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기미·잡티 등 피부질환, 개인별 치료법 달라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07 17:36:38
예안피부과, 맞춤형 의료기기 활용…원인·증상별 분석

자외선이나 미세먼지와 같이 피부에 악영향을 주는 기상환경이 계속되면서 피부과 전문의들은 기미· 잡티 등 피부건강 관리를 당부하고 있다.

연령대가 낮아진 스마트폰 사용도 피부 색소 침착을 유발해 기미 등 피부노화를 부추기는 것으로 알려진 만큼 조기진단과 치료가 중요하다는 조언이다.


피부질환은 대게 피부의 표피와 진피의 멜라닌 색소가 다양한 원인에 의해 발생한다. 비교적 흔한 질환으로는 잡티 주근깨 등의 일반성 색소질환과 기미, 오타모반, 깊은 검버섯 등 난치성 색소질환이 있다.


따라서 이들 피부질환에 대한 관리법도 질환 형태나 발생 원인에 따라 다르다. 이 때문에 일부 피부과 병원들은 다양한 의료기기를 치료에 활용하고 있다.

권혁 예안피부과 원장

예안피부과(서울 송파구 잠실 소재)는 레볼라이트SI, DERMA-S, 피코레이저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갖추고 환자에 따라 맞춤치료를 제공한다.


'레블라이트SI'는 연속으로 두개의 빔을 출력, 고출력의 에너지를 반으로 나눠 연속으로 에너지를 피부에 전달하는 레이저기기다. 이 기기는 기미나 잡티, 색소질환, 문신 등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기미제거 뿐만 아니라 모공, 잔주름, 피부톤, 피부결 개선에도 사용한다.

관련기사 more

레이저가 피부조직에 노출되는 시간을 줄인 만큼 피부 조직 손상 등 부작용이 적고 진피층의 색소만을 선택적으로 파괴할 수 있다. 시술은 0.1mm 단위로 조절이 가능해 정교하다.


이온관리를 위한 'DERMA-S'는 비타민C를 이온화시켜 피부에 고농도로 침투, 세포내로 침투한 비타민C가 멜라닌 색소 형성을 억제, 콜라겐 형성을 촉진시키고 피부미백에 도움을 준다. 콜라겐 형성을 돕기 때문에 탄력과 주름완화 등에 사용한다.


잡티, 주근깨 등을 치료하는 '피코레이저'는 헤모글로빈에 대한 흡수도를 낮춰 부작용을 줄인 상태에서 색소를 선택적으로 제거하는 시술에 쓰인다. 660파장을 이용한 시술로 안전성과 효과를 높였다.


권혁 예안피부과 대표원장은 "색소질환은 한 번 발생하면 증상이 악화되기 쉽고 초기에 치료하지 않으면 피부 개선에 많은 어려움이 생긴다"며 "개인에 따라 발생원인, 증상에 따른 맞춤형 치료가 필요하기 때문에 전문가와 함께 정확히 분석해 알맞은 시술이나 관리를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