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글로벌 IR 행보
김현동 기자
2019.10.02 16:41:33
2일부터 중동·유럽·북미 지역 대형 글로벌 해외투자자 대상 기업설명회 진행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2일 16시 4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우리금융그룹은 손태승 회장이 2일부터 중동과 유럽 지역에서, 이달 중순에는 북미 지역에서 잇따라 해외 기업설명회(IR)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하반기 해외 IR에는 북미 지역 연기금을 비롯한 글로벌 대형 투자자는 물론 유럽과 중동지역 국부펀드 방문 일정이 잡혀있다. 이는 최근 금융시장의 변동성 확대로 대형 글로벌 투자업계와의 스킨십 강화 필요성과 더불어 우리금융그룹에 대한 해당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성사됐다.


지난 5월 손태승 회장은 글로벌 자산운용사 밀집 지역인 홍콩과 일본 지역 IR을 통해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과 호응을 이끌어내며 외국인 지분율을 2% 이상 높이는 성과를 거둔 바 있다. 또한, 지난달 26일에는 자회사인 우리은행이 보유 중인 우리금융지주 주식 4.0%를 대만 푸본금융그룹에 매각함으로써 대기물량부담(Overhang Issue)을 해소하여 주가에 긍정적 영향과 함께 자본비율도 개선되는 효과도 얻었다.


손태승 회장은 이번 해외 IR에서 올해 우리금융그룹이 자산운용사와 부동산 신탁사 인수와 더불어 우리카드와 우리종금을 자회사로 편입하는 등 비은행부문 시너지 극대화를 위한 M&A에 대해 직접 설명할 예정이다. 특히, 상반기 경상기준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는 등 안정적 이익 창출 능력을 기반으로 한 견조한 실적 기대감과 성장 잠재력을 강조하며 글로벌 투자자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우리금융지주 관계자는 “손태승 회장은 이번 IR을 통해 우리금융그룹의 안정적인 펀더멘탈과 최근 일련의 M&A 성과에 따른 향후 그룹 비전 등을 공유하고, 우리금융그룹이 갖고 있는 성장 모멘텀을 강조함으로써 해외투자자 지분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푸본, 우리금융 경영 참여···그 영향은 금감원, 우리카드에 경영유의…"고객확인 의무위반" 우리카드 정원재·우리종금 조운행 연임 가능할까 나신평 "우리금융, 비은행 사업 라인 강화 예상"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2021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