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남해화학
네오위즈, 온라인 FPS 게임 '아바' IP 인수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18 15:25:08

◆ 네오위즈, 온라인 FPS 게임 ‘아바(A.V.A)’ IP 인수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네오위즈가 온라인 1인칭 슈팅(FPS) 게임 ‘아바(A.V.A)’의 지식재산권(IP)을 인수했다. 앞서 이 게임 개발사인 레드덕이 지난 7월 파산을 선고, 파산 절차 진행 과정에서 현재 게임 유통을 맡고 있던 네오위즈가 IP에 대한 권리를 최종 획득했다. 아바(A.V.A)는 그간 레드덕의 경영악화로 서비스 종료에 대한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온 게임이다. 네오위즈는 안정적인 서비스 유지가 가장 중요하다는 판단 아래 계약 연장 합의를 통해 서비스를 이어나가는 한편, 서비스 개발을 위해 핵심 개발자들을 네오위즈로 합류시키는 등 최선의 노력을 진행해왔다. 네오위즈는 이번 아바(A.V.A) IP 확보를 통해 게임 이용자들의 불안감을 해소하고, 시스템 개선, 신규 콘텐츠 개발 등 게임을 재정비해 새롭게 서비스한다는 방침이다. 또 아바(A.V.A)가 네오위즈 게임으로 편입된 만큼 재도약을 위해 전 세계 이용자 대상의 글로벌 서비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 넷마블, ‘BTS월드’ 할로윈 업데이트 실시


넷마블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방탄소년단 매니저 게임 ‘BTS월드’에서 할로윈 테마의 이벤트 스테이지와 신규 카드 등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 할로윈 컨셉에 맞춘 새로운 이벤트 스테이지인 ‘방탄소년단 학교 괴담’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할로윈 테마로 만들어진 새로운 5성 카드도 새로 추가했다. 방탄소년단 각 멤버별 1장씩 총 7장으로 구성된다. 해당 카드는 이벤트 스테이지를 통해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방탄소년단 멤버의 4~5성 카드를 획득할 수 있는 챌린지도 추가됐다. 방탄소년단 멤버 한 명을 선택해 하루하루 열리는 챌린지를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 등을 보상으로 얻을 수 있으며, 마지막 챌린지까지 모두 완료 시 해당 멤버의 4~5성 멤버 카드를 획득할 수 있다. 


◆ 넥슨, ‘메이플스토리M’ 캐릭터 밸런스 개편  

관련기사 more
GS칼텍스, 1000억 규모 그린본드발행 外 골드만삭스 "한은, 내년 7월 추가 금리인하 가능성" 外 제네시스, 2020년형 G70 출시 外

넥슨은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MMORPG ‘메이플스토리M’이 주요 캐릭터 밸런스 개편과 함께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18일 밝혔다. 먼저 9개 직업의 캐릭터 밸런스 조정 작업과 함께 해당 캐릭터들의 ‘액티브’, ‘버프’ 등 스킬 능력을 개선, ‘스킬 계수’, ‘지속시간’, ‘타격 횟수’ 등 전반적인 전투 능력치를 높였다. 이와 함께 ‘최종 대미지 증가', ‘맥스 대미지 증가' 등 특정 능력치를 영구적으로 증가시켜주는 신규 시스템 ‘하이퍼 스탯’을 선보였다. 레벨업을 통해 ‘하이퍼 스탯 포인트’를 모으면 이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보유한 캐릭터에 다채로운 개성을 더해주는 ‘믹스 염색’ 기능을 업데이트했다. 두 가지 색상을 섞어 나만의 컬러를 만들고, 캐릭터 머리 색상을 변경할 수 있다.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사전 예약 200만 돌파


펄어비스는 론칭을 앞두고 있는 ‘검은사막 모바일’ 글로벌 버전의 사전 예약 신청자가 2주만에 200만 명을 넘어섰다고 18일 밝혔다. 

글로벌 버전은 북미, 유럽, 아시아 지역 등 150여 개국 대상으로 연내 출시될 예정으로, 영어를 포함 총 9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우선 오는 24일부터 캐나다,  칠레, 스웨덴, 터키, 아일랜드, 호주, 말레이시아 7개 지역에 소프트런칭 서비스를 시작한다. 소프트런칭 버전은 안드로이드 기기를 대상으로 진행하며 영어로 서비스된다. 


◆ 포스코1%나눔재단, 장애인 위한 ‘희망날개’ 사업 전개


포스코1%나눔재단이 장애인들을 위한 ‘희망날개’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포스코그룹 및 협력사 임직원이 매월 자발적으로 기부하는 급여 1%를 자원으로 운영된다. 올해부터 ‘희망날개’ 사업을 통해 포항, 광양지역 장애인들에게 장애유형에 따른 맞춤형 보조기구를 지원하고 있다. 지난 16일에는 제39회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 참가한 선수 3명에게 경기용 수동휠체어를 전달하고 선수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포스코1%나눔재단은 향후 장애인 거주 시설을 리모델링하는 사업까지 확대해 지역사회에 경영이념 ‘기업시민’을 적극 실천할 계획이다.


◆현대·기아차, ‘2019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 성료

현대·기아차는 의왕연구소 생산기술연구개발동에서 지난 15일부터 4일간 개최된 ‘2019 생산개발본부 신 제조기술 전시회(이하 ME:WEek 2019)’를 18일 종료했다. ‘ME:WEek 2019’는 2019년 한 해 동안 추진된 ‘생산기술(ME: Manufacturing Engineering)’ R&D 성과를 공유함으로써 현대·기아차와 그룹사, 사외 파트너 등이 4차 산업혁명 시대를 ‘함께(WE)’ 이끌어나가자는 취지로 실시된 신기술 공유 행사다. ‘ME:WEek 2019’에서 공개된 신 제조기술은 총 146건에 달한다. 현대·기아차는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활용한 영상인식 AI 기술로 위험 구역 내 작업자 유무 여부나 설비간 충돌 위험 등을 감지하는 AI 기반 객체 영상인식 기술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한 완성차 무인 이송·공장 내 중량물 운송(AMR) 기술 ▲레이저를 이용한 다양한 접합 기술 ▲협동로봇을 응용한 차량 조립 자동화·자동검사 기술 등 스마트 팩토리 기술, 친환경차 핵심부품 생산 기술 등과 관련된 98건의 신기술을 상설 전시했다.


◆효성ITX, ‘클라우드’로 차세대 컨택센터 시장 공략


효성ITX는 최근 글로벌 클라우드 솔루션 기업인 ‘브라이트 패턴(Bright Pattern)’,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aver Business Platform, 이하 NBP)’과 클라우드 컨택센터 사업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효성ITX는 NBP의 서버, 클라우드 등 IT인프라 기반에 브라이트 패턴이 개발한 클라우드 컨택센터 운영 솔루션이 적용된 컨택센터 운영 역량을 확보하게 됐다. 효성ITX는 클라우드 컨택센터 솔루션의 강점을 내세워 그동안 컨택센터 운영비용 부담이 컸던 중소기업·스타트업 기업 대상으로도 사업을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빌 글로벌 히트작 삼총사, 풍성한 ‘핼러윈 이벤트’ 마련

게임빌이 핼러윈을 앞두고 글로벌 히트작인 ‘드래곤 블레이즈’, ‘엘룬’, ‘빛의 계승자’ 3종으로 다양한 핼러윈 이벤트를 마련한다고 18일 밝혔다. 게임 속 핼러윈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는 테마 적용부터 다양한 보상, 버프 타임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고 있다. ‘드래곤 블레이즈’는 22일부터 내달 5일까지 게임 속 여관 배경을 핼러윈 테마로 변경해 축제 분위기를 돋운다. 해당 기간 내 접속 시 호박 요정 ‘호레스 펫’을 만나볼 수 있는데, 호레스 펫과 함께 전투를 진행하면 평소보다 90% 상승된 경험치 획득할 수 있다. 핼러윈 미다스 레이드 ‘스케리얀을 잡아라’도 운영된다. 스케리얀 레이드에 도전해 스케리얀 상자와 단풍 조각을 획득하면 이를 인피니티 뽑기권, 가이아의 혼으로 교환할 수 있다. ‘나이트메어 이벤트’를 통해서는 각 층 돌파 시 승리 보상으로 호박 호감도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한국타이어,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 참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18일부터 21일까지 진행되는 ‘2019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에 참가해 첨단 기술이 적용된 최신 타이어 제품을 전시하고 미래형 친환경 모빌리티 기술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타이어는 행사장 내 주제관에서 전기차에 최적화된 저소음 환경을 구현할 뿐만 아니라 편안한 승차감과 최상의 주행성능을 제공하는 2세대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를 비롯해 한국타이어가 개발한 자가봉합 타이어 ‘벤투스 프라임2 실가드(Ventus Prime2 SEALGUARD®)’ 등 첨단 기술을 적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


◆대한항공, 재능기부 ‘하늘사랑 영어교실’ 개최 

대한항공은 지난 16일부터 12월4일까지 총 8회에 걸쳐 인천국제공항 인근의 용유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영어를 가르치는 ‘하늘사랑 영어교실’을 연다. ‘하늘사랑 영어교실’은 대한항공이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지역사회공헌·재능기부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행사이다. 방과 후 별도의 과외활동이 어려운 인천공항 인근 초등학교의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영어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한항공은 인천공항 근무 직원 중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교육 재능기부를 통한 봉사활동에 열정을 가진 직원 10명을 선발해 강사진을 구성했다. 수업은 매주 수요일 2시간씩 진행되며, 학생들의 영어 숙련도를 고려하여 저학년반과 고학년반으로 별도 운영한다. 


◆르노삼성차, SM6 1000대 한정 세일 

르노삼성차가 31일까지 SM6 구매 시 풍성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르노삼성 세일즈 페스타’를 진행한다. 이번 세일즈 페스타 기간 동안 SM6 구매 고객에게는 기존 SM6 판매조건에 더해 차량용 핸드폰 무선 충전 거치대와 여행용 캐리어가 1000대 한정으로 함께 증정된다. SM6를 이 달에 구매하는 고객은 최대 250만원 상당의 구입비 지원(선택사양, 용품, 보증연장) 또는 현금 200만원 할인 혜택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47만5000원 상당의 프리미엄 틴팅(전·측·후면)은 무상으로 제공된다. TCe 모델 구입 시에는 추가적으로 200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어 모든 혜택을 더하면 497만5000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GDe 모델의 LE/RE/프리미에르 트림을 구매하는 경우에는 70만원 특별 할인이 적용된다.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9, 84인 출전선수 확정

BMW 코리아는 24일부터 27일까지 ‘LPGA 인터내셔널 부산’에서 열리는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 2019에 초청하는 선수 4인을 포함, 최종 84인의 출전 선수가 확정됐다고 18일 밝혔다. BMW 최초의 글로벌 여성 골프 대회이자, 한국에서 열리는 유일한 LPGA 정규 투어 대회인 BMW 레이디스 챔피언십에는 한국을 포함, 총 16개국에서 80명의 LPGA-KLPGA 선수들이 이미 참가를 확정했다. 여기에 LPGA를 대표하는 폴라 크리머, 전인지를 비롯해 KLPGA 김예진, 박소혜가 초청 선수 자격으로 최종 출전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 제13회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 개최

현대차는 지난 16일부터 18일까지 천안글로벌러닝센터 해외 우수 정비기술인력 육성을 위한 ‘제13회 현대차 세계 정비사 기능 경진대회’를 개최했다. 올해로 13회째를 맞는 이번 경진 대회에는 각국·지역 예선에서 최고의 정비기술을 인정받은 51개국 66명의 본선 진출자와 기술정보 교류를 위한 참관인 등 총 117명이 참가했다. 참가자들은 대회 기간 동안 ▲실기 평가(엔진, 전기, 섀시, 단품 부문) ▲필기 평가(정비기술 이론 부문) 등 총 5개 부문에 대한 고장 진단·정비 능력을 겨뤘으며, 종합 점수 기준 금·은·동상 수상자와 각 종목별 성적 우수자 등 총 21명이 상금과 메달을 수여받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