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첨단장비 갖춘 일차의료기관, 조기진단 역량 높여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16 08:56:09
노원구 위대한내과, 다양한 의료기기 도입 눈길

일차의료기관들이 정확한 조기진단을 위해 다양한 의료장비를 갖추며 역량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위·대장암 등 주요 암진단을 모두 잘하는 일차의료기관들이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고규봉 위대한내과 대표원장

서울 노원구에 위치한 위대한내과도 대학병원 수준의 진료가 가능한 각종 검사장비를 갖추고 대학병원 교수 출신인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진료에 나섰다. 위·대장, 소화기질환을 비롯 각종 건강검진에서 정확한 진료와 검사, 양질의 치료를 제공하겠다는 포부다.


검사장비로는 삼성메디슨의 초음파 진단기기 'HS50', 후지논 내시경 'EPX-3500HD', 오스테오시스 골밀도진단기 'DEXXUM T' 등 다양한 의료기기를 갖추고 환자별, 중증도별 맞춤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HS50'는 복부·심장·갑상선·경동맥 초음파 기기다. 풀 HD 와이드 LED 스크린으로 영상 균일성을 향상시키는 S-Harmonic(S-하모닉), 깊은 투과력으로 고해상도 영상을 제공하는 S-Vue(S-뷰) 프로브도 장착했다. S-뷰는 투과력이 뛰어나 비만 환자에도 높은 품질로 영상을 촬영한다. 천장에 장착한 환자용 화면을 통해 의료진 설명을 직접 들을 수 있다.


'DEXXUM T'는 듀얼 엑스레이 원리를 이용한 기기로, 골밀도를 측정해 골다공증 진단과 골절 위험을 사전에 분석한다. 척추와 대퇴골의 이중 에너지 방사선 흡수 분석 방식으로 진단이 빠르고 정확한 것으로 알려져있다. 복부 체지방량·체질량지수·복부 두께도 한 번의 측정으로 알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고출력 램프와 풀HD, 색소 FICE 3가지 패턴 등의 기능을 갖춘 'EPX-3500HD'는 선명한 화질로 놓치기 쉬운 병변도 잡아낼 수 있도록 설계한 의료기기다.


의료진은 임상경험도 풍부하다. 순천향의대 임상교수 출신인 고규봉 원장은 내과 전문의로, 전문성을 강화한 분과전문의(소화기내과), 세부전문의(소화기내시경)를 모두 취득했다.


위대한내과는 이같은 전문성을 기반으로 원내 소화기클리닉(소화성궤양, 염증성장질환, 간질환, 췌담도질환 등), 내분비클리닉(고혈압, 당뇨, 고지혈증 등), 호흡기 알레르기 클리닉(폐기능·알레르기 검사 등), 수액클리닉(각종 영양주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고 원장은 "청결한 환경과 친절한 자세로 환자들을 진료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면서 "첨단장비와 임상경험을 토대로 양질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