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레딧체인, 클레이튼 프로젝트 파트너사 합류 外

◆ 마이크레딧체인, 클레이튼 프로젝트 파트너사 합류



블록체인 기반 친분 네트워크 서비스(Closeness Networking Service, CNS) ‘굿모닝’을 운영하는 마이크레딧체인이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가 추진하는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 파트너사로 정식 합류했다고 23일 밝혔다. 마이크레딧체인은 클레이튼을 개발한 그라운드X와 최근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내년 초까지 클레이튼으로의 메인넷 전환을 순차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 M&A플랫폼 ‘MAP’, 모의 참여 이벤트 진행 



지비시코리아는 누구나 기업M&A(인수합병)에 참여할 수 있는 블록체인 기반 M&A플랫폼 ‘MAP’ 오픈 기념으로 모의 프로젝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M&A플랫폼 ‘MAP’은 기관투자자들만 참여할 수 있었던 유망기업 M&A거래에 전문지식이 없는 개인도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글로벌 M&A거래 서비스다. MAP 오픈과 함께, M&A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모의 참여 이벤트를 3차에 걸쳐 진행한다. 1차 회원가입, 2차 SNS 참여, 3차 모의 프로젝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해 참여자에게 UCX를 에어드롭한다. 1차 및 2차 이벤트에서 받은 UCX로 3차 MAP 모의 M&A프로젝트에 참여할 수 있다.


◆ 후오비 코리아,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API 서비스 공개 



암호화폐 거래소 후오비 코리아(Huobi Korea)는 거래 서비스를 빠르고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문 트레이더를 위한 API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23일 밝혔다. 16일 후오비 코리아 공지에 따르면, 이번에 업그레이드된 API 서비스는 후오비 코리아 월 누적 거래 대금 300만 달러 이상 투자자가 대상이다. 타 암호화폐 거래소 특정 레벨 이상 이용자도 레벨 인증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


◆ 콘텐토스, 파트너사 ‘차세대 포토그리드’ 브라질 첫 출시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콘텐토스(Contentos)가 사진 콜라주 어플리케이션 포토그리드(PhotoGrid)와 ‘차세대 포토그리드’를 브라질에서 처음 출시했다고 23일 밝혔다. 포토그리드는 사진 콜라쥬 및 공유 플랫폼으로, 사진 에디터, 필터 등의 기능은 물론, 통합된 소셜 플랫폼이다. 2017년 iOS와 안드로이드 두 플랫폼에서 10억 건 이상의 다운로드 횟수를 기록했으며, 월간 액티브 유저(MAU) 4000만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다. 콘텐토스와 포토그리드는 함께 차세대 포토그리드를 브라질에서 먼저 출시한 후 몇 개월 내로 전세계 사용자에게 배포할 예정이다.


◆ ‘코빗 저금통’ SNS 바이럴 이벤트 실시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코빗이 신규 런칭한 서비스인 '코빗 저금통'의 SNS 바이럴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3일 밝혔다. 코빗 저금통은 암호화폐 상장, 이벤트, 정책등 코빗과 관련한 다양한 주제의 퀴즈와 미션을 완료하면 즉시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지급받는 서비스다. SNS 바이럴 이벤트는 밴드, 페이스북, 트위터, 유튜브, 카카오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다음 카페, 네이버 카페 중 최소 2개의 이상의 채널에 코빗에서 제공한 이미지와 링크를 모두 포함한 게시글을 전체공개로 게시한 후 게시글의 URL과 스크린샷을 첨부해 회신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