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분양
박지윤 기자
2019.10.21 15:27:27
25일 모델하우스 오픈…29층 12개동 1148가구 공급

[딜사이트 박지윤 기자] 신영이 충북 청주테크노폴리스 주거단지 6블록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가 분양에 나선다.

신영은 오는 25일 충북 청주시 흥덕구에 들어서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의 모델하우스를 오픈한다고 21일 밝혔다.


신영이 충북 청주테크노폴리스에 공급하는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 예상 조감도. <사진제공=신영>

청주테크노폴리스 지웰 푸르지오는 지하 1층~지상 29층 12개동으로 전용면적 59~99㎡ 총 1148가구 규모다. 전용면적별 가구수는 ▲59㎡ 400가구 ▲84㎡ 657가구 ▲99㎡ 91가구로 구성했다. 청주테크노폴리스에서는 최초로 전용면적 59㎡와 전용면적 99㎡ 주택형을 포함하는 아파트다.


◆ 교통·생활 인프라 풍부…2022년 북청주역 개통·중심상업지 도보권


단지에서 반경 약 1km 거리에 수도권 전철 1호선 천안역~청주공항을 연결하는 복선전철인 북청주역(예정)이 오는 2022년 개통할 예정이다. 이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서울까지 약 1시간 20분만에 도착 가능하다. 청주 내외부를 순환하는 제 2,3순환로도 인근에 위치해 청주 시내로 이동이 수월하다. 중부고속도로 서청주IC와 오창IC도 가까워 타 지역으로 이동하기 수월하다.

관련기사 more

주변 생활편의시설도 풍부하다.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조성예정인 중심상업지역이 도보권이며 현대백화점(충청점), 롯데아울렛(청주점), 지웰시티몰, 홈플러스(동청주점), 청주성모병원 등도 가까이 위치한다. 지난 2016년 12월 신세계프라퍼티가 매입한 청주 테크노폴리스 내 유통시설용지 3만9612㎡ 부지에는 대형유통시설이 들어설 계획이다.


주거환경도 쾌적하다. 단지 오른쪽에는 자전거도로와 산책로를 조성한 생태하천인 ‘무심천’이 위치한다. 북쪽에는 바비큐장, 야외공연장, 가족피크닉장 등을 갖춘 약 21만500㎡ 규모 ‘문암생태공원’이 있다.


주변 산업단지 접근성도 좋다. 반경 2.5㎞ 안에 SK하이닉스 M15공장, LG생활건강 등이 있고 LG화학, LS산전, LG전자, SK하이닉스 등이 입주한 청주일반산업단지도 인근에 있다. 청주테크노폴리스 진입도로인 엘지로를 통해 오창과학단지까지 차로 10분대, 제3순환도로를 통해 오송생명과학 국가산업단지까지 20분대 이동이 가능하다.


◆ 4-Bay 판상형 구조,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첫 소형 평면 공급


단지는 남향위주 배치와 최대 약 92m의 넓은 동간거리로 일조량과 개방성을 높이고 사생활 간섭, 소음 등은 최소화했다. 100% 4-Bay 판상형 구조로 설계했으며 대형 드레스룸, 현관 창고, 주방 팬트리 등 다양한 수납 공간도 제공할 예정이다.


실내는 실용성 높은 특화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면적 84㎡A∙B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로 채광과 환기를 극대화하고 ‘히든키친’ 설계로 거실에서 주방이 보이지 않게 했다. 주방에 일반적인 작은 창이 아닌 통창 설계로 개방감을 높이고 후면 조망권을 확보했다. 대형 드레스룸, 주방 팬트리도 제공한다. 전용면적 84㎡B는 현관에 대형 창고를 마련해 수납공간 활용도를 높였다.


전용면적 5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최초로 선보이는 소형 평면이다. 전용면적 59㎡A는 4-Bay 판상형 맞통풍 구조를 적용하고 대형 드레스룸을 조성해 실사용 공간을 넓혔다. 전용면적 59㎡B는 타워형 배치 세대를 4-Bay 구조로 개선해 가사 작업동선을 최소화한 콤팩트한 주방배치 설계를 적용했다.


전용면적 99㎡는 청주테크노폴리스 내 유일한 대형 평면으로 4-Bay 4Room 구조 설계로 라이프 스타일에 따라 다양한 공간활용이 가능한 알파룸을 제공한다. 주방과 식당 공간을 분리시킨 ‘히든키친’을 적용하고 무심천 조망이 가능하도록 설계했다.


한편 단지 모델하우스는 청주시 흥덕구 외북동 322번지에 위치한다. 입주는 2022년 5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