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이마트 대표에 강희석 베인앤드컴퍼니 파트너 선임
최보람 기자
2019.10.21 12:00:36
이마트부문 정기임원인사 실시...신세계그룹은 12월초 단행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1일 12시 0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강희석 신임 이마트 대표. (사진=신세계그룹 제공)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신세계그룹이 21일자로 이마트부문에 대한 임원인사를 단행했다. 유통업계의 이목을 끌었던 이마트 신임대표 자리에는 강희석 베인앤드컴퍼니 파트너가 선임됐다.


이날 신세계그룹은 매년 12월 초 임원인사를 실시하던 관례를 깨고, 올해 예외적으로 이마트부문의 임원인사를 먼저 시행했다고 밝혔다.


신세계그룹은 이마트 대표이사로 강희석 대표를 신규 영입했으며 신세계조선호텔 대표이사에는 전략실 관리총괄 한채양 부사장을 내정했다. 신세계아이앤씨 손정현 상무는 부사장보로 승진했다.


임원인사에 맞춰 조직개편도 단행했다.

관련기사 more

이마트는 상품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존 상품본부를 그로서리 본부와 비식품 본부로 이원화하는 한편 신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신선식품담당 역시 신선1담당과 신선2담당으로 재편했다. 현장 영업력 극대화를 위해 고객서비스본부를 판매본부로 변경해 조직의 역할을 명확히 하고 효율적인 업무 추진을 위해 4개의 판매담당을 신설했다. 이밖에 소싱사업 확장을 위해 해외소싱담당 기능을 Traders본부와 통합해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했다.


신세계조선호텔은 운영담당을 신설해 서울과 부산호텔 등 개별 사업장을 통합 운영하며 이마트에브리데이는 개발물류담당을 신설했고 SSG닷컴은 상품과 플랫폼 조직을 보강, 전문성을 강화했다.


신세계그룹은 “성과주의·능력주의 인사 원칙에 따라 인재를 철저히 검증해 중용했으며 과감한 변화와 혁신을 추진했다”며 이번 인사의 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신세계그룹은 백화점부문 및 전략실에 대한 정기인사는 예년과 같이 12월 초에 단행할 계획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농협생명보험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기업지배구조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