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BORA, 클레이튼 메인넷 이전 일정 연기
공도윤 기자
2019.10.10 15:32:41
글로벌 대상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 효율성 높이기 위한 결정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5시 3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공도윤 기자] 블록체인 디지털 콘텐츠 플랫폼 프로젝트 보라(BORA)의 메인넷 이전 일정이 연기됐다.

10일 암호화폐 시장 공시 플랫폼 쟁글(Xangle)의 공지에 따르면 보라는 지난 4일 “10월 말로 예정된 BORA 플랫폼의 메인넷 이전(기존 이더리움에서 클레이튼 메인넷으로) 일정이 연기됐다”고 밝혔다.


일정 연기 사유에 대해서는 “하반기 글로벌 서비스를 중심으로 콘텐츠 비즈니스 확장에 집중할 예정”이라며 “이에 맞춰 클레이튼과 심도있는 논의를 통해 클레이튼의 클레이 토큰이 신뢰할 수 있는 여러 글로벌 암호화폐거래소에서 원활하게 거래와 스왑이 이루어질 수 있는 시점에 메인넷을 이전하는 것이 더 효율적이라고 판단해 메인넷 이전 일정을 연기하기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보라는 카카오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클레이튼의 공식 파트너로 상호 협력과 적극적인 사업 제휴, 블록체인 공동 생태계 구축 등을 준비해 왔다. 이를 기반으로 보라는 클레이튼과 메인넷 개발 과정에서 사이드체인 구현 방법 및 정책 구축, 빠르고 안정적인 대용량 데이터 처리 프로세서 개발, 보라의 벤치마크 툴을 활용한 블록체인 서비스 처리 속도 측정 및 성능 향상 등 긴밀한 기술 협업을 진행해 왔다.


지난달 초에는 이더리움 기반의 보라 플랫폼을 클레이튼(Klaytn) 메인넷으로 이전한다고 밝혔다. 메인넷 이전이 완료되면 ‘보라 토큰’을 이더리움 기반 ERC-20에서 클레이튼 기반 토큰 ‘KCT’로 토큰 스왑이 진행하기로 했다.


하지만 메인넷 이전 일정 연기로 토큰 스왑 일정도 덩달아 연기됐다. 변경된 메인넷과 토큰 스왑 일정은 향후 공식 채널을 통해 재공지할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블록캐치] BORA, 블록체인 저장 공간 최적화 특허 출원 外 보라, 블록체인 플랫폼 베타 2 오픈 ‘게임 디앱 데모 공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