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인기...3년 내 1000억원 매출 목표 外

◆CJ제일제당 밀키트 ‘쿡킷’ 인기...3년 내 1000억원 매출 목표



CJ제일제당은 출시 6개월을 맞은 ‘쿡킷’이 가정간편식(HMR) 시장에서 밀키트 트렌드를 선도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고 밝혔다. 매일 2000건에 달하는 주문이 이뤄지고 있고, 매주 새롭게 선보이는 메뉴마다 품절사태가 발생하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쿵팟퐁커리’, ‘감바스알아히요’, ‘밀푀유나베’ 등 매출 상위 메뉴의 경우 평일과 주말 구분 없이 주문이 쇄도하는 상황이다. CJ제일제당은 쿡킷의 흥행을 발팜 삼아 3년 내 밀키트 시장에서 매출 1000억원을 올리겠단 계획이다.


◆롯데마트, ‘가을 리빙 페어’ 열어



롯데마트는 ‘통큰 한달’을 맞아 오는 16일까지 주방 용품부터 데코 가구 등을 선보이는 ‘가을 리빙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매 품목은 전통적인 침대, 의자, 수납 용품 등의 상품부터 공기 정화 식물, 쿠션, 바디 필로우 등 새롭게 인기를 끌고 있는 인테리어 상품 등이다.


◆서울 웨스틴조선호텔, 크리스마스 웨딩 프로모션 진행



서울 웨스틴조선호텔은 오는 12월 24일과 25일에 웨딩 프로모션 ‘유어 윈터 원더랜드(Your Winter Wonderland)’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상담 및 계약 고객 대상으로 신세계면세점과 오모로비짜 스파 제휴 혜택 프로모션까지 추가적으로 진행된다.


◆세븐일레븐, ‘영빈루 짜장·짬뽕’ 선봬



세븐일레븐은 전국 5대 짬뽕 맛집으로 알려진 송탄 ‘영빈루’와 전략적 협업을 맺고 조리 레시피를 그대로 상품으로 구현한 ‘송탄 영빈루 짬뽕(1600원)’과 ‘송탄 영빈루 짜장(1600원)’을 선보였다고 밝혔다. ‘세븐셀렉트 송탄영빈루’ 시리즈는 지난 2014년 출시돼 세븐일레븐 대표 컵라면으로 올라선 ‘세븐셀렉트 교동반점짬뽕’에 이은 지역 맛집 연계 상품이다.


◆스타벅스코리아, 수익기부형 매장 ‘커뮤니티 스토어’ 확대



스타벅스커피코리아는 수익기부형 매장인 커뮤니티 스토어를 지속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먼저 내년 상반기 중에는 두 번째 커뮤니티 스토어를 오픈할 예정이다. 커뮤니티 스토어는 지역사회 비영리 단체 등과의 협력을 통해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취지에서 만들어졌다.


◆동원·한양대, AI 솔루션센터 설립


동원산업과 한양대학교는 10일 한양AI솔루션센터 개소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한양AI솔루션센터는 한양대의 네트워크를 적극 활용해 AI 기술의 국내 산업체 확산에 본격적인 물꼬를 트겠다는 목표를 갖고 있다. 한양AI솔루션센터는 제조공정·스마트IT·머신러닝·AI플래폼분야 등 산업체에 도움이 되는 실용연구로 기업 대상 기술자문, 솔루션 개발, 임직원 대상 AI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워홈, 간편식 신제품 ‘푸짐한 왕갈비탕’ 출시


아워홈은 올 겨울 성수기를 겨냥해 간편식 신제품 ‘푸짐한 왕갈비탕’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별도 조리과정 없이 용기에 부은 후 전자레인지에 4분간 데우거나 강불에 약 7~8분간 끓이면 완성된다. 용량은 600g, 가격은 8980원이다.


◆동서식품,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 출시


동서식품은 바쁜 아침에 간편하면서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시리얼인 ‘포스트 화이버 오트밀’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차가운 우유에 곁들이는 일반적인 시리얼과 달리 따뜻한 우유나 두유, 물과 함께 먹는 핫 시리얼이다. 우유, 두유 등과 함께 전자레인지에 데우거나 뜨거운 물을 붓고 2~3분 기다리면 오트밀이 완성된다.


◆롯데제과, 아이스디저트 ‘앙빠빠샌드’ 출시



롯데제과는 ‘앙버터(앙금+버터)’ 콘셉트를 활용한 아이스디저트 ‘앙빠빠샌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앙빠빠샌드’는 각기 다른 식감과 맛이 나는 3개의 층으로 나눠져 있다. 제품의 아래와 윗면에는 카스텔라가 감싸고 있다. 카스텔라 밑에는 팥시럽, 중간에는 버터와 크림, 팥으로 이뤄진 아이스크림이 들었다.


◆롯데칠성, 핫식스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에너지음료 ‘핫식스(HOT6)’ 의 한정판 할로윈 스페셜 에디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에디션은 총 4종으로 눈이 붉게 충혈된 미라 캐릭터와 할로윈의 상징인 호박유령 캐릭터가 오리지널과 자몽 제품 외관에 새겨졌다. 패키지 하단에는 ‘호러 할로윈(Horror Halloween)’ 문구를 넣었다.


◆이니스프리, 10월 멤버십 데이 진행



이니스프리는 10일부터 12일까지 멤버십데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멤버십데이는 이니스프리 회원이라면 누구나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이다. 등급별 최대 3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세일 기간에는 제품을 구매한 모든 고객 대상으로 특별한 사은품도 증정한다. 피부 영양과 수분 손실이 쉬운 가을철을 맞아 피부 본연의 힘을 기르는 데 도움을 주는 안티에이징 키트 3종 중 1종을 선택할 수 있다.


◆LF 계열 아누리, 영유아 그림책 정기구독 서비스 ‘스토리박스’ 론칭



LF 계열 영유아 보육 전문 기업 아누리는 그림책 큐레이션 정기 구독 서비스 ‘스토리박스’를 론칭한다고 밝혔다. 스토리박스는 영유아 교육전문가 및 그림책 전문가가 선정한 국내외 유명 그림책 단행본을 매월 집으로 배송해주는 정기구독 서비스다. 월 3만3800원에 월령별 발달 단계에 맞춘 지능발달 그림책 1종, 감성발달 그림책 1종, 영어 그림책 1종, 부모 가이드북 2종, 워크북(활동책) 1종, 영어 그림책 음원을 한 번에 제공한다.


◆대상웰라이프, 고함량 균형단백질 ‘마이밀 뉴Nu프로틴’ 홈앤쇼핑 런칭



대상웰라이프는 자사 ’마이밀 뉴Nu프로틴’ 제품이 13일 오전 7시 50분 홈앤쇼핑에서 런칭된다고 밝혔다. 이 제품의 일일 복용량에는 소고기 등심 약 310g, 우유 1.7리터, 달걀 8개 분량에 달하는 단백질이 들었다. 이밖에 필수아미노산 BCAA, 비타민D와 칼슘, 항산화비타민이 함유됐다.


◆KT&G, 파이프 잎담배로 즐기는 ‘보헴 파이프 발렌티’ 출시



KT&G는 오는 11일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블렌딩을 적용한 제품인 ‘보헴 파이프 발렌티(BOHEM PIPE VALENTI)’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사측에 따르면 신제품은 지중해 라타키아 인근 지역에서 재배된 담뱃잎을 사용해 차별화된 향미와 풍부한 맛을 구현했다. 라타키아 잎담배는 정통 잉글리쉬 파이프 블렌딩의 주 원료로 사용되고 있으며 전 세계 연간 담뱃잎 생산량의 0.002%에 불과한 희귀엽이다.


◆AB인베브, 지속가능 창업자 지원


오비맥주 본사 AB인베브는 글로벌 지속가능 이슈 해결을 위해 환경 분야의 유망한 창업가를 발굴 및 지원하기 위한 ‘100+ 엑셀러레이터’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AB인베브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지속경영과 관련된 총 6개 분야의 도전 과제를 제시한다. 6개 분야는 ▲수자원관리 ▲스마트 농업 ▲재활용패키징 ▲기후변화대응(탄소배출 저감, 신재생에너지) ▲부산물(담금박 등) 업사이클링 ▲건전음주 등이다.


◆쿠팡, ‘싱글라이프’ 테마관 개편



쿠팡은 ‘싱글라이프’ 테마관을 개편했다고 밝혔다. 1인가구를 위한 전문 테마관인 ‘싱글라이프’는 150만 여종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며 ▲나만의 공간 꾸미기 ▲혼자라서 잘 먹어요 ▲알뜰살뜰 살림장만 ▲혼자라서 즐거운 취미생활 네 개의 테마로 꾸며졌다.


◆현대백화점 신촌점, 11일 유플렉스 4개층 리뉴얼 오픈



현대백화점은 오는 11일 신촌점 유플렉스 4개층(영업면적 2100㎡, 635평)을 리뉴얼 오픈한다고 밝혔다. 현대백화점 신촌점은 이달 유플렉스 4개층 오픈을 시작으로 내년 2월까지 유플렉스 매장 전층을 순차적으로 리뉴얼 오픈한다는 계획이다. 현대백화점은 리뉴얼을 통해 오프라인 명소 및 세계 최대 화장품 편집숍을 유지하는 등 밀레니얼 세대 고객에 복합 문화공간을 선보일 방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8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