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넷-아이엠텍 MOU…”첨단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 접목” 外

◆ 팍스넷-아이엠텍MOU…”첨단 블록체인 전용 하드웨어 접목”


아이엠텍은 블록체인 기술 전문기업 팍스넷과 ‘블록체인 신사업 발굴 및 기술개발 협력’을 목적으로 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들 기업은 한 달여 간 상호 기술 실사를 진행하고 향후 아이엠텍이 보유하고 있는 하드웨어 기술과 팍스넷이 보유하고 있는 블록체인 소프트웨어 기술 협력을 통해 신기술 발굴에 나설 방침이다. 아이엠텍은 모듈부품 제조업체로 지난해부터 블록체인에 최적화된 메모리칩의 국내 독점 유통사업을 진행해오고 있다. 


◆ 그라운드X, 신규 서비스 파트너사 8곳 추가 공개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의 생태계 확대를 위해 미술, 음악, 여성 헬스케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블록체인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8개사와 추가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그동안 5차례에 걸쳐 39개의 서비스 파트너를 공개한 클레이튼은 이로써 총 47개의 파트너를 확보하게 됐다.


◆ 울트라알파, 알고즈와 파트너십 체결


디지털 자산 관리 서비스 플랫폼 울트라알파(UltrAlpha)가 알고리즘 기반 트레이딩 기업 알고즈(Algoz)와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울트라알파는 전문가의 분석을 기반으로 투자자의 자산 및 투자 상품을 관리하며 디지털 자산 관리 회사들의 투자 자금 조달 위한 투자자 매칭을 지원하는 플랫폼이다. 플랫폼 고유 토큰인 UAT를 통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며 현재 두 가지 단기 거래 상품인 알파 프로(Alpha Pro) 마켓메이킹, 알파 프로 아비트라지 전략을 지원하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