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BGF리테일, 차이코퍼레이션과 ‘블록체인 결제 활성화’ MOU 체결​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08 11:21:07
이 기사는 2019년 10월 08일 11시 2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BGF리테일, 차이코퍼레이션과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 MOU 체결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간편결제 서비스 차이(CHAI)의 운영사 차이코퍼레이션과 ‘블록체인 기반 오프라인 결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지난 7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차이코퍼레이션 본사에서 열린 이번 협약식에는 BGF리테일 서유승 영업·개발부문장과 한창준 차이코퍼레이션 대표 등 양측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연내 전국 CU매장에서 차이 결제 앱으로 보다 간편하게 결제가 가능하도록 관련 시스템 구축을 완료할 예정이다. 공동 프로모션을 통해 상시 할인 혜택 등 고객들의 알뜰 쇼핑도 지원한다. 또한,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 결제 수수료 절감 등을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LF, 비건 여성 화장품 ‘아떼’ 제품 출시


관련기사 more

LF가 첫 자체 여성 화장품 브랜드 ‘아떼(ATHE)’를 공식 론칭하고 주력 제품을 본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떼는 비건 지향 화장품 브랜드다. 스위스 최고 화장품 원료 연구소 ‘미벨社(Mibelle)’와 공동 연구 개발을 통해 동물성 성분, 12가지 유해 성분, 유전자 변형 원료를 첨가하지 않았다. 동물 실험도 일체 진행하지 않아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인 ‘이브(EVE)社’로부터 비건 화장품 인증을 획득했다. 아떼는 LF몰에서 첫선을 보이고, 11월 초 현대백화점 판교점 입점을 시작으로 오프라인 유통망을 강화해나갈 계획이다. 


위메프, ’한글사랑 나라사랑’ 행사 실시



위메프가 한글날을 맞아 ‘한글사랑 나라사랑’을 주제로 1010특가를 열고 ‘한국 사랑의 날 특가’, ‘맞춤법 맞추기’ 행사 등을 진행한다. ‘한국 사랑의 날 특가’에서는 한복, 전통 음식, 국내 여행 상품, 한글 관련 도서 등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상품과 소상공인 제품을 모아 할인 판매한다. 한글날 당일인 9일에는 맞춤법 맞추기 행사를 연다. 정답자에게는 10일 하루 동안 사용할 수 있는 할인권을 지급한다. 이 밖에도 ‘1010 타임딜’을 진행, 10원부터 초특가 상품을 판매한다. 상품은 9일 자정부터 2시간마다 시간 별로 2개씩 공개한다.


아모레퍼시픽, ‘2019 칸 세계면세박람회’ 참가



㈜아모레퍼시픽그룹은 9월29일부터 10월4일까지 프랑스 칸에서 열린 ‘2019 세계면세박람회(2019 TFWA World Pacific Exhibition & Conference)’에 참가했다. 이번 참가는 2012년부터 8년 연속 이어졌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박람회에서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8개 브랜드와 대표 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이번 박람회에는 자연주의 브랜드 프리메라가 첫 선을 보이며 본격적인 글로벌 면세 시장 공략에 나섰다. 


◆크라운해태제과, 제15회 창신제 개최



크라운해태제과는 오는 12~13일 양일간 세종문화회관 대극장에서 제15회 창신제 공연을 개최한다. ‘창신제’는 ‘옛것을 바탕으로 새로움을 창조한다’는 ‘법고창신(法古創新)'을 주제로 전통국악과 현대음악을 아우르는 퓨전국악공연으로 민간기업이 개최하는 공연 중 최대 규모다. 전통민요를 중심으로 펼치는 소리마당(오후1시)과 국악뮤지컬 ‘수궁가’(오후 6시)가 이틀간 2번씩 총 4회 공연된다. 윤영달 크라운해태제과 회장은 “전통 국악의 아름다움을 남녀노소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공연”이라며, “국악의 매력을 더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전통과 현대적 감각을 융합하는 새로운 시도가 많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빙그레, 한글 글꼴 빙그레 메로나체 무료 배포



빙그레가 새로운 한글 글꼴 빙그레 메로나체를 무료 배포한다. 빙그레 메로나체는 아이스크림 ‘메로나’의 제품 로고 디자인을 소재로 개발되었으며, 빙그레가 비용을 부담하고 세종대왕기념사업회와 한국글꼴개발연구원이 자문을, 윤디자인그룹이 디자인을 맡았다. 메로나는 빙그레를 대표하는 스테디셀러 아이스크림 제품이다. 빙그레 메로나체는 메로나 아이스크림의 네모난 형태와 산뜻한 맛을 글꼴로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빙그레 메로나체는 10월 8일부터 빙그레 서체 홈페이지에서 무료 다운로드 가능하다. 


◆이디야커피, 아르바이트생 대상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



이디야커피가 매장 내 아르바이트생들을 대상으로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들의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장학금 제도로 이번 전달식을 통해 270명에게 1인당 50만원씩 총 1억3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2013년부터 시작한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가맹점 상생제도 중 하나다. 지난 7년간 2764명의 아르바이트생에게 총 14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CJ제일제당, 더 CJ컵 나인브릿지 공식 후원



CJ제일제당은 비비고를 앞세워 오는 17~20일 제주도 나인브릿지 골프장에서 열리는 '제 3회 CJ컵'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CJ제일제당은 골프 경기장 내 주요 코스 4곳과 갤러리 플라자 등에 비비고 컨세션(Concession)부스인 'Taste Bibigo’(테이스트 비비고)’를 운영한다. ‘Taste Bibigo’에서는 제주의 식재료와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핑거푸드와 한식 정찬 형태의 반상 등을 판매될 예정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올해 CJ컵에서는 더욱 다양해진 메뉴들과 이벤트를 통해 비비고를 명실상부한 글로벌 한식브랜드로 자리매김 시키는 데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배달의민족, 여덟 번째 무료 서체 ‘을지로체’ 출시



‘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한글날을 맞아 여덟 번째 무료 서체 ‘배달의민족 을지로체’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우아한형제들은 ‘배달의민족 을지로체’의 디자인 컨셉을 도시 전체로 확장해 을지로라는 공간의 느낌을 서체에 담아냈다. 을지로 간판 장인들이 함석판이나 나무판 등에 붓으로 쓴 글씨를 재해석했다. 을지로체는 우아한형제들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한글날인 9일부터 무료로 내려 받을 수 있다.


◆쿠팡, ‘패션 세일’ 오픈



쿠팡은 신상품부터 트랜드 상품까지 패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패션 세일’을 오픈했다고  밝혔다. 쿠팡의 ‘패션 세일’은 국내외 유명 브랜드 상품을 한 번에 만나볼 수 있는 페이지다. 고객들을 위해 매일 혹은 매주 새로운 할인 혜택과 최저가 패션 상품을 제안한다. ▲오늘의 핫 딜(HOT DEAL) ▲브랜드 팝업 스토어 ▲스타일 트랜드(TREND) ▲MD 픽(PICK) 등 다양한 코너를 알차게 구성했다. 


홈플러스, ‘시그니처 물티슈’ 출시 열흘만 40만개 판매



홈플러스는 지난달 26일 출시한 PB 신제품 ‘시그니처 물티슈’(100매, 1000원)가 출시 열흘만인 지난 5일 판매량 41만개를 돌파한데 이어 10월7일 기준 누적 판매량 47만8091개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품질에 우선순위를 둬 두툼한 두께의 묵직한 물티슈를 개발했고, 가격 역시 중간 유통마진을 없애 1000원에 선보인 결과다. 홈플러스는 이번 ‘시그니처 물티슈’ 출시를 통해 고객들에게 진정한 가성비와 가심비를 모두 충족시킬 수 있는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롯데푸드, ‘구구 크러스터 소보루 크럼블’, ‘국화빵 앙버터’ 출시



롯데푸드㈜는 인기 베이커리를 아이스크림으로 해석한 ‘구구 크러스터 소보루 크럼블’, ‘국화빵 앙버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과점의 스테디셀러인 소보루 빵과 수년 전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앙버터를 아이스크림으로 구현한 것이다. 이번 출시로 구구 아이스크림은 구구 1종, 구구콘 1종, 구구바 2종(오리지널, 딸기), 구구 크러스터 2종(오리지널, 소보루 크럼블)까지 전체 6종을, 국화빵은 3종(찰떡, 인절미, 앙버터)을 운영한다. 


GS25, 국립국어원, 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 알리기 운동 전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10월9일 한글날을 기념해 국립국어원, 국립한글박물관과 손잡고 우리말의 아름다움과 우수함을 알리는 62종의 엽서를 제작해 판매하는 모든 도시락에 동봉하기로 했다. 엽서엔 우리말 25종과 오남용 되고 있는 외래어를 우리말로 순화한 25종을 사용했다. 한글 보급 및 활성화에 힘쓴 큰 스승 12인의 이름과 업적도 담겼다.


◆이마트, 몰리스펫샵 ‘댕냥이클럽’으로 혜택 강화



몰리스펫샵이 반려인과 캣맘/대디를 대상으로 ‘댕냥이클럽’을 론칭한다. ‘댕냥이클럽’은 전국 33개 몰리스펫샵에서 반려용품(식품 포함)을 구매할 시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에 따른 혜택을 주는 새로운 멤버십 프로그램이다. 몰리스펫샵은 ‘댕냥이클럽’ 첫 가입시 5% 할인 쿠폰을 지급한다. 이후 추가로 3/7/10번째 스탬프를 적립할 때마다 각각 10/10/20% 몰리스펫샵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릴레이 스탬프’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유업,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 신청 접수 



매일유업㈜이 10월10일 임산부의 날을 기념하며, 임신을 축하하고 건강한 출산을 기원하는 ‘예비 아빠가 선물하는 만월여행’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한국의 대표 문화 예술 거리인 대학로 오라카이 호텔에서 오는 26일 오후 3시부터 1박 2일 동안 진행한다. 행사 참가 응모는 예비 아빠가 직접 할 수 있으며, 매일유업 육아정보 제공 사이트인 매일아이닷컴에서 16일 저녁 6시까지 신청을 받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