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중공업, MISC로부터 LNG선 2척 수주
유범종 기자
2019.10.10 17:36:25
올해 누적 54억달러 수주…연간 목표액 69% 달성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0일 17시 3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삼성중공업이 말레이시아 선사인 MISC로부터 17만4000㎥급 LNG운반선 2척을 4853억원에 수주했다고 10일 밝혔다. 삼성중공업은 이번 계약을 포함해 연초부터 총 54억달러를 수주하면서 연간 목표액 78억달러의 69%를 달성 중이다.


삼성중공업이 이번에 수주한 LNG운반선은 최신 멤브레인(MarkⅢ Flex PLUS)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장치를 장착해 가스증발률을 낮추고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 등을 적용해 친환경 규제에 적합한 선박으로 건조될 예정이다.


선박 건조가 완료되면 미국 오일 메이저 엑슨모빌(ExxonMobil)이 생산하는 액화천연가스(LNG)를 운송하는데 투입될 전망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삼성중공업의 주력 LNG운반선 사양(MarkⅢ 화물창, X-DF 이중연료엔진)과 품질에 대한 시장의 신뢰가 높다"면서 "기술적 강점을 활용해 LNG운반선 수주를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한편 삼성중공업은 올 들어 선종별로 LNG운반선 13척, 컨테이너선 6척, 원유운반선 14척, 석유화학제품운반선 2척, 특수선 1척, FPSO 1기 등 총 37척을 수주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엑슨모빌 겨냥한 행동주의펀드 '엔진넘버원'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