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대웅·메디톡스 보톡스戰 재점화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07 09:27:0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7일 09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대웅·메디톡스 보톡스戰 재점화…양사 균주서 모두 포자형성 확인 [매일경제]

대웅제약과 보톡스 균주 도용 소송을 진행 중인 메디톡스가 대웅 측 균주 검증 방식에 이의를 제기하면서 분쟁이 새로운 국면을 맞을 것으로 보인다. 6일 업계에 따르면 메디톡스가 대웅제약의 보톡스 포자 형성 검증 방식대로 자사(메디톡스) 균주를 검증한 결과, 포자가 생성된 것을 확인됐다.

국민연금, 삼성·현대車 등 대형주엔 '입김' 여전 [한국경제]

보건복지부는 지난 7월 ‘국민연금 위탁운용사 의결권 행사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발표했다. 내년부터 국내 운용 주식 중 절반가량인 외부 위탁 주식의 의결권을 위탁운용사에 넘긴다는 내용이었다. 국민연금의 독점적 의결권 지배력과 연금사회주의 논란을 의식한 조치였다.


사내이사 빠지는 이재용... 삼성 미래 어떻게 바뀌나 [머니투데이]

복수의 재계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이달 말까지 이 부회장의 사내이사 임기 연장을 위해 개최해야 하는 이사회나 임시주주총회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오는 25일부터 국정농단 사태와 맞물린 이 부회장의 뇌물공여 혐의 등에 대한 파기환송심이 진행되는 상황에서 거취 논란을 의식했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쌍용차 '급제동'…벤츠에도 추월당했다 [서울경제]

쌍용자동차가 충격적인 9월 판매 성적표를 받아들었다. 월별 내수판매 3위 자리를 올 들어 처음으로 르노삼성에 내준 것은 물론 수입차인 메르세데스벤츠에까지 뒤져 판매순위가 5위로 떨어졌다.


페이팔 탈퇴... 흔들리는 페북 암호화페 '리브라' [머니투데이]

페이스북이 주도하는 암호화폐 프로젝트 '리브라(Libra)'가 크게 흔들리고 있다. 여러 규제 압박 등과 함께 페이팔 등 주요 사업자가 이탈하면서 결제 서비스에 혁신을 불러오려던 페이스북의 행보에 회의적 전망이 나오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저축銀, 자산불리기 경쟁…선두 다툼도 시작 [매일경제]

저축은행 업계 지각변동이 본격화하고 있다. 1위 자리를 차지하려는 상위 업체들 간 다툼이 치열하다.


韓수출 감소율 '세계 톱10' 중 최대 [서울경제]

세계 10대 수출국 가운데 한국의 수출 감소율이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우리 경제의 버팀목인 수출마저 흔들리면서 급기야 현대경제연구원은 내년도 한국 성장률이 2% 아래로 추락할 수 있다고 경고했다.


14일부터 법인·매매사업자도 LTV 40%…"우회대출 차단" [연합뉴스]

집값의 40%까지만 돈을 빌려주는 주택담보대출 규제가 오는 14일부터 법인과 매매사업자에게도 적용된다.


절반이상 새 심사위원…코오롱티슈진 상폐 뒤집힐까 [매일경제]

코오롱티슈진 운명이 11일 코스닥시장위원회에서 결정된다. 코스닥시장위 위원은 기업심사위원회와 5명가량 다르다. 새로운 위원들의 심의·의결 결과에 시장이 주목하고 있다.


산은·수은 적자날 때도…연봉 5년간 꾸준히 올렸다 [서울경제]

산업은행과 수출입은행이 최근 5년간 평균 연봉을 10% 넘게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부실기업을 떠안아 적자를 내 예산지원을 받으면서도 봉급은 꾸준히 올렸다는 비판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


카드회사에 마일리지 팔아…2兆 챙긴 대한항공·아시아나 [한국경제]

공정거래위원회가 항공사 마일리지 사용 활성화를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하는 가운데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3년8개월간 카드회사에 마일리지를 판매해 2조원 가까운 수익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이대론 인서울 막힐라…`나홀로 아파트`도 동났다 [매일경제]

시장에서 상대적으로 인기가 없었던 소규모 단지, 즉 `나 홀로 아파트` 몸값이 오르고 있다. 정부가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확대 적용 방침을 밝히면서부터다.


"유튜브·넷플릭스 망 이용료 무임승차에 국내 기업만 역차별" [매일경제]

유튜브, 넷플릭스 등 해외 정보기술(IT) 공룡 기업들이 국내 통신사 망을 사용하면서 이용료를 제대로 지불하지 않는다는 지적이 꾸준히 제기된 가운데, 국정감사에서 통신사들이 국내 기업들에 과도한 망 이용료를 부과하고 있다는 주장이 나왔다.


쿠팡 AI가 물가 낮췄다?…인공지능끼리 `가격전쟁` [매일경제]

지난 9월 소비자 물가상승률이 사상 처음으로 전년도 9월보다 하락한 -0.4%를 기록하면서 `아마존 효과`가 다시 주목받고 있다. 아마존 효과란 아마존과 같은 전자상거래 회사의 치열한 가격경쟁이 오프라인 유통회사에도 영향을 미쳐 물가상승률이 전체적으로 낮게 유지된다는 주장이다.


서울 분양 `쉬어가기`…비규제 지방·수도권 공급많아 [매일경제]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시 6개월의 유예기간을 두기로 한 10·2 대책이 발표되면서 집중 타깃이 된 서울 분양은 소강 상태에 들어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