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기아차, 태풍 미탁 피해차량 지원 外

◆ 현대·기아차, 연말까지 태풍 미탁 피해차량 지원



현대·기아차가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고객들에게 연말까지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에 나선다.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에서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에 수리 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주고 수리 완료 후에는 세차 서비스를 해준다. 자차보험 미가입 고객 대상이고 300만원 한도다. 또 차량 정비와 함께 이재민 피해 복구를 위한 구호 활동과 생필품도 지원한다. 


◆ LG전자, 日 ‘굿디자인 어워드’서 본상 19개 수상


LG전자는 일본 최고 권위의 디자인상인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많은 19개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LG전자에 따르면 최근 일본디자인진흥회가 발표한 ‘굿디자인 어워드 2019’에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국내 기업 중 유일하게 ‘베스트 100’에 선정됐다. 베스트 100에 선정된 LG 시그니처 올레드 R은 세계 첫 롤러블 TV로 시청할 때는 화면을 펼쳐주고 시청하지 않을 때는 본체 속으로 화면을 말아 넣는 제품이다. 또 LG 시그니처 에어컨, LG 시그니처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LG 시네빔 레이저4K, LG 오브제 냉장고, 전자칠판 등이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작에 이름을 올렸다. 특히 이번 어워드에서 LG 시그니처 라인업 중 롤러블 TV, 8K TV, 에어컨, 상냉장·하냉동 냉장고 등 4종이 본상을 수상했다.


◆ 넷마블, 마블 손잡고 신작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 개발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카밤이 마블 엔터테인먼트와 신작 모바일 개발에 나선다. 양사가 준비중인 타이틀은 실시간 모바일 액션 RPG 장르의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다. 이 게임은 마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하우스(House)’라는 진영 개념을 도입, 이용자들이 팀을 이뤄 전투를 펼치는 것을 핵심으로 한다. 마블 렐름 오브 챔피언스는 마블 세계관에 대담하고 새로운 상상력을 더했다. 이용자들은 '스페이스 타임 배리어(Space-Time Barrier)' 너머의 금지된 행성 배틀월드로 소환된다. 이곳은 갓킹(God-King)인 마에스트로(Maestro)의 죽음으로 평화가 깨진 세계로, 하우스 오브 아이언, 스파이더 길드, 패트리어트 개리슨, 피라미드 엑스 등 하우스라 불리는 다양한 진영이 패권을 놓고 전쟁을 벌이게 된다. 이용자들은 각 하우스의 일원인 챔피언이 돼 배틀월드에 존재하는 자원을 차지하기 서로 협력하거나 경쟁하게 된다. 출시 일정 등 보다 자세한 사항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 컴투스 '사커스피리츠' 韓대표 선수 선발전 개최


모바일게임사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사커스피리츠’에서 글로벌 대회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 2019’의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개최한다고 4일 밝혔다. ‘갤럭시 라이브 챔피언십’은 사커스피리츠 유저들끼리 서로 실력을 겨루는 실시간 대전 콘텐츠로, 지난 달 3일부터 24일까지 사전 참가자를 모집했다. 올해는 처음으로 북미 지역을 포함한 글로벌 대회 형식으로 진행하는 만큼 많은 유저들이 참가를 희망했다. 컴투스는 신청자 중 라이브 시즌 성적을 기반으로 상위 8명의 참가자를 선정해 10월 5일과 12일에 한국 대표 선수 선발전을 진행한다. 일정별로 4명씩 참가자를 나눠 리그전을 치르며, 각각 최종 1, 2위에 오른 총 4명의 선수는 오는 12월 개최하는 오프라인 파이널 대회에 참가하게 된다. 이번 선발전은 각 경기일 오후 6시부터 트위치 및 유튜브를 통해 글로벌 생중계할 예정이다.


◆ KT, 6일 '슈퍼콘서트' 5G로 생중계


케이티(KT)가 오는 6일 인천 아시아드 주경기장에서 열리는 'SBS UHD 인기가요 슈퍼콘서트'를 5G 네트워크를 통해 유튜브에 생중계한다. 올해 슈퍼콘서트는 ‘K-POP(케이팝)x5G’를 주제로 개최하며, 트와이스, 청하 등 케이팝 스타가 출연한다. KT는 슈퍼콘서트 현장에 특화한 5G 망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SBS의 유튜브 채널 ‘K-POP PLAY’에서 스트리밍한다. 5G 생중계에는 KT의 ‘기업전용5G’ 서비스와 '5G MNG(Mobile News Gathering)' 장비를 활용한다. MNG는 방송용 카메라로 촬영한 영상을 무선 네트워크로 전송하는 방식을 의미한다. 5G MNG는 일반 네트워크와 분리된 방송사 전용 5G 회선을 통해 영상을 전송해 지연을 최소화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종목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