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일약품, '론서프' 품목허가 획득
최원석 기자
2019.10.21 14:48:09
전이성 결장직장암 치료제로 승인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제일약품은 일본 다이호에서 국내 라이선스를 취득한 '론서프(Lonsurf)'가 전이성 결장직장암(mCRC) 치료제로 지난 17일 품목허가를 획득했다고 21일 밝혔다.


론서프는 '트리플루오로티미딘'과 '티피라실'을 주성분으로 하는 경구용 항암 치료제다. 이 약은 플루오로피리미딘 계열, 옥살리플라틴 및 이리노테칸을 기본으로 하는 항암 화학치료 요법, 항VEGF 치료제, 항EGFR 치료제(RAS 정상형 wide type의 경우)로 치료받은 적이 있거나 치료할 수 없는 전이성 결장직장암 환자를 위해 사용이 가능하다. 


제일약품 관계자는 "론서프가 식약처 승인을 받음에 따라 기존 항암제 대표품목인 TS-1과 함께 항암제 분야에서의 제일약품 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가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국내 암환자의 치료에 큰 일조를 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론서프는 우리나라를 포함, 전 세계 75개국 및 지역에서 전이성 결장직장암 치료제로 승인받았다. 올해 미국(2월), 일본(8월), 유럽(9월)에서 전이성 위암치료제로도 승인을 획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제일약품 '뇌졸중치료제' 임상 자신하는 이유 제일약품, ‘DDS 기술’ 활용 신약개발 추진 제일약품 ‘제일파프’ 편의점 판매…의약외품 진출 제일약품·제일헬스사이언스, 반부패방지경영시스템 도입
엘지유플러스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