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 티저 공개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22 13:40:21

◆ 현대차,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 티저 공개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현대차가 ‘2019 북미 상용 전시회’를 앞두고 자사의 미래 상용차의 새로운 비전을 담은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Neptune)’의 티저 이미지를 공개했다. 수소전용 대형트럭 콘셉트 ‘HDC-6 넵튠’의 차명은 대기의 80%가 수소로 이뤄진 해왕성(Neptune)과 로마신화에 나오는 바다의 신 넵투누스(Neptunus)에서 착안해 수소에너지가 가지고 있는 친환경 이미지를 표현했다. ‘HDC-6 넵튠’의 유선형 디자인은 1930년대 미국 기관차의 형상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탄생했으며, 차세대 수소전기차의 존재감을 극대화하기 위해 최첨단의 이미지와 미래지향적 조형을 구현했다. 현대차는 28일(현지시각) 미국 애틀랜타 조지아 월드 콩그레스센터에서 열리는 ‘2019 북미 상용 전시회’ 개막에 맞춰 ‘HDC-6 넵튠’을 세계 최초로 공개한다.


◆ 현대모비스-KT, '5G시대 커넥티드카' 개발 시너지 확대


현대모비스는 KT, 현대엠엔소프트와 함께 충남 서산에 위치한 현대모비스 주행시험장에서 ‘커넥티드카 기술협력 성과 시연회'를 개최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날 현대모비스와 KT는 ▲실시간 정밀맵 업데이트 ▲공사구간 회피 주행 ▲선선행차량 급정거 충돌 방지 ▲위급상황 5G 비디오 스트리밍 ▲보행자 인지 등 5가지 시나리오를 시연했다. 이들 시나리오는 미국 자동차공학회(SAE)에서 제시하는 커넥티드카 기술의 대표적 활용 사례들로 기술의 완성도를 글로벌 기준에 맞춘 것이다. 양사가 본격적인 기술 개발에 돌입한지 불과 1년도 지나지 않아 과제 개발을 마치며 앞으로는 협력을 더욱 강화해 태동하는 커넥티드카 시장에 적극 대응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 한국수입자동차협회, 9월 수입 상용차 304대 신규 등록

관련기사 more

한국수입자동차협회(KAIDA)는 9월 수입 상용차 신규등록대수가 304대로 집계됐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월 311대와 비교할 때 2.3% 감소한 수준이다. 브랜드별 등록대수는 만(MAN) 56대, 메르세데스-벤츠(Mercedes-Benz) 43대, 볼보트럭(Volvo Trucks) 137대, 스카니아(Scania) 59대, 이베코(Iveco) 9대이다. 차종별로는 트랙터 86대, 카고 14대, 버스 4대, 덤프 45대, 특장 155대였다.


◆ 한국타이어, 미국 최대 트럭 정비 네트워크 러브스와 파트너십 체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이하 한국타이어)가 미국 최대 트럭 정비 네트워크를 보유한 고속도로 트럭스탑(Truck Stop)업체 러브스 트래블 스톱(이하 러브스)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러브스가 미국 전역에서 운영하고 있는 350개 이상의 트럭 정비 센터에서 한국타이어의 프리미엄 트럭·버스용 타이어가 판매된다. 러브스는 정비 센터 브랜드 '러브스 트럭 서비스 케어'와 ‘스피드코’를 보유해 미국 최대의 오일 교환, 예방 정비·토탈 트럭 케어 서비스 네트워크를 갖추고 있다. 러브스 네트워크를 통해 판매되는 제품은 장거리 주행에 적합한 마일리지와 연비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트럭용 타이어 'AL21', 'DL21', 'TL21'이다. 한국타이어의 최첨단 ‘스마텍(Smartec, Smart+Technology)’ 기술이 접목돼 안전, 마일리지, 견인력 등 주요 성능을 획기적으로 높인 것이 특징이다.


◆ 대한항공, 동계 스케줄 운영 시작


대한항공이 27일부터 동계 스케줄 운영을 시작한다. 올해 동계 스케줄은 2020년 3월28일까지다. 대한항공은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주요 노선을 대상으로 공급을 증편하고 신규 노선 취항 등으로 수익성 제고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27일부로 새로운 휴양지로 떠오르는 필리핀 클락에 인천에서 출발하는 정기편을 신규 취항한다. 타항공사와 달리 한국지역 승객들의 선호시간인 오전 7시55분 한국 출발편으로 편성해 편의성을 높였다. 지난 중국항공회담의 결과로 배분된 장자제, 난징, 항저우 노선에도 신규 취항한다. 인천~장자제 노선은 주 3회, 인천~난징 노선은 주4회, 인천~항저우 노선은 주2회 운항한다. 꾸준한 방문객 증가세를 보이는 미국 호놀룰루와 대양주, 동남아·중국 베이징 노선의 공급도 하계 대비 늘린다. 인천~호놀룰루 노선은 12월9일부터 주4회 늘려 총 주11회 운항한다. 인천~오클랜드 노선은 주2회 증편해 주7회 운항하며, 인천~브리즈번노선도 주3회 증편해 주7회 운항예정이다. 인천~마닐라노선은 주4회 증편해 주 18회, 인천~괌노선도 주6회 증편해 주20회 운항한다. 인천~베이징 노선은 주3회 증편해 총 주17회 운항한다. 인천~델리 노선은 9월부터 기존 주5회에서 매일 운항하고 있다. 대양주노선에는 보잉747-8i·에어버스380 등 대형기를 투입해 공급력을 확대하고 고객편의성을 더욱 높일 계획이다.


◆ 제주항공 “항공권 예약·여행 보험 가입 한번에”


제주항공은 국제선 항공권을 예약하면서 추가 선택사항으로 여행자보험도 한 번에 가입할 수 있는 서비스를 2일부터 시작했다. 여행자 보험 가입은 왕복 여행 일정을 입력한 후 부가 서비스 선택 단계에서 ‘여행보험’을 선택하고 항공권 운임과 함께 결제하면 된다. 여행자 보험은 ▲해외여행 중 생긴 상해와 질병에 대한 의료비 ▲휴대품 손해 ▲여권분실 후 재발급 비용을 보장하는 특약 등 일반 해외여행자보험 상품과 비슷하며 가입자는 보장 내용에 따라 실속형과 표준형, 고급형 등 3가지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보험 가입은 한국을 출발하는 국제선 왕복 노선을 예매해야만 가능하며 국내선이나 해외에서 출발하는 여정일 때는 보험 가입을 할 수 없다.


◆ 게임빌, 신작 ‘NBA NOW‘ 글로벌 구글·애플 동시 출시


게임빌이 농구 게임 ‘NBA NOW’를 글로벌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동시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이 게임은 ‘NBA’ 측과 NBA 전체 팀의 유니폼과 코트를 포함해 공식 데이터를 사용할 수 있는 파트너십을 맺었으며 실제 NBA 리그 진행과 연동돼 선수의 현재 데이터가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된다. 시즌이 진행되는 도중에도 선수의 활약도에 따라 게임 속 선수의 능력치가 변화하는 등 디테일한 요소들을 반영하기 때문에 선발 라인업을 구축하거나 팀을 관리하는 데 있어서도 특별한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NBA NOW는 미국 최대 메이저 스포츠 단체인 NBA의 정식 라이선스를 바탕으로 영어, 한국어, 프랑스어, 스페인어를 포함해 10개 언어로 서비스해 글로벌 시장에서 반향을 일으킨다는 계획이다.


◆ 삼성전자, 2구 인덕션 ‘더 플레이트’ 출시


삼성전자가 집에서 요리와 홈파티를 즐기는 소비자를 위한 인덕션 ‘더 플레이트’를 23일 출시한다. 더 플레이트는 좌우에 2개의 화구가 있어 메인 조리기기로 사용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설치공사가 필요 없는 프리스탠딩 타입이라 식탁 위에 올려두고 보조 조리기기로도 활용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 더 플레이트는 요리 경험을 사진으로 공유하고 싶어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삼성 인덕션 제품 중 최초로 화이트 색상을 적용했다. 제품 조작부와 상판 모두 화이트로 화사한 느낌을 주고, 온도와 타이머 조절 다이얼에는 로즈골드 색상을 써서 포인트를 줬다. 더 플레이트는 화이트와 블랙 두 가지 색상으로 출시되며, 출고가는 49만원이다.


◆ LG전자,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출시


LG전자가 프리미엄 홈 뷰티기기 ‘LG 프라엘(LG Pra.L)’ 론칭 2주년을 맞아 6번째 라인업인 ‘더마 LED 넥케어’를 국내시장에 출시했다.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모델명: SWL1)’는 목 부위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기기다. 나쁜 자세나 습관 등으로부터 목 부위 피부를 사전에 관리하거나, 목 부위 탄력이 떨어져 관리를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제품이다. LED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주며, 원형 고리 형태로 제작해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적색 LED, 적외선 LED가 각각 다른 깊이의 피부에 골고루 침투해 촉촉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드는 데 힘을 보태는 역할을 한다. 이 제품은 사용자의 피부 타입에 따라 3가지 모드를 제공한다. 특히 사용자가 모바일기기에서 ‘더마 LED 넥케어’ 전용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면 피부 상태에 대한 설문 조사 참여 후 제품 안쪽에 탑재된 피부 톤 측정 센서가 피부 톤을 측정한 결과에 따라 맞춤형 케어모드를 추천하고 해당 모드를 실행시킨다. 제품 출하가격은 119만9000원이다.


◆ 넷마블장애인선수단, 장애인체육대회서 금10, 은2, 동1개 획득


넷마블문화재단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5일간 경기도 하남시 미사리 조정경기장에서 열린 ‘2019 전국장애인체육대회(이하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이 금메달 10개, 은메달 2개, 동메달 1개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특히 넷마블장애인선수단은 이번 대회 중 '조정' 종목 단일팀 가운데 가장 많은 총 13개(금10, 은2, 동1)의 메달을 획득함으로써 장애인 조정 종목 강자 입지를 구축했다. 이나영 넷마블문화재단 사무국장은 "국내 장애인 선수들의 최대 스포츠 축제인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둬 기쁘다”며 "오는 23일 열리는 ‘2019 아시아조정선수권대회’에서도 선수들이 제 기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