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하나금융지주, 더케이손해보험 인수전 나섰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19.10.24 11:27:02
이 기사는 2019년 10월 24일 11시 27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하나금융지주, 더케이손해보험 인수전 나섰다[더벨]

하나금융그룹이 교직원공제회가 100% 출자지분을 보유한 더케이손해보험 인수를 위한 기업실사(Due Diligence)에 착수했다. 하나금융은 비은행 부문 확장과 손해보험사가 없는 사업 포트폴리오 강화에 포석을 두고 인수 여부를 검토 중이다. 5대 금융지주 중 하나금융과 우리금융은 보험 부문의 경쟁력이 경쟁사에 비해 떨어지는 편이다.


1년전보다 90% 급감한 SK하이닉스 이익…내년은?[주요언론]


SK하이닉스 실적이 1년전보다 90% 급감했다. 영업이익도 13분기만에 처음으로 5000억원을 밑돌았다. 그러나 메모리 반도체 수요가 조금씩 살아나는 기미가 보이고 내년부터는 본격적인 회복 국면에 들어갈 것이라는 기대감이 나오고 있다. SK하이닉스는 올 3분기(7∼9월)에 매출 6조8388억원, 영업이익 4726억원을 각각 올렸다고 24일 공시했다.


中 상무부 국장급 이례적 한국기업 방문…"직접 챙긴다"[이데일리]

관련기사 more
하나금융-더케이손보 노조, 고용안 극적 합의···사실상 인수 사모펀드 고문으로 변신…訪韓한 존 볼턴 外

"애로사항이 있으면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우리가 직접 해결책을 모색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들의 전화 연락처 뿐 아니라 언제든 소통할 수 있는 위챗 메신저도 공유할께요." 지난 17일 중국 베이징 왕징에 위치한 포스코차이나를 직접 방문한 펑강 중국 상무부 아주사 사장(국장급)은 법인장을 포함한 임원진들로부터 중국 사업의 어려움에 대한 얘기를 주의깊게 듣고 갔다. 


지성배 IMM인베스트 대표 "밥·술 같이 먹어보면 사업 성패 알 수 있다"[조선일보]


상장하기도 전에 기업 가치가 10억달러를 넘을 만큼 유망한 스타트업(초기 벤처)을 뜻하는 유니콘. 23일 현재 한국에서 유니콘으로 불리는 기업은 총 9개다. 이 가운데 쿠팡·위메프·우아한형제들·크래프톤 등 4개사에 투자한 벤처투자업체가 있다. 1999년 창업한 IMM인베스트먼트(IMM)이다.


올 '1%대 성장' 쇼크…돈 풀어 끌어올리는 성장 한계 봉착했다[주요언론]


한국 경제의 심리적 마지노선이던 연간 성장률 2% 선이 올해 깨질 전망이다. 글로벌 금융위기 당시인 2009년(0.8% 성장) 이후 가장 부진한 성적표다. 문제는 내년에도 큰 반전을 기대하기 어렵다는 점이다. 24일 한국은행이 발표한 3분기 실질 국내총생산(GDP) 속보치에 따르면 3분기 실질 GDP는 전기 대비 0.4% 성장을 기록했다. 시장 전문가들이 예상치 0.6%를 크게 밑도는 수치다.


허인 국민은행장, 사실상 재연임 확정[주요언론]


허인 국민은행장의 재연임이 사실상 확정됐다. KB금융지주는 24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를 열고, 차기 국민은행장 후보로 허인 현 국민은행장을 재선정했다. 아직 은행장후보추천위원회의 심사와 은행 이사회 주주총회 결정등이 남아있지만, 단독 은행장 후보인만큼 재연임이 사실상 확정된 셈이다.


두산인프라코어 유럽서 일내고 있다…점유율 선두 다툼[뉴스1]


두산인프라코어가 유럽 건설장비 시장에서 약진하고 있다. 두산인프라코어는 유럽법인이 9월 한 달 간 건설장비 548대를 판매해 월간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유럽법인은 올해 9월까지 연 누계로도 3254대를 판매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 중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