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한국블록체인협회, 국회에 특금법 의견서 전달
조아라 기자
2019.10.23 10:55:32
민병두 위원장 “FATF 상호평가까지 개정안 통과 미룰 이유 없어”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한국블록체인협회는 지난 22일 국회 정무위원회를 방문해 ‘특정 금융 거래정보의 보고 및 이용에 관한 법률’(이하 특금법)의 개정안에 대한 의견서를 전달했다. 특금법 개정안이 조속히 통과돼 암호화폐 거래의 자금세탁방지를 위한 최소한의 안전장치가 마련돼야 한다는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한 행보로 풀이된다.


오갑수 블록체인협회 회장은 국회에서 정무위원장인 더불어민주당 민병두 의원을 만나 “이번 의견서는 개정안에 따라 특금법 적용대상이 될 모든 회원사의 의견을 경청하고 이를 수렴하여 내놓은 결과물”이라고 전했다. 


협회 관계자는 “법률, 보안, 자금세탁방지 등 관련 분야 전문가들로 구성된 테스크포스팀이 여러 차례 회의를 거치며 개정안에 대한 분석을 종합했다"며 "거래소 회원사 전체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해 의견을 모으는 등 업계의 대표성을 가진 의견서로 완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했다”라고 밝혔다. 


민 위원장은 “가상자산과 관련된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FATF) 권고기준의 이행여부를 평가받는 시기가 내년 6월이지만 특금법 개정안 통과를 미룰 이유가 없다”면서 “특금법 개정을 계기로 블록체인산업이 더욱 발전하기를 바란다”라고 화답했다. 오는 12월 10일까지로 예정된 20대 국회의 마지막 정기국회에서 특금법 개정안 처리의 귀추가 주목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업계, 한국블록체인협회 불통 '심각' 블록체인협회, 특금법 시행령 TFT 구성 암호화폐 특금법 법안소위 통과..."신고제 요건 완화"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M&A Sell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