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대웅제약 ‘누시바’ 유럽 판매허가 획득
정재로 기자
2019.10.02 13:27:01
2020년 유럽 발매, 4분기 캐나다 발매 예정

[정재로 기자] 대웅제약이 제조한 보툴리눔 톡신 제제인 나보타(유럽 제품명 ‘누시바’)가 미국에 이어 세계에서 두 번째로 큰 유럽 시장에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독점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유럽연합 집행위원회(EC)로부터 ‘누시바(Nuceiva)’의 유럽 최종 품목허가 승인(미간주름 적응증)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로써 유럽연합(EU) 내 28개 국가와 노르웨이, 아이슬란드, 리히텐슈타인이 속한 유럽경제지역 3개국 등 유럽의 총 31개국에서 누시바를 판매할 수 있게 됐다.


박성수 대웅제약 나보타사업본부장은 “미국에 이어 유럽에서도 품목허가 승인을 받은 것은 나보타의 우수한 품질과 안전성, 유효성을 전 세계적으로 입증한 결과”라며 “최대 톡신 시장인 미국과 유럽 진출을 통해 글로벌 무대에서 나보타의 우수성을 적극 알리고 나아가 국내 제약사의 위상을 높이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나보타는 올해 2월 국산 보툴리눔 톡신 최초로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후 5월 ‘주보(Jeuveau)’라는 이름으로 미국에 공식 출시했다. 지난 2018년 8월에는 캐나다 연방보건부(Health Canada)로부터 품목허가 승인을 획득한 후 올해 4분기 ‘누시바(Nuceiva)’로 캐나다 발매를 앞두고 있다.


누시바의 유럽 판권은 대웅제약의 북미 및 유럽지역 파트너사인 에볼루스가 보유하고 있다. 에볼루스는 2020년 현지에 제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대웅제약, 유럽학회서 위식도역류질환 치료제 임상 발표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