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엔씨소프트, 웹툰플랫폼 '버프툰' 해외진출 첫 발
류세나 기자
2019.10.11 15:05:43
中'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계약 체결…서비스 개시

[딜사이트 류세나 기자] 엔씨소프트가 운영하는 웹툰 플랫폼 '버프툰(BUFFTOON)'이 중국의 대표 웹툰 플랫폼 '텐센트 동만'과 웹툰 콘텐츠 계약을 체결하고, 지난 4일부터 '럼블 온 더 캠퍼스(현지 서비스명 최강일격)'의 중국 연재를 시작했다. 버프툰 내 웹툰 콘텐츠가 해외에서 서비스를 시작하기는 이번이 처음이다.


'럼블 온 더 캠퍼스'는 2016년부터 지난 9월까지 연재된 버프툰 독점작으로, 버프툰이 발굴한 신예 작가 '배야'의 데뷔작이다. 화려한 액션을 기반으로 대학 캠퍼스에서 펼쳐지는 성장 드라마로, 모든 문파를 통합해 세워진 ‘무한대학교’에서 학생들이 힘의 왕도와 진정한 승리를 찾아 나서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강성규 엔씨소프트 인프라사업실 실장은 "이번 버프툰 웹툰의 텐센트 동만 독점 연재는 버프툰과 신예 작가가 함께 만들어 낸 의미있는 성과"라며 "국내 웹툰 시장을 넘어 인기가 검증된 한국 작품이 해외에서도 활약할 수 있도록 플랫폼 역할로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버프툰은 한국 웹툰 작품을 전세계 독자들에게 선보일 수 있도록 중국, 일본, 인도네시아, 베트남, 태국 등 해외 웹툰 플랫폼과 유통 및 공동 제작 분야의 파트너십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올 하반기부터는 보다 많은 버프툰 작품들을 해외에 서비스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김택진 NC대표, 게임 가치 알리기 '총대' 엔씨소프트, 한 달 만에 다시 꺼내든 '리니지2M' 카드 김택진 "리니지2M, 현존 최고 게임…경쟁자 없어"
농협생명보험
# 추천 키워드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