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현대차그룹, 태풍 '미탁' 구호성금 10억 전달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14 16:30:36

◆ 현대차그룹, 태풍 ‘미탁’ 피해복구 위해 10억 성금 전달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그룹은 최근 태풍 ‘미탁’으로 피해를 입은 주민들을 위해 10억원의 피해복구 성금을 기탁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차그룹은 이날 태풍 피해 복구에 사용될 수 있도록 10억원의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 전달된 성금은 태풍 피해를 입은 지역 주민과 이재민들을 위해 사용된다. 현대차그룹은 성금과는 별도로 피해 지역에 생수, 라면 등 기본 생필품을 지원하고 있으며 수해를 입은 이재민들의 옷가지 등을 신속하게 정리하기 위해 세탁과 건조가 동시에 가능한 ‘도시형 세탁구호차량’ 2대를 투입했다. 현대·기아차는 연말까지 태풍 ‘미탁’으로 수해 피해를 입은 지역의 고객을 위해 ‘수해 차량 특별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 태풍 피해를 입은 차량이 전국 직영 서비스센터나 블루핸즈(현대), 오토큐(기아)로 입고 시 수리비용을 최대 50% 할인해줌으로써 고객의 부담을 최소화할 계획이다. 


◆ 아시아나항공, ‘색동크루’ 캐릭터 출시


아시아나항공이 14일 ‘색동크루’ 캐릭터를 출시한다. 이번에 공개된 ‘색동크루’ 캐릭터는 ‘세계여행을 꿈꾸는 모험가’를 콘셉트로 제작됐다. ▲‘색동이’는 아시아나항공기를 귀엽게 형상화한 캐릭터 ▲‘두리’는 구름을 모티브로 색동이와 함께 자유롭게 하늘을 날아다니며 여행하는 캐릭터 ▲‘지미손’은 여행 가방을 콘셉트로 해 전 세계의 다양한 문화를 담고 표현하는 역할을 한다. ▲‘둥식’은 색동이와 마찬가지로 항공기 모양을 하고 있지만 색동이와는 전혀 다른 성격의 캐릭터로 진정한 여행의 멋과 맛을 즐기는 낭만적인 스토리를 담고 있다. 앞으로 ‘색동크루’ 캐릭터는 이모티콘을 시작으로 로고상품, 광고, 기내 굿즈 등 다양하게 활용될 예정이다.


◆ 현대모비스, ‘미르숲 음악회’ 개최

관련기사 more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外 GS칼텍스,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 12월 준공 外 LG, 미국 MIT 손잡고 미래성장동력 강화 外 “아워홈 주총 열어야”...법원, 차녀 구명진씨 신청 일부 인용 外

현대모비스는 충청북도 진천군에 조성한 친환경 생태숲인 미르숲에서 ‘2019 미르숲 음악회’를 개최 중이라고 14일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숲을 찾은 관람객들이 다양한 장르와 세대를 아우르는 음악으로 함께 즐길 수 있도록 공연을 준비했다. 지난 주말에는 시대를 넘나드는 뛰어난 가창력을 보유한 가수 인순이씨와 유명 음악 프로그램에서 큰 인기를 얻은 밴드 몽니의 무대가 진행됐다. 이번 주말에는 가수 신효범씨와 트리니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팝페라 앙상블 DS의 협연이 예정돼 있다. 현대모비스는 음악회 전후로 다양한 숲 체험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미르숲은 현대모비스가 진천군과 함께 지역사회 발전과 미래 세대를 위한 자원 보전과 복원을 위해 30만평 규모로 조성한 친환경 생태숲이다.


◆ 르노삼성차, 여성건강 캠페인 ‘2019 핑크런’ 임직원 참여


르노삼성차가 지난 13일 서울 여의도공원에서 개최된 ‘2019 핑크런 서울대회’ 마라톤에 사내 임직원과 가족 100여명이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올해로 19년째를 맞이한 핑크런 마라톤 대회는 여성 유방건강에 대한 의식 제고와 조기 검진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매년 서울, 부산, 대전, 광주, 대구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순차적으로 개최되는 러닝 축제로 한국유방건강재단에서 주최하는 대표적인 핑크리본 캠페인 사업 중 하나다. 르노삼성자동차는 사내 여성 활동 조직인 ‘W@RSM(우먼@RSM)’이 캠페인의 취지에 공감하며 참여를 독려해 본사와 서울 연구소에서 총 100여명의 임직원과 가족들이 참여했다.


◆ 넥센타이어, ‘현대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 공식 후원

넥센타이어가 7~19일 열리는 '현대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 2019’를 공식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2016년 창설된 ‘현대차 정몽구배 한국양궁대회’는 국내 최대 규모의 양궁대회로 대한양궁협회 주관으로 개최된다. 올해도 국가대표 선수단을 포함한 국내 최정상 선수 152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이번 대회는 17일부터 19일까지 부산 기장월드컵 빌리지와 KNN 센텀 광장에서 열리며 상금 총액은 국내 대회 중 최대 규모인 약 4억5000만원이다. 넥센타이어는 한국 양궁의 발전과 대중화를 위해 지난 2016년에 이어 올해도 이번 대회의 공식 후원을 이어가며 경기장 전광판·인쇄 제작물에 기업 로고를 노출한다.  


◆ 제주항공, 11월21일 인천~보홀 신규취항


제주항공이 11월21일 인천에서 필리핀의 대표적인 휴양지인 보홀로 매일 운항한다. 제주항공은 이에 맞춰 10월25일까지 특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제주항공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신규 취항일인 11월21일부터 내년 3월27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편도항공권을 유류할증료·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운임(소비자가 실제 지불하는 운임)을 기준으로 10만2700원부터 판매한다. 예매는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할 수 있다.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 인천~필리핀 보홀 노선은 인천국제공항에서 오전 7시(이하 현지시각)에 출발해 보홀에 오전 11시20분에 도착하고, 보홀에서는 낮 12시20분에 출발해 인천공항에 오후 6시35분에 도착하는 일정이다. 


◆ BMW 그룹 코리아, 카 액세서리·라이프스타일 캠페인 실시



BMW 그룹 코리아가 14일부터 12월1일까지 가을맞이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라이프스타일 캠페인을 실시한다. 전국 BMW·MINI 공식 서비스 센터, BMW 드라이빙 센터 라이프스타일 샵, 스타필드 하남·고양 BMW 시티 라운지에서 BMW, MINI 전 모델과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이번 캠페인은 오리지널 카 액세서리 전 품목 20%·오리지널 타이어 전 품목 10%, 라이프스타일 제품 20%(일부 품목 제외) 등 폭 넓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BMW M 퍼포먼스 클럽 회원은 25% 할인된 가격으로 M 퍼포먼스 제품을 구입할 수 있다. MINI는 피아노 블랙(Piano Black) 패키지와 나이트 잭(Night Jack) 패키지를 25% 할인 판매한다. 


◆ 썸에이지, 슈팅 모바일게임 ‘하트인걸’ 21일까지 2차 CBT


썸에이지가 서비스 예정인 신작 모바일 슈팅 미소녀 게임 '하트인걸'이 오는 21일까지 2차 비공개테스트(CBT)를 진행한다. ‘하트인걸’은 SF를 기반으로 한 3인칭 시점의 학원물 모바일게임으로, 짜릿한 전투와 함께 캐릭터 육성, 장비 수집의 재미 등을 갖추고 있다. 특히 친구 시스템과 우편, 채팅, 길드 등 유저간의 단결력을 도모하는 다양한 커뮤니티 기능도 담고 있다. 이번 테스트는 원스토어 베타존을 통해 다운받아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넷마블 '세븐나이츠', 리부트 콘텐츠 업데이트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게임 '세븐나이츠(개발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밀리아와 겔리두스를 추가하는 등 대규모 리부트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밀리아는 ‘구 세븐나이츠’ 소속의 영웅으로 용을 기반으로 한 외형과 스킬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 겔리두스 또한 ‘구 세븐나이츠’ 소속 영웅으로 기존 레이드에서 보스로 출현했으며, 강력한 성능과 화려한 외형을 자랑한다. 다양한 시스템적 변경점도 함께 선보인다. 모험 콘텐츠가 전면 개편되면서 일반 영지의 경우 클리어를 초기화 했고 난이도가 조정됐으며, 영웅 성장을 위한 전용 영지에서는 기존 영지별 특산물을 동일하게 획득 가능하다. 영지를 클리어해 영웅의 성장을 체감하고, 기존과 동일한 수준의 보상도 획득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투 콘텐츠는 기존 스킬 중심에서 영웅의 능력치 기반으로 개편되면서 영웅 별 스킬에 대한 이해도가 낮은 이용자도 쉽게 전투를 즐길 수 있도록 변경됐다.


◆ 포스코, 국가기술자격증 실습장 운영



포스코가 직원들을 위한 국가기술자격증 실습장을 운영해 자기개발과 업무역량 향상을 지원한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21일부터 예정된 기계정비산업기사 실기시험을 앞두고 이달 7일부터 20일까지 제철소 내에 실습장을 운영해 그룹사와 협력사 직원들에게 자격 취득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실습장에는 유·공압 설비, 전기측정, 감속기 분해조립 등 산업기사 시험에 필요한 장비들이 마련돼 있으며 사전에 접수하면 원하는 시간에 사용할 수 있다. 실습장은 자율학습으로 운영되며 많은 직원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평일 밤 10시, 휴일 저녁 6시까지 개방한다. 이 밖에도 직원들은 포스코 인재창조원에서 실습장비 실기교육을 받을 수 있고, 참가가 어려운 경우 포스코 사내교육포털인 e캠퍼스에서 산업기사 실기를 위한 동영상 학습자료를 제공한다. 


◆ 포스코갤러리, ‘포항산책 2019 기획사진전’ 개최


포스코갤러리가 10월 11일부터 11월 말까지 어머니를 주제로 한 기획 사진전 ‘포항산책 2019 (부제: 어디에도 있었고, 어디에도 없었다)’를 개최한다. 포항의 사진작가 모임인 ‘포항 산책’은 그 동안 다양한 사진 전시회를 통해 지역의 수준 높은 예술 사진을 알려왔다. 이번 전시에 참여한 15명의 작가는 강철행, 오경숙, 나호권, 정태용, 정만석, 강순원, 안성용, 김주영, 박병로, 이다나, 최홍태, 박태희, 황정희, 정현숙, 송영숙 등으로 총 140여점의 사진작품을 선보인다. 개막연은 지난 11일 포항산책 참여작가를 비롯한 지역 예술계 인사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포스코 본사 1층 로비에서 열렸다. 개막식과 우수작가 시상 후에는 작품을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