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캐롯손보, 국내 최초 ‘디지털 혁신 손해보험사’로 출범
김현동 기자
2019.10.02 17:04:32
국내 최초 디지털 손보사 설립 본허가…한화손보·SKT·현대차 협업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2일 17시 04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김현동 기자] 캐롯손해보험(대표이사 정영호)은 2일 금융위원회로부터 디지털 손해보험사 설립 본허가 승인을 획득하고, 국내 최초 ‘디지털 혁신 손해보험사’로 출범한다.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1월 예비허가 이후 본격적인 영업 개시를 준비해왔다. 캐롯손험보험은 이번 금융위의 회사 설립 본허가 승인을 받은 후, ‘캐롯주식회사’라는 기존 사명을 ‘캐롯손해보험’으로 변경하는 한편, 상품과 서비스의 출시 준비를 마무리하는 내년 초부터 고객을 대상으로 본격적인 영업을 시작한다.


국내 최초의 디지털 전업 손보사를 표방하는 캐롯손해보험은 한화손해보험, SKT, 현대자동차, 알토스벤처스 등의 대형 투자사와 함께 출범하였고, 금명간 스틱인베스트먼트의 참여를 통해 1000억원 규모로 자본금을 구성할 예정으로, 국내외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은 지난 5월 정영호 대표이사를 선임하고, 서울대 이창우 명예교수, 포스텍 유환조 교수, 서울대 박소정 교수 등의 사외이사진 구성을 통해 보험산업 및 기술분야에 대한 경영전문성을 극대화하는 진영을 갖추었다. 또한 최근 30명 규모의 경력 인재 채용을 완료하여 약 70여명의 조직을 갖추었고 본격적인 영업까지 120명 규모로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본허가를 통해 손해보험 전 상품을 취급할 수 있게 된 캐롯손해보험은 기존에 없던 새로운 상품군으로 고객에게 다가설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캐롯손보 증자' 한화손보 부담 가중되나 캐롯손보, 현대차그룹 차량과 데이터 연동 협약 캐롯손보, SKT와 시너지 본격 시동 한화손보, 3.6억 금융사고 발생

먼저 캐롯손해보험은 국내 자동차보험에서 아직 시도하지 않은 “퍼마일(PER MILE)” 개념을 도입하여 자동차보험 가입자가 일정기간 실제 운행한 거리만큼만 보험료를 납부할 수 있도록 하는 상품을 준비하고 있다.


아울러 캐롯손해보험은 주요 주주이자 협업사인 SKT의 ICT 기술 기반하에 운전자의 운전습관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안전 운전성향을 가진 고객들에게 보험료 추가 할인 혜택을 부여하는 방안도 마련중이다.


또 빅데이터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라이프 스타일별 생활밀착형보험 상품도 선보인다. 캐롯손해보험은 그동안 잠재적인 시장의 수요가 있었지만, 보험 접근성이 떨어졌던 ▲펫슈어런스(반려동물 케어보험) ▲항공연착보상보험 ▲반송보험 등을 대표 상품으로 준비하고 있다.


캐롯손해보험 정영호 대표이사는 “최근 인슈어테크에 기반한 디지털보험의 경쟁이 심화되고 있지만 고객에게는 선택의 폭이 다양해 질 수 있다는 점에서 긍정적이라 생각한다”며 “신사업에 첫 발을 내딛는 디지털보험사지만 캐롯만의 빅데이터와 고객경험 노하우, 상품 경쟁력으로 차별화된 모습을 보여드릴 것”이라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