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온톨로지, 글로벌 대학 연계 워크샵 개최 外
김가영 기자
2019.10.15 16:19:52

◆ 온톨로지, 글로벌 대학 연계 워크샵 개최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중국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온톨로지(Ontology)가 글로벌 대학 연계 워크샵을 개최한다고 14일 발표했다. 온톨로지의 글로벌 대학 연계 워크샵은 온톨로지 퍼블릭 블록체인에 대한 기술 강연과 온톨로지 체인을 활용한 앱개발 실습 참여 세션으로 나눠 진행한다. 첫 번째 워크샵은 서울대학교 블록체인 학회 디사이퍼(Decipher)와 함께 19일 서울대학교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 시그마체인, 신규 디앱 출시


관련기사 more

국내 블록체인 기술기업 시그마체인(Sigma Chain)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메인넷 ‘퓨처피아(Futurepia)’의 기술표준인 ‘PASTA(PIA Alliance Standard Token Agreement)’ 기술을 활용한 신규 디앱(Dapp, 탈중앙화 어플리케이션) 두 개를 10월 내에 모두 공식 출시한다고 15일 밝혔다. 두 디앱은 각각 베트남 전용 SNS 디앱 ‘스낵(SNAC)'과 개인별 맞춤형 화장품 정보를 제공하는 AI 기반 뷰티 헬스 디앱 ‘엘픽스(LFIX)'다.


◆ 코빗, 웹사이트 리뉴얼로 고객 편의 강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웹사이트 개편 등 고객서비스 강화에 나섰다고 15일 밝혔다. 코빗은 이번 웹사이트 리뉴얼을 통해 고객이 보다 빠르고 편하게 거래할 수 있고, 이벤트와 암호화폐 신규 상장 현황 등의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기능을 강화했다. 또한 자산현황 등도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했으며 거래시스템도 더욱 편리하게 개선했다.  


◆ 글로스퍼, NH 디지털 챌린지+ 2기 선발



블록체인 기술기업 글로스퍼가 NH농협은행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인 NH 디지털 챌린지+ 2기에 선발돼 15일부터 해당 프로그램이 지원하는 업무 공간에 입주한다고 밝혔다. NH 디지털 챌린지+는 NH농협은행이 운영하는 R&D센터인 NH핀테크혁신센터에서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다. 시드펀딩, 육성프로그램, 업무공간을 제공하는 A Track과 업무공간, 지원프로그램을 제공하는 B Track으로 구분하며, 글로스퍼는 B Track의 참가자로서 입주하게 된다.


◆ 펜타시큐리티-지닥 거래소, 블록체인 인프라 보안 구축 협력


블록체인 기반 핀테크 기업인 피어테크(Peertec)가 운영하는 암호화폐 거래소 지닥(GDAC)이 정보 보안 전문 기업 펜타시큐리티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닥은 이번 협업을 통해 거래소 보안과 지난 7월 30일 출시한 블록체인 기반의 파생 토큰 ‘그로우’ 서비스의 노드 보안 등을 강화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ECM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