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식약처, 메디톡스 수출용 '메디톡신' 회수 명령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17 11:39:50
이 기사는 2019년 10월 17일 11시 3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식약처, 메디톡스 수출용 '메디톡신' 회수 명령[주요언론]

식품의약품안전처가 메디톡스의 보툴리눔톡신 제제 메디톡신 수출용 제품의 품질이 부적합하다고 판정, 지난 16일 강제 회수·폐기 명령을 내렸다. 17일 식약처 따르면 전날 메디톡스에 수출용 메디톡신 일부 제품에 대해 강제 회수·폐기 조처했다. 이는 지난 8월 메디톡스의 오송3공장에서 수거한 보관검체를 검사한 결과, 품질이 부적합하다고 결론 낸 데 따른 후속 조치다.


홍남기 “주 52시간제·최저임금, 시장 기대보다 빨라…보완 작업 중”[조선비즈]


홍남기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16일(현지시간) 미국 뉴욕에서 열린 한국경제설명회에서 "주 52시간 근무제, 최저임금 인상 등이 시장 기대보다 빠르게 진행된 측면이 있다"고 말했다. 그는 "시장에 부담이 갈 정책은 세밀하고 촘촘하게 보완 작업을 해나가고 있다"며 주 52시간제 적용 대상이 내년에 종사자수 50~299인 중소기업으로 확대되는 데 대한 보완책을 내놓을 것임을 밝혔다.


서울 봉천1·면목1역세권, 도시환경정비구역 해제[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메디톡스-대웅 '균주싸움' 앞으로 1년 더 GS칼텍스, 1000억 규모 그린본드발행 外

서울지하철 2호선 봉천역 인근 봉천1역세권과 7호선 면목역 주변 면목1역세권이 장기전세주택 도시환경정비구역에서 해제된다. 서울시는 도시계획위원회에서 관악구 봉천동 봉천1역세권과 중랑구 면목동 면목1역세권 장기전세주택 도시환경정비구역 해제 심의안이 각각 조건부 가결과 원안 가결로 통과됐다고 17일 밝혔다.


"금융중심지 10년, 성과에 한계" 금융위의 반성문[조선비즈]


금융위원회가 지난 10년간 추진된 금융중심지 추진 정책의 한계를 인정하며 앞으로는 지원역량을 전략적으로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1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제38차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 회의를 개최했다. 금융중심지추진위원회는 금융중심지 관련 정책을 결정하는 금융위 산하 심의·의결기구다. 이 자리에서 은 위원장은 지난 10년간 금융중심지 추진 전략이 정부의 다양한 노력에도 불구하고 만족스러운 성과를 도출하는데 한계가 있었다고 밝혔다.


경북대병원 노조 임단협 결렬 파업 결의…"23일 파업 돌입" [주요언론]


경북대병원 노조가 임단협 결렬로 파업을 결의했다. 17일 대구지방고용노동청에 따르면 민주노총 공공운수노조 의료연대본부 대구지역지부 경북대병원분회는 지난 13일부터 16일까지 전체 조합원 1400여명을 상대로 쟁의행위 찬반투표를 한 결과 86.9% 찬성률로 파업을 결의했다. 앞서 노조는 지난 7월 2일부터 3개월여간 병원 측과 12차례 본교섭을 포함한 24차례 교섭을 벌여왔으나, 병원 측과 입장차를 좁히지 못해 경북지방노동위원회에 조정을 신청했다.


서울서 4분기 7000가구 분양 예정…작년의 3.8배로 증가[주요언론]


정부가 관리처분인가를 받은 단지들의 민간택지 분양가상한제 적용 시점을 내년 4월로 유예한 가운데 서울에서 4분기(10∼12월) 분양 물량이 작년보다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17일 부동산시장분석업체 부동산인포에 따르면 올해 4분기 중 서울에서 아파트 총 7011가구가 일반분양될 예정이다.이는 작년 같은 기간 물량(1838가구)보다 약 3.8배로 늘어난 것이다.


금융당국 "바이오·제약주 투자 신중해야"…주의 촉구[주요언론]


금융당국이 최근 주가 변동성이 큰 바이오·제약주에 대한 투자에 신중한 접근이 필요하다며 주의를 촉구하고 나섰다. 금융위원회와 금융감독원, 한국거래소는 17일 '바이오·제약주 관련 투자자 유의사항'이라는 제목의 보도 참고자료를 내고 "최근 신약에 대한 안전성 논란, 기술이전 계약 체결·해지, 임상 실패에 따른 주가 급변으로 투자자 피해가 우려된다"며 "기업의 본질적 가치에 기반한 신중한 투자 판단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갤럭시폰 지문인식 뚫렸다…"실리콘 케이스로 누구나 잠금해제"[주요언론]


삼성전자가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에서 선보인 디스플레이 내장형 지문인식이 보안에 매우 취약하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17일 외신과 국내 IT 커뮤니티 등에 따르면 갤럭시S10과 갤럭시노트10의 초음파 지문 인식이 실리콘 케이스를 씌웠을 때 등록된 지문이 아닐 때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 선과 포브스 등에 따르면 이베이에서 약 3달러에 판매되는 전·후면 실리콘 케이스를 갤럭시S10에 씌웠을 때 등록된 지문이 아닌 다른 손 지문으로 스마트폰 잠금이 해제됐다. 지문이 아니라 손가락 마디를 대었을 때도 잠금이 풀리는 것으로 나타났다.


하나은행 "DLF 분조위 결정 전적 수용"…투자상품 리콜제 도입[주요언론]


KEB하나은행이 해외금리와 연계한 파생결합펀드(DLF)의 대규모 손실 사태와 관련, "금융감독원 분쟁조정위원회 결정으로 전적으로 수용하고 따르겠다"고 17일 발표했다. 하나은행은 이날 "DLF로 인해 손님들이 입은 금전적 손실, 심적 고통과 심려에 다시 한번 사과드린다"며 "손님들의 신뢰를 회복하고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신속한 배상 절차 진행에 적극 협조하는 등 가능한 모든 조치를 이행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