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성-카카오 손잡고 디지털손보사 만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23 08:47:04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3일 08시 4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삼성-카카오 손잡고 디지털손보사 만든다[머니투데이]

삼성화재가 국내 양대 포털 업체인 카카오와 손잡고 디지털 종합손해보험회사를 만든다. 업계 1위 삼성화재의 상품개발력에 카카오의 온라인 플랫폼, 자회사인 카카오페이의 간편결제 기능을 합쳐서 필요할 때 모바일을 통해 언제든 편리하게 가입할 수 있는 새로운 보험시장을 만들어 가겠다는 의도다.


SK이노베이션 "LG화학, 합의 파기" 국내 법원에 추가 소송[주요언론]

SK이노베이션이 LG화학을 상대로 국내 법원에 추가 소송을 제기했다. 두 회사의 전기차 배터리 관련 소송전이 국내외를 막론하고 연일 확전하는 모습이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을 상대로 소 취하 및 손해배상 청구 소송을 서울중앙지법에 제기했다. 원고는 SK이노베이션과 배터리 사업 미국 법인인 SKBA(SK Battery America, Inc.), 피고는 LG화학이다. SK이노베이션은 LG화학이 지난달 말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에 자사를 상대로 제기한 특허침해 소송은 과거 두 회사가 체결한 합의 파기라고 주장한다.


아시아나 기내식 분쟁, 공은 검찰로…박삼구 회장 등 고발[중앙일보]

박삼구 전 금호아시아나그룹 회장 등 아시아나항공 전·현직 경영진이 결국 검찰 수사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이들을 검찰에 고발키로 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아시아나항공의 기내식 문제를 조사해 온 공정거래위원회가 해당 사안에 대한 의견서를 아시아나항공에 발송했다”며 “공정거래위원회 의견서는 아시아나항공 전·현직 경영진을 검찰에 고발한다는 의견을 담고 있다”고 설명했다.


‘친환경 연료’인 줄 알았는데…천연가스 수소차의 ‘배신’[경향신문]

정부의 수소경제 활성화 정책에 따라 친환경 수소차 보급이 늘고 있지만 지금처럼 천연가스에서 뽑아낸 수소를 주로 사용한다면 실제 온실가스 배출량을 줄이는 효과는 미미하다는 분석 결과가 나왔다. 더불어민주당 김성환 의원이 한국에너지공단과 에너지경제연구원 등의 자료를 통해 휘발유차와 수소차의 탄소배출량을 분석한 결과 천연가스 추출수소를 연료로 쓴 수소차의 경우 비슷한 급의 휘발유차에 비해 연간 탄소배출량을 16%밖에 줄이지 못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관련기사 more
'빅테크'가 쏘아올린 공, 손보업계 '긴장' 사모펀드 고문으로 변신…訪韓한 존 볼턴 外

'성폭행피소' 김준기 전 DB회장 귀국후 체포…"혐의 인정안해"[주요언론]

비서와 가사도우미를 성추행·성폭행한 혐의로 고소당하고도 미국에 머물러 온 김준기 전 DB그룹(옛 동부그룹) 회장이 23일 귀국해 경찰에 곧바로 체포됐다. 서울 수서경찰서는 전날 미국 뉴욕에서 출발해 이날 새벽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한 김 전 회장을 체포해 경찰서로 이송했다. 김 전 회장은 '성추행·성폭행 혐의 인정하느냐', '왜 이제까지 조사에 응하지 않았느냐' 등 취재진의 질문에 "사회에 물의를 일으킨 점에 대해 정말 죄송스럽고 송구스럽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글로벌 자율주행 특허 '톱10'에 현대차·삼성·LG 포진[연합뉴스]

현대자동차, 삼성전자, LG전자가 글로벌 자율주행 관련 특허 보유 건수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23일 업계에 따르면 독일 지적재산권 시장조사업체 아이플리틱스(IPlytics)가 최근 발표한 자율주행 특허 보유 상위 10개 기업중 현대차는 특허 보유 건수가 369건으로 전체 6위에 랭크됐다. 국내 기업 가운데 가장 높은 순위이고 글로벌 자동차기업 중에서도 네번째로 특허가 많다. 보유 건수는 하나의 특허가 여러 국가에 등록된 경우를 뜻하는 '패밀리(family) 특허'를 기준으로 집계됐다. 특히 삼성전자와 LG전자는 각각 특허 367건을 보유해 현대차 다음인 공동 7위를 기록했다.


택시·모빌리티 상생안, "면허 확보하면 렌터카도 허용" 가닥[중앙일보]

스마트모빌리티 사업에 뛰어드는 업체가 일정량의 면허를 확보하면 렌터카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하는 쪽으로 정책 방향이 잡혔다. 당초 정부가 지난 7월 발표한 택시·모빌리티 상생방안에서는 렌터카는 허용 대상에서 제외됐다. 국토교통부 고위관계자는 "정부 방안대로 면허 확보 등 모빌리티 사업을 위한 진입비용을 부담하는 업체에 대해서는 차량 조달의 유연성을 주자는 쪽으로 택시업계와 협의를 하고 있다"며 "여기에는 렌터카도 포함된다"고 밝혔다. 


국토부, 한남3구역 재개발 입찰제안서 특별조사[서울신문]

공사비 2조원, 총사업비 7조원 규모로 강북 최대 정비사업인 서울 용산구 한남3구역 재개발 시공사 선정과 관련해 국토교통부가 특별조사를 진행한다. 이에 따라 수주전이 뜨거운 한남3구역 시공사 선정에 주요 변수로 작용할지 주목된다. 일각에선 민간택지에 대한 분양가 상한제를 피하기 위해 건설사들이 일제히 후분양제로 사업을 제안하자 국토부가 나쁜 선례를 만들지 않기 위해 군기 잡기에 나섰다는 분석도 나온다.


장애인 사무보조원 감원했던 금감원, 무기계약직 채용 진행[한국일보]

지난해부터 예산 축소 등을 이유로 비정규직 장애인 사무보조원을 무리하게 감원해 장애인 고용 의무를 외면했다는 지적을 받은 금융감독원이 장애인 무기계약직 고용을 결정하고 채용 절차를 진행 중인 것으로 확인됐다. 그간 줄어든 장애인 직원 수와 비교하면 채용 인원이 많진 않지만, 최장 2년 근무에 3개월마다 근로계약 갱신이 필요했던 기존 장애인 일자리에 비해 고용안정성이 강화됐다는 평가가 나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