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롯데쇼핑, 창립 40주년 이벤트 진행 外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2019.10.24 14:54:26

◆롯데쇼핑, 창립 40주년 이벤트 진행


[딜사이트 이호정, 최보람, 전세진 기자] 롯데쇼핑은 창립 40주년을 맞아 오는 25일부터 단독 상품판매·콜라보·선착순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백화점은 오는 25일 오후 4시에 ‘40SHOW’ 이벤트를 진행, 자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선착순 2000명에게 나이키 20%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롯데백화점은 또 오는 30일까지 전 점의 식당가에 입점한 브랜드 대표 메뉴를 할인하는 ‘푸드 페스티벌’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마트24, ‘민생커피’ 출시


이마트24는 ‘민생쓴-커피(아메리카노)’, ‘민생단-커피(카페라테)’ 등 ‘민생커피’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500ml 페트형 음료로 시중에 판매 중인 500ml 상품 가운데 최대 50% 저렴한 1200원에 판매된다.

관련기사 more

◆롯데마트, ’GAP우수사례 경진대회’ 유통부문 1위



롯데마트는 ‘제5회 GAP우수사례 경진대회’ 유통부문에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GAP는 Good Agricultural Practices의 약자로 국내에서 재배되는 농산물 중 생산단계부터 수확, 포장, 유통단계까지 110여개 항목의 관리기준을 통과한 경우 인증 받을 수 있다. 롯데마트가 수상한 유통부문은 올해 처음으로 신설된 부문이다. 사측은 GAP 상품 개발 및 판매 활성화 외에도 자체 기준을 통한 생산자 단체를 교육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 것에 대해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이라고 설명했다.


◆오리온, 중국 ‘종합 브랜드 가치 경영대상’ 3년 연속 1위 수상



오리온은 중국의 브랜드 평가 기관인 ‘Chnbrand’가 발표한 ‘2019년 중국 종합 브랜드 가치 경영대상’(TBV, China Total Brand Value Management Grand Awards)에 3년 연속으로 1위에 올랐다고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993년 중국에 본격 진출한 이후 중국인들의 대표 간식으로 자리잡은 초코파이를 비롯해 ‘랑리거랑’(꼬북칩), ‘하오뚜어위’(고래밥), ‘야!투도우’(오!감자) 등 히트 제품으로 현지 시장에서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


◆올가홀푸드, 환경부와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풀무원 계열 올가홀푸드는 지난 23일 코엑스에서 개최된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타운홀 미팅’에서 환경부 및 환경시민단체와 함께 ‘녹색소비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환경부-올가홀푸드-환경시민단체는 제품의 유통과 소비 단계 중 발생하는 불필요한 포장재로 인한 환경오염의 심각성에 대해 공감대를 갖고 이번 협약으로 업무협력 관계를 구축해 지속가능한 녹색소비문화 확산 운동을 전개할 방침이다.


◆CU, 도시락 예약 서비스 도입



CU는 고객이 원하는 날짜, 시간, 장소에서 먹고 싶은 도시락을 바로 구매할 수 있도록 도시락 예약구매 서비스를 전국 시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CU 멤버십 어플인 포켓CU의 예약구매 메뉴에서 먹고 싶은 도시락을 고른 후 제품을 수령할 점포와 날짜, 시간을 차례대로 선택하면 된다. 주문 수량은 제한이 없다. O2O(Online to Offline) 방식으로 구매가 이뤄지는 만큼 고객의 이해를 돕기 위해 제품의 기본 정보에서부터 원재료 및 함량, 영양 정보까지 상세하게 제공된다. 주문 가능 제품은 CU에서 판매하는 도시락 총 15종이다.


◆bhc치킨, ‘블랙올리브’ 출시



bhc치킨은 숙성된 올리브 열매와 발사믹 식초를 함유한 ‘블랙올리브’ 치킨을 24일 전국 매장에서 판매한다고 밝혔다. ‘블랙올리브’는 고올레산 해바라기유로 튀겨낸 치킨 위에 발사믹 식초와 지중해 지역의 대표 식재료인 올리브 열매를 갈아 넣어 만든 특제 소스를 코팅한 제품이다.


◆GS25, 독도 알리기 캠페인 전개



GS25는 오는 25일 독도의 날을 맞아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GS25가 이번에 진행하는 캠페인에는 유튜버 사나고가 참여했다. 사나고는 3D펜(특수 재료를 녹여 입체 조형물을 제작할 수 있게 제작된 펜 형태의 기기)으로 제작한 입체 조형물을 선보이는 유튜버다. GS25와 사나고는 이번 독도 알리기 캠페인을 위해 직접 독도를 방문해, 캠페인 이벤트로 사전 기획된 입체 조형물을 제작했다. 조형물에는 동해 바다에 홀로 있는 독도와 독도를 생각하는 전 국민의 마음을 하나로 이으려는 GS25의 캠페인 취지가 상징적으로 표현됐다고 사측은 전했다.


◆김종우 농심켈로그 대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김종우 농심켈로그 대표이사가 지난 23일 보건복지부와 글로벌 푸드뱅크네트워크(GFN·The Global FoodBanking Network) 주최로 열린 2019 푸드뱅크 우수기부자 표창 행사에서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번 표창은 보건복지부 산하 공공기관에서 운영하는 전국푸드뱅크와 함께 식품 나눔 문화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한 유공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김종우 대표이사는 푸드뱅크를 통해 매해 결식아동과 영양결핍을 겪고 있는 이웃에게 시리얼을 비롯한 식품을 지원하고 임직원들과 함께 봉사활동을 펼쳐온 공로를 인정받았다.


◆롯데제과, 고단백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 출시



롯데제과는 고단백질 바 제품인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브라우니 형태의 단백질 바로, 맛에 초점을 맞춘 제품이다. 브라우니 콘셉트를 적용했기 때문에 달콤한 초콜릿과 쫀득한 식감이 어우러져 기존의 건강식으로만 치부되던 뉴트리션(nutrition)바의 맛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는 게 사측 설명이다. ‘에스리턴 프로틴 브라우니바’는 초콜릿 맛과 바나나 맛 2종으로 구성됐으며 가격은 1800원이다.


◆롯데리아, 교육기부대상 수상



롯데지알에스 주식회사의 대표 브랜드 롯데리아가 지난 23일 교육부가 주최하고 한국창의재단이 주관하는 ‘2019년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했다. 롯데리아는 유소년 야구교실을 통해 대한민국 학교 스포츠 및 유소년 야구 활성화 공헌을 인정받아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SPC행복한재단,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상



SPC그룹의 SPC행복한재단은 지난 23일 ‘2019 아태푸드뱅크 컨퍼런스’ 부대행사로 열린 ‘푸드뱅크 유공자 표창식’에서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SPC그룹은 파리바게뜨, 던킨도너츠, SPC삼립 등을 운영하는 식품기업으로 국내에 푸드뱅크가 설립된 1998년 이래 국내기업 중 최대인 누적 770억원 상당의 식품을 기부해 소외계층의 복지향상에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 ‘한·중 마케팅 서포터즈’ 선발



현대백화점면세점은 오는 12월 말까지 2개월간 활동할 '한·중 마케팅 서포터즈-현대소문'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면세품 베스트 아이템 선별 및 면세점의 다양한 정보 등을 한국과 중국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통해 소개할 예정이다. '한·중 마케팅 서포터즈'에게는 매월 20만원의 활동비와 인터넷면세점 입점 뷰티 브랜드 제품 체험 기회(매월 1회)가 제공된다.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 200번째 공간문화개선사업 달성



아모레퍼시픽복지재단은 지난 23일 서울 마포구에 위치한 ‘일하는 여성아카데미’에서 200번째 ‘공간문화개선사업’ 오픈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공간문화개선사업은 여성 이용 시설 내 개선이 필요한 교육실, 상담실, 휴게공간을 공모 및 선정하고, 리모델링하는 사업이다. 2005년 시작되어 올해로 15주년을 맞이한 사업으로, 전국에 총 200개 공간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변화됐다. 2019년 12월까지 6개 공간이 추가로 리모델링되어 206개를 달성할 예정이다.


◆LF 헤지스 맨 룰429, ‘굿디자인’ 제품에 선정



LF는 자사 헤지스 남성 화장품 브랜드 ‘헤지스 맨 룰429(HAZZYS MEN RULE 429)’이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2019년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제품 디자인 부문 굿디자인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LF 측은 ▲현대적이고 패셔너블한 디자인성 ▲포인트 색상과 가죽 소재 캡을 이색적으로 활용한 독창성 ▲펌프와 스프레이 타입 적용으로 남성 소비자를 배려한 사용 편의성 ▲용기의 앞 뒷면을 구분하지 않은 실용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교촌치킨 자체 주문앱 누적 이용 금액 160억 돌파



교촌에프앤비는 자체 주문앱을 선보인지 200일만에 누적 이용 금액 160억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교촌치킨은 배달음식 시장의 규모가 지난해 20조원을 넘어서며 성장을 지속함에 따라, 배달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4월 8일 자체 주문앱을 출시했다. 교촌치킨 관계자는 “기존 온라인 주문 대비 향상된 편의성과 다양한 고객 이벤트로 교촌 주문앱이 기대 이상으로 빠르게 안착되고 있다”고 말했다.


◆이니스프리, 링클 사이언스 온라인 이벤트 ‘랜선방판’ 진행



이니스프리는 링클 사이언스 온라인 이벤트 ‘랜선방판’을 24일부터 선보인다고 밝혔다. ‘랜선방판’은 이니스프리 안티에이징 히트템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를 경험해볼 수 있도록 준비한 기획 세트다. ‘랜선방판’은 오프라인 방문판매에서 누리는 이점을 온라인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는 컨셉을 표현한 이름이다. ‘링클 사이언스 스팟 트리트먼트’ 본품 2개 구입 시, 가격 할인과 이니스프리의 대표 제품 샘플을 제공한다.


◆K2, 19FW 미니미 키즈패딩 화보 공개



아웃도어 브랜드 K2가 올 겨울 가족과 함께 패밀리룩으로 연출하기 좋은 키즈패딩 화보를 공개했다. K2 2019 F/W 키즈 화보는 등하교와 여행, 나들이 등 아이들이 자유롭게 야외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활동성을 강화하고 보온성을 높인 겨울철 패딩룩으로 구성됐다. 화보 속 키즈 패딩은 K2 주력 제품인 ‘앨리스(ALICE)’와 ‘아그네스 시크(AGNES CHIC)’, K2 대표 헤비 다운인 ‘코볼드(KOBOLD)’ 시리즈를 비롯하여 올해 트렌드로 떠오른 숏패딩 ‘스페이스(SPACE)’ 다운 등을 미니미룩으로 재해석한 제품이다.


◆올리브영, 홍대상권 특화 밀레니얼 뷰티 센터 오픈



올리브영은 ‘건강한 아름다움’이라는 브랜드 정체성을 집약한 대표 매장 ‘올리브영 홍대’를 24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올리브영 홍대' 홍대상권을 대표하는 타운 매장이다. 올리브영은 지난 9월 브랜드 체계를 재정립하고 매장 형태도 플래그십, 타운(권역 대표 매장), 표준으로 삼원화한 바 있다. 이 매장은 명동, 강남 플래그십 스토어에 이어 매출 톱 3위인 홍대입구역점을 약 6년 만에 새단장했다. 올리브영은 이번 ‘올리브영 홍대’에서 밀레니얼 세대의 뷰티 루틴에 최적화된 상품과 큐레이션(선별), 새로운 경험을 구현하는 데 방점을 뒀다.


◆쿠팡, ‘초겨울 아우터 기획전’ 열어… 최대 62% 할인



쿠팡은 ‘초겨울 아우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8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고객들이 자주 찾는 브랜드 상품들 800여 개를 선정해 제안한다. ‘아우터 특가’ 코너에서는 플루크, 폴햄, 마인드브릿지, TNGT 총 4개 브랜드를 최대 77% 할인가에 판매한다.


◆신원 마크엠, ‘2019 스카 슈퍼 스웩 페스티벌’ 메인스폰서 참여



스트리트 캐주얼 브랜드 마크엠(MARKM)은 오는 26일 인천 남동 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19 스카 슈퍼 스웩 페스티벌(2019 SKA SUPER SWAG FESTIVAL)’에 메인 스폰서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밀레니얼 세대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접점을 늘려나가며 마크엠만의 리얼 스트리트 무드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문화 마케팅을 진행한다는 방침이다. 마크엠은 공연장 입구에 마크엠 전용 부스를 설치해 힙합 문화를 사랑하는 밀레니얼 세대들에게 마크엠의 스트리트 무드를 적극 어필할 계획이다.


◆현대百, 고객감사제 맞아 '흰디 생활용품' 증정



현대백화점은 오는 25일부터 다음달 3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에서 진행되는 '창사 48주년 고객 감사제'를 맞아 자체 캐릭터 '흰디'를 활용한 다양한 생활용품을 기프트로 증정한다고 밝혔다. 당일 30만원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흰디 여행세트(캐리어커버, 파우치 등)', '흰디 빨래바구니' 등을 제공하고, 6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접어서 휴대 할 수 있는 '흰디 폴딩백' 등을 각 점포 사은데스크에서 증정한다.


◆G마켓, 독일가전 ‘밀레’ 입점 이벤트 진행



G마켓은 오는 27일까지 스마일배송관에서 독일 프리미엄 가전 ‘밀레’ 공식 입점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밀레의 고성능 진공청소기 베스트셀러 모델 ‘C3 파워라인’ 시리즈를 최대 35% 단독 특가로 선보이며 헤파필더 등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프로모션 기간 내 밀레 제품을 구매한 후 G마켓 프리미엄 포토 상품평을 남긴 전 고객에게는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CJ오쇼핑, 뷰티 기획프로그램 '요즘 뷰티' 론칭



CJ오쇼핑은 TV채널과 소셜미디어를 연계한 신규 프로그램 ‘요즘 뷰티’를 론칭했다고 밝혔다. ‘요즘 뷰티’는 매주 토요일 낮 2시 40분 유명 인플루언서와 함께 뷰티부터 패션까지 아름다움에 대한 모든 것을 다루는 기획 프로그램이다. 특히 모객 효과가 뛰어나고 공동구매 마켓으로 활성화된 인스타그램을 TV 생방송 전후로 적극 활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한율, 2019 한율 자연여행 ‘달빛 정원’ 행사 진행



한율은 오는 26일까지 서울 성수동 소재 어반소스에서 ‘한율 자연여행’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율 자연여행은 한율의 자연 원료가 자라는 자연에서 고객들이 브랜드 스토리와 제품을 체험하는 프로그램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