 발송 및 접수했다. 앞으로도 날조된 허위 사실에 기반한 악성 허위 사실 유포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강경대응에 나설 계획이다.


SSG닷컴, 현대글로비스와 MOU 체결



SSG닷컴은  현대글로비스와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구축을 위한 업무혁약(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양사는 친환경 냉장 전기차 배송서비스 도입을 위한 협력관계를 구축하게 됐다. SSG닷컴은 현재 운행중인 이마트몰 배송차량 일부를 친환경 전기차로 시범 전환할 예정이며, 현대글로비스는 냉장 전기차량 공급과 배송 운영을 담당하게 된다. 그 동안 기술력의 한계로 인해 상온 배송 차량을 전기차로 운영한 적은 종종 있었지만 냉장 및 냉동 기능을 탑재한 전기 차량으로 전환하는 것은 국내 최초다.

관련기사 more

쿠팡, 임산부의 날 맞아 ‘맘앤베이비 위크’ 진행



쿠팡은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인기 브랜드를 모아 ‘맘앤베이비위크’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달 10일까지 10일간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출산/유아 관련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특히 하기스, 팸퍼스, 시크 등 고객들이 자주 찾는 육아 용품 탑 브랜드들이 참여했다. 2000여 종의 상품을 ▲기저귀/물티슈 ▲분유/아이식품 ▲유모차/웨건 ▲임부용품 등 총 15개 카테고리로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간절기 고객 니즈에 맞춰 ▲유아침구 ▲스킨케어 ▲유아패션 카테고리에서는 시즌상품을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LG생활건강, ‘닥터벨머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 & BBB’ 2종 출시



LG생활건강이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가 피부 결점 커버는 물론 손상까지 케어하는 닥터벨머의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과 ‘어드밴스드 시카 BBB’ 2종을 출시했다. 닥터벨머의 ‘어드밴스드 시카 쿠션’은 피부 진정 효과로 잘 알려진 마데카소사이드, 병풀추출물 등 5가지 시카 성분을 함유한 포뮬러를 사용해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킨다. ‘어드밴스드 시카 BBB(브라이트닝 배리어 밤)’는 피부톤을 자연스럽게 밝혀주면서 민감해진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민감성 패널 테스트,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전국 더페이스샵과네이처컬렉션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K2, 고기능성 ‘하이로프트 플리스 자켓’ 출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가을 아웃도어 활동에 최적화된 고기능성 ‘하이로프트 플리스 자켓’을 선보였다. K2 하이로프트 플리스 자켓은 겉감에 가볍고 부드러운 촉감의 플리스 소재를 적용하고 안감은 방풍 기능 소재를 적용한 제품이다. 가볍고 따뜻해 평상 시에는 데일리 아우터로, 온도 차가 큰 산에 오를 때에는 점퍼 안에 이너로 입을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남성용, 여성용 모두 레드, 블랙, 화이트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었으며 가격은 16만9000원이다. 


맥도날드, '맥드라이브데이' 열고 불고기버거 무료증정



맥도날드가 이번 징검다리 연휴에 가을 나들이를 떠나는 고객들을 위해 불고기 버거를 무료로 제공한다. 맥도날드는 10월5일(토) ‘맥드라이브데이’를 열고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10시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제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불고기 버거 1개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10월6일부터 11월3일까지 맥드라이브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스커피(M) 무료 쿠폰 2장도 선착순 증정한다.


CJ프레시웨이, 노인의 날 맞아 지역사회 나눔활동 진행



CJ프레시웨이 임직원 10여 명은 지난 1일 용산구 효창동에 위치한 대한노인회 서울특별시연합회 부속기관 ‘노인생애체험센터’를 방문해 노인들의 삶을 체험하고 환경 정화 활동을 진행했다. 참가자들은 노인의 무뎌진 근육 관절과 저하된 시력, 청력을 경험할 수 있는 특수 복장을 착용하고 ▲욕실, 침실 등 개인 생활 체험 ▲주방, 거실, 현관 등 공공 생활 체험 ▲계단, 휠체어 체험 등 80대 노인들의 일상을 체험해 보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임직원들은 기관 이용자들을 위한 위생 봉사도 함께 진행하며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CJ제일제당, ‘비비고X신라스테이 패키지’ 출시



CJ제일제당이 신라스테이와 협업해 스페셜 숙박 패키지를 선보였다. 이번 패키지는 ‘키즈 쿡쿡 위드 비비고(Kids Cook Cook With bibigo)’와 ‘더 CJ컵 위드 비비고(THE CJ CUP With bibigo)’ 2종이다. ‘키즈 쿡쿡 위드 비비고’는 자녀 동반 가족을 겨냥해 기획된 ‘호캉스(호텔+바캉스)’ 콘셉트의 패키지다. 아이들을 위한 별도의 '키즈밀'과 ‘CJ더키친 키즈 쿠킹 클래스’ 신청권을 증정한다. 체크아웃 시간도 오후 2시로 변경해 여유롭게 퇴실할 수 있는 혜택까지 더했다. ‘더 CJ컵 위드 비비고’는 국내 유일의 미국프로골프(PGA) 투어 정규대회인 ‘더 CJ컵’을 참관할 수 있는 패키지로 기획됐다. 이달 17일부터 세계 100대 골프 코스인 제주 ‘클럽 나인브릿지’에서 나흘간 진행되는 ‘더 CJ컵’ 입장권 2매와 ‘비비고 한상차림’ 쿠폰 2매, 신라스테이 제주 객실로 구성됐다.


CJ ENM 오쇼핑부문, 다문화 가정 청소년 지원



CJ ENM 오쇼핑부문은 지난 1일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다문화 가정 청소년 글로벌 인턴십 프로그램 ‘드림 온 에어(Dream On Air)’의 발대식을 진행했다. CJ ENM 오쇼핑부문이 주최하고 비영리사단법인 아시아교류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에는 다문화 가정 청소년 12명이 참가한다. 참가자들은 10월2일부터 6일까지 베트남 호치민에서 CJ ENM 오쇼핑부문이 운영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V커머스 콘텐츠 제작 센터 ‘다다(DADA)스튜디오 베트남’을 방문해  미디어 콘텐츠 제작 과정을 참관하고, 직접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할 예정이다. 또 현지 대학 한국어학과 학생들과 문화교류 활동을 하는 등 베트남 문화를 이해하는 시간을 갖는다.


대상㈜ 청정원 집으로ON,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 진행



대상㈜ 청정원의 온라인 전용 브랜드 ‘집으로ON’이 2일 단 하루 동안 ‘네이버 브랜드데이’ 감사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감사제는 ‘집으로ON’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단독으로 진행하는 파격 특가 이벤트로, ▲팔선생 중화볶음밥/중화덮밥 ▲곤약즉석밥/곤약젤리 ▲나물밥 등을 비롯해 핫도그, 만두, 치킨 등 다양한 인기 제품을 최대 62%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네이버에 ‘청정원 집으로ON’을 검색한 뒤 ‘네이버 쇼핑’을 통해 ‘집으로ON 브랜드 감사제’에 접속해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Ⅱ' 전시 개최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오는 2일부터 12월8일까지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 Ⅱ: 현대미술의 확장' 전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은 경기도 성남시 현대백화점 판교점 5층에 위치해 있다. 'MOKA Triangle 트라이앵글'은 어린이들의 현대미술 감상에 대한 기초 역량을 쌓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열리는 현대어린이책미술관의 연속 기획 전시다. 


◆롯데칠성음료, NCSI 음료 부문 7년 연속 단독 1위 기업 선정



롯데칠성음료가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열린 ‘2019 NCSI(국가고객만족도) 1위 기업 시상식’에서 7년 연속 음료 부문 단독 1위 기업에 선정되어 인증패를 받았다. 이번 조사에서 롯데칠성음료는 세부 항목인 고객의 기대수준, 인지품질, 인지가치, 고객충성도 및 고객유지율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7년 연속으로 음료부문 단독 1위를 차지했다.


CU, 편의점 최초 ‘몰티저스’ 출시



BGF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지난 27일 선보인 악마의 스낵 ‘몰티저스(Maltesers)’가 단 하루 만에 물량의 90%를 판매 완료했다. 몰티저스는 작은 볼 모양 과자를 고농도 밀크초콜릿으로 두껍게 코팅해 바삭한 식감과 진한 달콤함이 특징인 초코볼이다. ‘몰티져스 버킷’은 레트로 감성의 몰티저스 로고가 디자인된 들통에 밀크 초코볼이 가득 차 있는 상품으로 몰티저스 상품들 중에서도 가장 인기있는 품목이다. 가격도 면세가보다 약 15% 낮춰 판매됐다. 1차 물량으로 확보한 1만 개가 발주 시작 20여 시간 만에 모두 소진됐을 뿐만 아니라, 전국 점포에 진열된 지 단 하루 만에 90% 이상 판매되는 진기록을 세웠다. 


풀무원푸드머스, 100% 한우를 고아낸 국탕 간편식 ‘한우로’ 4종 출시



풀무원 계열 식자재 유통기업 풀무원푸드머스는 한우만을 사용해 깊은 맛과 영양을 살리고 조리 편의성까지 잡은 영유아 대상 ‘풀스키즈 한우로 2종’과 고령자 대상 ‘풀스케어 한우로 2종’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풀무원푸드머스는 ‘한우로’를 영·유아 전문 브랜드인 ‘풀스키즈’와 고령자 전문 브랜드인 ‘풀스케어’로 나누어 출시, 취식 대상에 따라 특장점을 차별화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