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16 11:36:08

◆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자동차의 고급차 브랜드 제네시스가 16일 상품성을 대폭 강화한 2020년형 G70를 출시하고 본격적인 판매에 돌입했다. 2020년형 G70는 전방 충돌방지 보조(FCA), 차로 이탈방지 보조(LKA), 운전자 주의 경고(DAW), 하이빔 보조(HBA),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안전구간), 고속도로 주행 보조(HDA) 등 첨단 지능형 주행 안전 기술을 전 트림 기본 적용해 안전성을 대폭 높였다. 2020년형 G70는 3.3 터보 모델에 세계 최초로 적용했던 ‘12.3인치 3D 클러스터를 2.0 터보 모델에서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12.3인치 3D 클러스터는 별도의 안경 없이 운전자의 눈을 인식해 다양한 주행 정보를 입체 화면(3D)으로 구현하는 첨단 신기술이다. 가격은 2.0 터보 모델 ▲어드밴스드 3848만원 ▲엘리트 4103만원 ▲스포츠 패키지 4398만원, 2.2 디젤 모델 ▲어드밴스드 4172만원 ▲엘리트 4447만원, 3.3 터보 모델 ▲엘리트 4658만원 ▲프레스티지 5375만원이다.

◆ LG사이언스파크, 계열사 직원 대상 'LG 컬처위크 2019' 개최


LG가 소통과 융복합을 주제로 축제를 열며 역동적인 조직문화 활성화에 나섰다. LG는 지난 14일부터 사흘간 서울 마곡에 위치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직원들이 즐기고 참여하는 문화축제행사 ‘LG 컬처위크 2019’를 개최했다고 16일 밝혔다. LG 테드, 북콘서트, 벼룩시장, 문화공연, 올레길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이번 행사는 LG사이언스파크에 입주한 LG전자, LG디스플레이, LG이노텍, LG화학, LG하우시스, LG생활건강, LG U+, LG CNS 등 8개 계열사 임직원 1만 7000여명이 소속이나 직급에 상관없이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즐기며 지식과 생각을 나누고 자유로운 소통을 즐기자는 취지다. 


◆ 대한항공, 미국 레이시온사와 ISTAR 사업 협약 체결

대한항공이 성남 서울공항에서 개최된  ‘서울 국제 항공우주·방위산업 전시회’(ADEX)에서 세계적인 방산업체인 미국 레이시온사와 ISTAR 사업의 기술협력을 위한 합의서(MOA)를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ISTAR 사업은 우리 군이 지상 이동표적 감시·조기경보 체계를 위한 항공기를 도입하는 사업이다. 합의 각서는 ISTAR 사업 참여를 위해 대한항공, 레이시온 간 설계·개조, 비행시험 분야 등에 상호 독점적으로 사업·기술 부문에서 협력하는 것이 주요 내용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선 한국 ISTAR 사업의 공동 참여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며, 한국·해외시장의 후속군수지원을 포함해 한국군에 필요한 기타 기술 분야에서의 협력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보맵, 회원 대상 '건강검진 지원' 이벤트 진행

관련기사 more
네오위즈, 온라인 FPS 게임 '아바' IP 인수 外 GS칼텍스, 1000억 규모 그린본드발행 外 GS칼텍스, '토탈 에너지 스테이션' 12월 준공 外 현대차그룹, 태풍 '미탁' 구호성금 10억 전달 外

인슈어테크 기업 보맵이 국민체력센터와 함께 회원들의 건강관리를 위한 건강검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보맵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며 인원 제한 없이 신청자 전원이 받을 수 있다. 신청접수는 10월 25일까지이고, 건강검진 기간은 같은 달 10월 21일부터 12월 31일 중 본인이 선택하면 된다. 건강검진 패키지는 ▲건강패키지(무료) ▲기본정밀검사(5만원) ▲종합정밀검사(25만원) 3가지다. 건강검진 결과는 보맵 건강분석에서 확인 가능하다. △건강검진 데이터 △검진데이터 기반의 건강지표 △가족력 기반 건강지표 △의학생체나이 등 참여자들은 다양한 지표와 분석으로 건강상태를 한눈에 볼 수 있다.


◆ 타이슨, 모바일게임 전문 데이터 분석 솔루션 ‘TKO’ 리뉴얼



모바일게임 전문 에이전시인 타이슨이 모바일게임 전문 데이터 분석 솔루션 ‘TKO’를 리뉴얼했다. ‘TKO’는 멀티채널에서 발생한 다종간 데이터를 하나의 플랫폼에서 분석 및 리포팅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 전문 데이터 분석 솔루션이다. 지난해 ‘지스타 2018’에서 첫 선을 보인 ‘TKO’는 기존 BI(Business Intelligence) 솔루션에서 제공하지 못했던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분석법을 제시해 왔으며, 데이터 분석 고도화와 업무 간소화로 공개 당시부터 게임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서는 보다 고도화된 ‘커스텀 대시보드’ 기능은 다양한 분석법을 통해 도출된 리포트를 사용자의 편의성에 맞춘 커스텀 대시보드로 구성할 수 있게 됐다. 구성된 커스텀 대시보드를 특정 계정을 지정해 전달할 수 있는 등 높은 확장성을 자랑한다. 이와 함께 그간 TKO의 장점으로 부각됐던 모바일게임에 최적화된 분석법을 새롭게 바뀐 UI와 시각화 기능들을 통해 데이터에 대한 보다 직관적인 이해와 가독성을 높여줬다는 내부 평가를 얻고 있다. 


◆ 선데이토즈, ‘애니팡3’ 이용자들과 사회공헌 행사 나서


선데이토즈가 모바일 퍼즐게임 ‘애니팡3’ 이용자들과 사회공헌 행사에 나선다. 스마일게이트 희망스튜디오와 함께 진행하는 이번 사회공헌은 애니팡3 이용자들이 게임 플레이와 기부 메뉴로 2500만 개의 하트를 사용하면 기부금을 마련하는 ‘GIVE for GIRLS’ 행사다. 행사로 마련된 기부금은 국내와 아시아의 네팔에서 지원 사각지대에 놓인 여성 청소년들을 위한 위생 용품과 관련 시설, 환경 개선을 위한 지원금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또 애니팡3는 이번 행사를 진행하며 참여 고객들을 위한한 각별한 한정판 선물을 마련했다. 행사 기간 중 100개의 하트를 사용 또는 기부하는 이용자들에게는 한정판 캐릭터인 하트 천사 ‘핑키’ 캐릭터를 증정, 온정을 전하는 고객들을 응원할 예정이다. 


◆ 새로워진 '포트나이트', 2막 열어…이용자 친화 업데이트


에픽게임즈 코리아는 자사가 개발·서비스 중인 온라인게임 '포트나이트'가 새로운 맵과 새로운 게임플레이, 그리고 초보자 친화적인 신규 기능을 추가한 완전 새로운 모습으로 단장했다고 16일 밝혔다. '포트나이트 제2막'에서는 신규 13개 지역과 함께 완전히 새로운 맵이 등장했으며, 국내 플레이어들의 피드백을 적극 반영해 초보자를 배려한 '봇' 시스템이 도입됐다. 수영, 낚시, 모터보트 등 다양한 수중 플레이도 가능하다. ‘수영’ 기능이 추가되어 플레이어들은 물속을 헤엄쳐 나갈 수 있다. 물살의 흐름과 같은 방향으로 수영을 하면 이동 속도가 증가하고, 물살을 거슬러 수영하면 이동 속도가 감소한다. 팀플레이를 위한 기능과 아이템들도 추가됐다. ‘업어서 던지기’ 기능이 추가돼 빈사 상태인 적이나 아군을 업거나 던질 수 있다. 던져진 적은 낙하 피해를 받으며, 아군은 피해를 입지 않는다. 오디오 옵션 메뉴에는 전술적으로 중요한 소리가 공간화됐으며, 특히 위, 아래, 뒤쪽 소리에 해당 효과가 강조되는 ‘3D 헤드폰’ 모드가 추가됐다.


◆게임빌, 다양한 영상 콘텐츠로 유저 소통 확대

게임빌이 유저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기 위해 자사 게임들에 관한 다양한 영상 콘텐츠를 제작, 업로드 하고 있다. 공식 카페를 통한 유저 소통이 필수 요소로 자리 잡고 있는 가운데 단순 텍스트나 홍보영상 업로드가 아닌 유저 소통을 위한 영상 활용이 시도되고 있다. 게임빌이 글로벌 시장에서 서비스 중인 자체 개발 RPG ‘엘룬(Elune)’은 공식 카페의 ‘엘룬 채널’ 카테고리를 통해 영상 콘텐츠를 활용한 유저와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다. 엘룬 개발을 책임지고 있는 송재연 프로듀서의 인터뷰를 시작으로 김태중 아트 디렉터, 최순용 콘텐츠 디렉터의 인터뷰 영상을 차례로 업로드 했다. 엘룬의 개발 과정 뿐만 아니라 개발진들의 소소한 이야기까지 함께 담겨있어 유저들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 효성, 장애예술가 창작활동 후원

효성이 문화예술지원활동의 일환으로 서울문화재단 잠실창작 스튜디오 입주작가들의 작품 창작 지원비와 전시비용을 후원한다. 효성은 16일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열리는 기획전시 ‘무무(mumu)’의 개막 오프닝에서 후원금 5000만원을 전달한다. 이번 전시회는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예술가 12명의 회화, 사진, 설치미술, 공예품 등 약 70여 작품으로 구성되며 16일부터 30일까지 선보일 예정이다. 후원금은 잠실창작스튜디오 입주예술가 12명의 작품 재료구입과 전시비용 등에 쓰인다. 


◆르노삼성차, 부산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에 트위지 전시

르노삼성차가 16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제4회 부산SW(소프트웨어)교육 페스티벌’에 참가해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를 전시한다. 부산광역시교육청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소프트웨어 교육의 활성화와 학생들의 디지털 기술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2015년부터 개최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르노삼성차는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 2대를 전시하고 방문객들이 새로운 형태의 모빌리티를 직접 체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트위지는 가정용 220볼트 전기로 약 3시간30분이면 완전 충전이 가능하며, 충전에 들어가는 비용은 회당 600원(일반가정 요율 1kWh당 100원 기준) 수준으로 경제적이다. 1회 충전 시 주행 가능 거리는 주행 환경에 따라 55~80km다. 


◆ SKC 에코솔루션즈, 페인트 대체 친환경 건축용 필름 출시

SKC의 자회사 SKC 에코솔루션즈가 16일 친환경 건축용 필름 ‘SKC에코데코(eco-deco)필름’을 국내에 출시했다. SKC에코데코필름은 강판, 패널, 목재 등 건물 외장재에 페인트 대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필름이다. 금속, 대리석, 원목 등 다양한 느낌을 낼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SKC 관계자에 따르면 에코데코필름의  불소는 내구성과 내화학성, 항균성이 뛰어나고 잘 오염이 되지 않는다. SKC 에코솔루션즈가 개발한 SKC에코데코필름은 바깥 부분이 불소 100%로 돼 있어 이런 장점을 모두 가지고 있다는 것이 회사 측의 설명이다.


◆ LG화학, 인터배터리 2019 참가


LG화학이 16일부터 오는 18일까지 서울 삼성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인터배터리(InterBattery) 2019’에 참가해 배터리 제품을 선보인다. '인터배터리(InterBattery)'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전지산업협회와 코엑스가 주관하는 국내 최대 규모 2차전지산업 전시회로,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약 100여개 업체가 참가한다. LG화학은 참가업체 중 최대 규모(324㎡)의 부스에 기존 ‘소형 및 신시장(IT&New Application)’, ‘자동차(Automotive)’, ‘에너지저장장치(ESS)’ 섹션뿐만 아니라 ‘역사관(History)’과 ‘핵심기술관(Core Tech)’ 섹션을 새로 추가했다.


◆ SK종합화학, 독일 K Show 참가

SK종합화학이 16일(현지시간) 독일 뒤셀도르프에서 개최되는 ‘K Show 2019’에 참가, 차세대 주력사업으로 육성 중인 패키징(Packaging)과 오토모티브(Automotive) 사업 기반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 관계사인 SK케미칼과 공동 부스를 마련해 이번 행사에 참여했다. SK종합화학은 미래 성장 동력으로 집중 육성 중인 패키징과 오토모티브 사업에 대해 글로벌 시장과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잠재 고객 발굴을 위한 비즈니스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이번 K Show에 참여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전시관도 패키징 존과 오토모티브 존 두 개로 구성해 방문 고객의 제품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