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홈쇼핑, ‘펫프렌즈’ 40억원 추가투자 外

◆GS홈쇼핑, ‘펫프렌즈’ 40억원 추가투자



GS홈쇼핑은 반려동물 전문몰을 운영하는 벤처기업 ‘펫프렌즈’에 추가 투자를 단행했다. 벤처캐피탈인 뮤렉스파트너스를 비롯 킹슬리벤처스, 코리아오메가, 타임와이즈자산운용, 우리와(대한제분) 등과 함께 ‘펫프렌즈’에 100억원 규모의 투자를 결정했다. 이 중 GS홈쇼핑의 투자금액은 40억원으로, ‘펫프렌즈’에 대한 총 누적투자금액은 50억원에 달한다. ‘펫프렌즈’는 2015년 위치기반 모바일 중개서비스로 출발했다. 2016년 말 반려동물 용품을 2시간 내 배송하는 서비스를 서울 강남지역에 선보이면서 두각을 나타내기 시작했다. GS홈쇼핑 관계자는 “초기 단계부터 펫프렌즈와 함께 해온 GS홈쇼핑은 금번 투자 후 보다 적극적인 시너지 창출을 위해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쿠팡, Apple 신제품 3종 사전예약 실시



쿠팡은 18일부터 Apple 2019년 신제품 iPhone 11을 포함한 신제품 3종의 사전예약을 실시한다. 쿠팡 사전예약 고객은 공식 출시되는 10월 25일 온·오프라인 유통업체 중 가장 먼저 상품을 수령할 수 있다. 64GB(기가바이트) 모델 기준 iPhone11, iPhone 11 Pro, iPhone 11 Pro Max는 각각 99만원, 139만원, 155만원이다. iPhone 11은 퍼플, 블랙, 화이트 등 6가지 색상, iPhone Pro는 미드나이트 그린, 스페이스 그레이 등 4가지 색상을 선보인다. 쿠팡에서 사전예약 기간 중 구매 고객에 한해 10% 즉시 할인과 최대 7% 쿠팡 캐시백을 제공해 최대 총 17%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파리바게뜨, 창립 33주년 맞아 아동∙청소년에 '파바 먹빵박스' 전달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파리크라상이 창립 33주년(10월17일)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비영리기구인 월드비전과 함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파바 먹빵박스’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파리크라상 임직원들은 월드비전과 결연을 맺은 전국 173개 학교 2200여 명의 아동∙청소년을 대상으로 파리바게뜨의 인기 제품을 담은 ‘파바 먹빵박스’를 직접 배송하며 마음을 나눴다. 


남양유업, 아이꼬야 베이비음료 4종 출시기념 초성퀴즈 이벤트 진행



남양유업이 아이꼬야 베이비음료 4종 출시를 기념해 29일까지 약 2주간 남양유업 SNS 계정(인스타그램)에서 '꼬야꼬야 맞힐꼬야?' 초성 퀴즈 이벤트를 펼친다. 해당 이벤트는 남양유업 인스타그램 계정에 있는 게시물에서 아이꼬야 베이비음료 4종과 관련된 카드뉴스를 읽고 그 안에 숨어있는 정답을 찾아내 댓글로 남기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11월 1일 추첨을 통해 선정된 50명에게는 아이꼬야 베이비 음료 4종 신제품 등의 경품 혜택이 주어진다.


G마켓, LG생활건강과 함께하는 반려견 캠페인 진행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인터넷 쇼핑몰 G마켓은 오는 27일까지 LG생활건강 펫케어 브랜드 ‘시리우스 윌’ 판매 수익금 2%를 유기동물 보호단체(동물권행동 카라)에 기부한다고 밝혔다. ‘시리우스 윌’은 풍미모락, 프리바이오틱스 애견사료 등 반려견을 위한 마음으로 엄선된 유기농 원료로 만든 자연친화 제품이다. G마켓의 LG생활건강 시리우스윌 할인 쿠폰을 사용하면 20%(최대 5만원)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 구매 시 ‘반려견 쇼핑금지’ 캠페인 메시지가 담긴 반려견용 스카프빕도 증정한다.


◆오비맥주, 카스 인터랙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 유튜브 리더보드 탑 10 선정



오비맥주 대표 브랜드 카스는 지난 8월 공개한 인터렉티브 영화 아오르비(AORB)가 구글코리아가 선정한 ‘2019 3분기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 탑 10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구글코리아는 ‘유튜브 광고 리더보드’를 통해 매 분기별, 연도별로 영상 조회 수, 사용자 평점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우수 광고 영상을 선정한다. 아오르비는 상영 25일만에 400만뷰를 돌파하고 총 10개 에피소드 누적뷰가 1000만을 상회할 만큼 화제가 됐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이번 선정으로 ‘선택’이라는 젊은 세대의 고민에 함께 공감하고 그들의 도전과 열정을 응원하고자 하는 카스의 노력이 인정받은 것 같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젊은 세대를 이해하고 응원하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초록마을, 따뜻하게 즐기는 꿀차 4종 출시



초록마을은 추운 날씨에 따뜻하게 마실 수 있는 꿀차 4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초록마을 꿀차 4종은 국내산 한라봉과 생강, 대추, 유자를 꿀에 재워 만들었다. 상품명은 ▲국내산 생강으로 만든 꿀생강차 ▲국내산 대추로 만든 꿀대추차 ▲국내산 한라봉으로 만든 꿀한라봉차 ▲국내산 유자로 만든 꿀유자차이다. 초록마을 꿀차 4종은 추운 겨울 뿐만 아니라 여름에도 시원하게 먹을 수 있어 일년 내내 즐길 수 있다. 또 우유에 액상차를 담아 라떼로 만들면 풍미가 더욱 좋다. 초록마을 전국 매장과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입 가능하다.


◆밀레, 액션스포츠 브랜드 ‘디미토’와 협업 쇼케이스 행사 개최



밀레가 액션스포츠 대표 브랜드 디미토(DIMITO)와 협업한 ‘고어텍스 인피니엄 라인’을 출시하며 쇼케이스 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고어텍스 인피니엄 라인’은 밀레의 첨단 아웃도어 기술력과 디미토의 액션스포츠 테크웨어 제작 노하우 및 디자인 역량을 집대성하여 표현한 컬렉션이다. 고어텍스로 유명한 美 고어 사의 신규 소재 ‘고어텍스 인피니엄™(GORE-TEX® INFINIUM™)’ 원단을 융합해 소재 및 디자인의 완성도를 높인 진일보된 제품들로 구성됐다. 쇼케이스 행사는 18일, 서울 신사동 소재 플래그샵 VERT에서 오후 2시부터 9시까지 진행된다. 국내에서 시도된 적 없는 웨어러블 테크놀로지가 적용된 미래형 아웃도어웨어를 제시할 계획이다. 


◆ CJ ENM 오쇼핑, 사내 봉사활동 판매 수익금으로 소외계층 지원



CJ ENM 오쇼핑부문 임직원 50명은 지난 17일 서울 서초구 사옥에서 새활용(업사이클링·재활용품에 디자인이나 활용도를 더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시키는 것) 봉사활동인 ‘릴라씨 만들기’를 진행했다. 릴라씨는 작아서 입지 못하는 아동용 티셔츠나 자투리 원단으로 만든 고릴라 인형이다. 환경 오염으로 멸종 위기에 놓인 동물들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새활용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CJ ENM 오쇼핑부문은 임직원들이 만든 릴라씨 인형 50개를 ‘아름다운가게’에 기증해 판매 수익금으로 소외 이웃과 아동 환경교육을 지원하도록 할 예정이다.


11번가, 아이폰 11 시리즈자급제폰 예약판매



11번가가 새로 출시된 애플 아이폰 11 시리즈 자급제 모델의 예약판매를 실시한다. 아이폰의 자급제 모델 온라인 판매는 국내 최초다. 11번가는 그동안 자급제 모델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온 만큼 최대 수량을 확보해 가장 많은 고객을 만날 계획이다. 아이폰 11 의 출고가는 99만원(64GB), 아이폰 11 Pro 139만 원(64GB), 아이폰 11 Pro Max 155만원(64GB)이다.


투썸플레이스, 신논현역점 신제품 30여종과 함께 리뉴얼 오픈



투썸플레이스가 신논현역점 매장을 16일 리뉴얼 오픈한다. 2016년 약 200평 규모의 대형매장으로 오픈해 직영점으로 운영해온 투썸 신논현점은 바쁜 일상속 여유를 즐기는 올데이 페어링 문화 공간으로 새롭게 거듭난다. 커피와 어울리는 트렌디한 디저트와 델리를 더욱 다양하게 제공하고자 밀레니얼 세대가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유니크한 감성의 메뉴 30여 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고객의 라이프 스타일과 커피 시장 트렌드의 변화를 적극적으로 수용하고, 새로운 흐름을 이끌어가고자 신논현역점을 다양한 제품을 선제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리뉴얼 했다”고 밝혔다.


풀무원, ‘성인 바른먹거리 교육’ 올해 3200명 교육 실시



풀무원은 올해 학부모, 보육교사, 영양사, 영양교사, 대학생 등 약 3200명을 대상으로 약 155회에 걸쳐 ‘성인 바른먹거리 교육’을 무료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성인 바른먹거리 교육’은 풀무원이 2015년부터 어린이 식습관 형성에 큰 영향을 미치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는 먹거리 교육이다. 어른들이 먼저 불균형한 식습관을 개선하여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식습관을 심어줄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다. 주로 학부모를 대상으로 시행했으나, 어린이 교육 현장에서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2018년부터는 식품영양학과 및 교육학 등 관련 전공 대학생까지 교육 대상을 확대했다. 교육 참가 신청은 대한지역사회영양학회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접수할 수 있다.


bhc 큰맘할매순대국, 요기요 주문 시 매주 주말 2000원 할인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배달앱 요기요를 통해 주문 결제 시 매주 주말 2천 원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31일까지로 매주 토요일 및 일요일에 진행된다. 할인 적용 방법은 요기요에 접속해 큰맘할매순대국 메뉴를 선택한 다음 결제 화면에서 ‘요기서 1초결제’ 또는 ‘요기서결제’를 통해 결제하면 할인된 금액으로 자동 주문된다. 요기요의 정기 구독 할인 서비스인 슈퍼클럽 가입자라면 3000원을 추가로 할인받을 수 있다. 단 현금결제 시에는 할인 혜택 적용이 불가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103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