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쌍용차, 사우디아라비아 SNAM사와 제품 라이선스 계약
권준상 기자
2019.10.10 10:49:52
새로운 수출 거점 확보…렉스턴스포츠·렉스턴스포츠칸 2021년부터 현지 조립 생산 판매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0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사진 왼쪽)와 파드 알도히시(Dr. Fahd S Aldohish) SNAM 대표이사가 계약서에 서명하고 있다.(사진=쌍용차)

[딜사이트 권준상 기자] 쌍용자동차가 사우디 내셔널 오토모빌스(SNAM)와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하고 사우디아라비아 자동차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새로운 수출 거점을 확보하는 가운데 글로벌 판매 물량을 확대하기 위한 포석이다. 


10일 쌍용차에 따르면 양사는 지난 8일(현지시간) 사우디아라비아 주베일(Jubail) 산업단지에서 예병태 쌍용차 대표이사와 파드 알도히시(Dr. Fahd S Aldohish) SNAM 대표이사가 참석한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 현지 조립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PLA) 체결식을 가졌다.


예병태 대표이사는 “이번 계약은 중동 지역 자동차 시장 점유율 확대와 새로운 수출 거점, 미래 성장동력 확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수출시장 다변화와 전략적 판매 활동 등을 통해 글로벌 판매 확대에 꾸준히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디정부는 국가 중장기 발전계획인 ‘사우디 비전 2030’ 정책의 일환으로 자동차산업 육성 정책을 중점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SNAM는 이를 구현하기 위해 주베일 산업단지에 약 10만㎡의 부지를 확보하고 자동차 현지 조립생산을 준비하고 있다. SNAM는 향후 주베일 산업단지 내에 부품 클러스터를 조성해 원활한 현지 조립생산 체계 구축은  물론, 국내 협력사들의 사우디아라비아 시장 진출을 통해 양질의 부품공급과 품질안정화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계약에 따라 SNAM는 쌍용차의 '렉스턴 스포츠'와 '렉스턴 스포츠 칸'을 2021년부터 사우디아라비아에서 현지 조립 생산해 향후 3만대 수준까지 생산량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쌍용차와 SNAM는 이번 제품 라이선스 계약 체결 이후 공장 건설과 생산설비 설치를 위한 기술 지원, 부품 공급과 부품 국산화에 대한 기술 지원, 기술인력에 대한 교육·훈련 등 후속 협의를 순차적으로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양사는 향후 추진될 사우디아라비아 자동사산업 관련 사업 등에 대해서도 전략적 협력관계를 확대해 나갈 것으로 기대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한국투자증권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