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동부건설, 올림픽센터 등 900억 규모 공사 수주
박지윤 기자
2019.10.02 14:58:09
컨소시엄 구성해 2건 공사 따내, 동부건설 지분 각각 504억·398억원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동부건설이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공사’, ‘팔당대교~와부도로 공사’ 등 총 900억원 규모 공사를 수주했다.

동부건설은 2일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 공사, 팔당대교~와부도로 공사 수주에 성공했다고 밝혔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동부건설>

올림픽스포츠 콤플렉스 조성공사는 동부건설이 금호건설과 컨소시엄을 이뤄 수주했다. 동부건설 지분은 공사비 830억원 중 504억원이다. 발주처는 서울올림픽기념 국민체육진흥공단이다. 


이 공사는 서울 송파구 올림픽대로 424 올림픽회관을 증축,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업무시설공간, 기념관, 청소년 수련시설로 활용될 예정이다. 업무시설에는 국민체육진흥공단과 대한체육회, 대한장애인체육회 및 각종 경기단체 등 스포츠 행정기관이 들어선다. 청소년 육성을 위한 체육 및 문화활동 시설과 교육 체험 공간, 숙박시설, 스포츠 관련 국내외 각종 회의 공간으로도 활용할 예정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24개월이다. 


팔당대교~와부도로 공사는 동부건설이 신성건설, 우미토건과 컨소시엄을 이뤄 수주했다. 동부건설 지분은 공사비 499억원 중 398억원이다. 


서울지방국토관리청 발주한 팔당대교~와부도로 건설공사는 경기 하남시 창우동과 경기 남양주시 와부읍 도곡리를 연결하는 총 길이 5.1km의 공사다. 동부건설 컨소시엄은 해당 구간의 도로와 1772m 높이의 교량 7개소, 교차로 5개소를 건설할 계획이다. 공사 기간은 착공일로부터 약 84개월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