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현대百, 60억 들여 매장 내 공기질 잡는다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22 13:41:53

◆현대百, 60억 들여 매장 내 공기질 잡는다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현대백화점은 압구정본점과 무역센터점 등 전국 15개 백화점과 현대프리미엄아울렛 김포점, 송도점 등 5개 아울렛 점포 내 ‘공기조화기’ 필터를 기존보다 개선된 ‘파인 필터(Fine filter)’로 교체했다고 밝혔다. 백화점과 아울렛에 고객이 머무는 시간이 늘어나는 상황에서 실내 공기 질 개선을 통해 보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교체된 필터는 20개 점포 전 영업층(197층, 주차장 및 옥외 매장 제외)내 1만5500여개다. 회사 측은 이번 공기조화기 필터 교체 등 매장 내 공기 질 개선을 위해 향후 5년간 투입되는 비용이 60억원에 달한다고 설명했다.


◆롯데百 ‘온앤더뷰티’, 스킨케어·메이크업 서비스 도입


관련기사 more

롯데백화점의 프리미엄 뷰티 편집숍 ‘온앤더뷰티’는 고객 니즈에 맞춰 스킨케어와 메이크업을 해주는 ‘뷰티 컨시어지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 서비스는 고객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 상품을 테스트하고 추천해주는 것으로 온라인 포털 사이트를 통해 사전 예약을 하고 ‘온앤더뷰티’에 방문하면 원하는 시간대에 무료로 이용이 가능하다.


◆CU, ‘반값 과일’ 라인업 확대



CU는 ‘반값 사과’에 이어 ‘반값 바나나’(5입, 1600원)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바나나 개당 가격은 320원꼴로 사측은 업계서 판매되는 1~2입 바나나대비 50% 저렴하다고 설명했다. 바나나 산지는 필리핀과 페루, 에콰도르다.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요리’, 출시 100일만에 100만개 판매


CJ제일제당은 구이, 조림 등 비비고 생선요리가 출시 100일만에 누적 판매량 100만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누적 매출은 40억원이다. 사측은 비비고 생선요리의 인기 비결로 겉포장만 뜯어 전자레인지에 1분~1분30초만 데워 간편하게 먹을 수 있도록 한 제품력을 꼽았다.


◆사조대림, ‘매콤함에 꼬치다’ 출시


사조대림은 소시지 바 대림선 ‘매콤함에 꼬치다’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대림선 ‘매콤함에 꼬치다’는 지난 4월 출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프리미엄 소시지 바 대림선 ‘육즙에 빠져바’와 ‘한입에 꼬치다’에 이은 시리즈 제품이다. 소시지에 불닭소스를 입혔다.


◆11번가, 송가인 리사이틀 공식 팬상품 판매



11번가는 트로트 가수 송가인의 첫번째 리사이틀 ‘어게인(Again)’의 공식 팬상품 11종을 판매한다고 밝혔다. 상품은 22일 오후 2시부터 구매 가능하다. 공식로고가 박힌 돋보기 목걸이, 병따개가 탑재된 네임택 등 장년층 이상의 팬 연령대를 고려한 이색 상품들이 주를 이룬다. 이외에도 외에도 팔찌, 공연기념 포스터가 그려진 머그컵과 쿠션, 무릎담요, 응원타올, 핸드폰 그립톡, 와펜, 마그넷 등 다양한 상품을 판매한다.


◆ GS리테일 “GS프레시 ‘심플리쿡’ 잘 나가”



GS리테일은 자사가 운영하는 GS프레시의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전체 상품 중 10월 국물요리 매출이 전년대비 약 37% 신장했다고 밝혔다. 판매 구성비 역시 7월 15%에서 10월 42%까지 늘어났다. 사측은 저녁 시간의 기온이 낮아짐에 따라 뜨거운 국물 관련 상품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높아지고 다양한 국물 요리 메뉴를 가지고 있는 심플리쿡 상품 구매로 연결되고 있는 것으로 판단했다.


◆인터파크, ‘할로윈은 장비빨’ 프로모션 진행



인터파크는 오는 31일 할로윈 데이를 앞두고 ‘할로윈은 장비빨’ 프로모션을 오는 2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할로윈 데이를 즐기는 사람이 최근 몇 년간 눈에 띄게 증가함에 따라 코스프레 의상, 소품 등을 보다 편리하고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기획됐다. 주요 제품으로는 오프로드 슈트 정비복, 교련복 코스프레 긴팔 티셔츠, 할로윈 어깨 망토, 할로윈 가면 등이 있다.


◆맥도날드, 컵으로 즐기는 ‘콘스프’ 출시



맥도날드는 가을과 겨울철을 겨냥해 컵으로 즐길 수 있는 콘스프를 오는 23일부터 계절 한정메뉴로 판매한다고 밝혔다. 콘스프는 전국 매장에서 내년 2월 29일까지 24시간 판매된다. 가격은 1500원이다.


◆해태제과, ‘오예스 당근&크림치즈’ 출시



해태제과는 오예스 가을시즌 한정제품 ‘오예스 당근&크림치즈’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분말이 아닌 당근을 원물 상태로 썰어 넣은 게 특징이다. 이는 당근 주산지로 유명한 제주도에서 유래한 방식으로 당근의 신선함과 아삭한 식감을 살릴 수 있어 최근 젊은 층에서 당근케익으로도 인기를 얻고 있다. 이밖에도 이 제품에는 필라델피아 치즈와 시나몬 향도 함유됐다.


◆일동후디스, ‘아빠 육아영상 콘테스트’ 진행



일동후디스는 ‘제 1회 후디스 아빠 육아영상 콘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 행사는 내달 20일까지 진행되며 육아하는 아빠의 모습을 30초~1분 내외 영상으로 촬영해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린 뒤 일동후디스 공식 인스타그램 내 이벤트 게시물에 ‘참여완료’ 댓글을 남기면 신청이 완료된다. 수상자는 일동후디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되며 등수에 따라 1등(1명)에게는 골드바(금 2돈), 2등(2명)에게는 20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 3등(3명)에게는 일동후디스 공식 쇼핑몰 ‘후디스몰’에서 사용 가능한 후디스몰 마일리지 10만점을 제공한다.


◆SPC삼립, ‘삼립호빵 미니 가습기’ 한정 판매



SPC삼립은 삼립호빵 마케팅 활동의 일환으로 호빵 찜기 모양의 ‘삼립호빵 미니 가습기’가 포함된 ‘삼립호빵 스페셜 에디션’을 시즌 한정 판매한다고 밝혔다. ‘삼립호빵 미니 가습기’는 겨울철 편의점 앞에 놓여진 빨간 호빵 찜기를 형상화한 소형 가습기다. 가격은 1만8900원이다.


◆롯데칠성, ‘핫식스 호러 캐슬’ 프로모션 진행



롯데칠성음료는 할로윈 시즌을 맞아 오는 26일 저녁 6시부터 홍익대 인근의 KB 청춘마루에서 ‘핫식스 호러 캐슬(HOT6 Horror Castle)’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하 1층에는 핫식스 무한 제공 공간과 미니게임을 즐길 수 있는 핫식스 라운지가 준비됐다. 1층은 할로윈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호러 존으로 꾸며졌다. 2층에는 할로윈 분장 체험과 DJ 파티를 즐길 수 있는 고스트 파티 존이 있다. 3층 루프탑에는 ‘기리보이’와 ‘수퍼비’, ‘죠지’ 등 힙합 가수들의 공연이 열리는 좀비 존이 마련됐다.


◆상하농원, 내달 3일까지 할로윈 파티 진행



농촌 테마파크 상하농원은 할로윈 축제 시즌을 맞아 오는 내달 3일까지 매주 주말 ‘상하농원 할로윈 좀비소탕작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할로윈 축제 기간 중에는 할로윈 분장을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호러분장실, 5개 미션을 수행하면 선물을 주는 용사미션카드 이벤트, 할로윈 주간에만 경험할 수 있는 할로윈 쿠키만들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하이트진로, 이동차량 기증식 가져



하이트진로는 지난 21일 해찬장애인주간보호센터 등 4개 기관에 일반차량과 장애인리프트 개조 차량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하이트진로는 지난 7월 장애인, 노인, 아동의 이동 권익 보호를 위한 차량 공모를 통해 진행했으며 서류심사와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기관을 선정했다.


◆위메프, 크리에이터와 손잡고 소상공인 판로 개척



위메프는 오는 23일부터 12월 4일까지 매주 수요일 저녁 9시에 인기 크리에이터 7명이 진행하는 라이브 방송 ‘어디까지 팔아봤니’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크리에이터 입짧은햇님, 대댕커플(대도서관+윰댕), 쯔양, 엔조이커플, 홍사운드, 소프, 애주가TV참PD가 참여, 릴레이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며 소상공인협동조합에서 엄선한 상품 21개를 홍보한다.


◆쿠팡 ‘생필품 가격할인’ 페어 오픈… 최대 57% 할인



쿠팡은 국내외 생필품 브랜드 상품을 한곳에 모은 ‘생필품 가격할인’ 페어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내달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다우니, 페브리즈, 질레트, 리큐, 케라시스, 좋은느낌, 베베숲 등 40여개 생필품 브랜드 상품을 최대 5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해태htb, ‘골든드랍 흑당 밀크티’ 출시


LG생활건강 자회사 해태htb는 홍차와 흑당이 어우러진 디저트음료 ‘골든드랍 흑당 밀크티’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냉장고는 물론 온장고에서도 이용할 수 있는 캔 패키지로 제작됐다. 즉석 음료로 출시된 흑당 밀크티 제품에서 캔 패키지를 적용한 것은 골든드랍 흑당 밀크티가 처음이다.


◆G마켓, 연말 콘서트 ‘플레이그라운드’ 개최



이베이코리아는 자사가 운영 중인 G마켓이 기획, 개최하는 연말콘서트 ‘플레이그라운드(PlayGround)’ 티켓 예매가 22일 오후 2시부터 열린다고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내달 22일 오후 8시 삼성역 오렉스아티움에서 개최된다. 출연진은 ‘술탄 오브 더 디스코’, ‘소란’, 송은이·신봉선·김신영·안영미 등 4명의 멤버로 이워진 걸그룹 ‘셀럽파이브’ 등이다.


◆오리온, ‘배배’ 7년 만에 재출시


오리온은 제품명을 변경하고 본래의 맛과 모양을 그대로 구현한 ‘배배’를 7년 만에 재출시한다고 밝혔다. 배배는 ‘베베’라는 이름으로 1995년 출시된 제품이다. 오리온은 2012년 제품 라인업 정비 당시 이 제품을 종산했으나 이후 공식 홈페이지와 SNS, 고객센터 등으로 400건이 넘는 소비자의 재출시 요청에 힘입어 7년 만에 이름을 ‘배배’로 바꿔 다시 선보이게 됐다.


◆샘표, ‘떡볶이 양념’ 3종 출시


샘표는 ‘발라먹고 찍어먹는 떡꼬치 양념’, ‘크레이지핫 매운 떡볶이 양념’, ‘부드러운 매콤함 불닭 크림 떡볶이 양념’ 등 3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 3종 가격은 대형마트 기준 1980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LG전자3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