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디스플레
포스코, 중소기업에 특허기술 무상 제공 外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2019.10.24 15:22:41

◆ 포스코, 중소기업에 특허기술 무상 제공

[딜사이트 류세나, 유범종, 권준상, 정혜인 기자] 포스코가 중소기업의 기술경쟁력 강화를 위해 특허기술을 무상 제공키로 했다. 포스코는 23일 양재동 엘타워에서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산업기술진흥원(KIAT) 그리고 중소기업 대표들이 참석한 ‘포스코 기술나눔 업무협약’ 행사에서 특허기술 무상 전용 사용권을 제공하고 기술지도, 컨설팅 등 후속 사업화 지원을 강화한다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포스코는 지난 8월 포스코와 포항산업과학연구원(RIST)이 보유한 940건의 특허기술을 무상 공개한 이후 특허 이전을 희망하는 중소기업의 신청을 받았으며, 이 가운데 141건을 중소기업 41개사에 무상 전용 사용권을 제공한다. 무상 제공할 특허기술에는 ▲크레인 충돌 방지 시스템, 연소설비의 최적 에어 공급시스템 등 산업·일반기계 52건 ▲철강 공정용 소프트웨어 자동 테스트 시스템 등 전자·정보통신 22건 ▲풍력타워용 플랫폼 등 친환경·에너지 32건 ▲일체형 고강도 자동차 부품의 제조방법 등 혁신성장 기반기술 35건 등이 포함됐다.


◆ 현대제철, 지역인재 육성에 앞장선다


현대제철이 당진장학회와 당진지역 학생들을 위한 장학금을 출연하기로 협약을 맺었다고 24일 밝혔다. 현대제철은 2020년부터 향후 10년간 매년 5억원의 장학금을 당진장학회에 지정 기탁하게 된다. 이 장학금은 학생들에게 안정적인 교육환경을 조성해주고 나아가 꿈을 심어준다는 의미에서 ‘현대제철 드림(Dream) 장학금’으로 이름을 정했다. 현대제철은 이번 장학금 기탁에 앞서 직원들이 주축이 된 일일특강, 공학교실, 야학, 진로탐험 등 지역사회 청소년들을 위한 다양한 교육기부활동을 펼쳐왔다.


◆ 포스코 임직원, 헌혈 통해 생명 나눔 실천해요

관련기사 more

포스코 포항제철소 임직원들이 23일과 24일 양일간 ‘사랑의 헌혈운동’을 펼친다. 포스코와 협력사 임직원들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생명 나눔을 실천하고자 매년 두 차례 ‘사랑의 헌혈 운동’을 실시해왔다. 헌혈 장소는 포스코 본사(혈액원 헌혈 차량)와 제철소 생산관제센터, 지곡동 한마당체육관 등 3곳에서 진행되며 일반 시민들도 참여할 수 있다. 포항제철소는 헌혈에 참여한 직원에게는 봉사활동 마일리지를 부여하고, 헌혈증서를 기증할 경우 영화관람권, 차량용 블랙박스등 다양한 경품의 추첨기회를 부여하는 이벤트도 실시해 헌혈을 독려한다. 한편, 포항제철소는 2004년부터 매년 두 차례 ‘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해 올해 상반기까지 총 2만2046명이 참여했으며, 기증받은 헌혈증서는 수혈이 필요한 지역사회에 전달할 예정이다.


◆ SKC, 스타벅스 코리아 식품 포장재로 친환경 생분해 필름 공급


SKC의 친환경 생분해 필름이 스타벅스 코리아의 식품 포장재로 쓰인다. SKC가 2009년 세계 최초로 상용화한 PLA 필름은 단기간에 100% 분해되는 친환경 비닐이다. SKC는 지난해 10월 스타벅스 코리아의 바나나 포장재로 SKC PLA 생분해 필름을 공급하기 시작해 이어 1년간 적용대상을 늘려왔다. 현재 SKC PLA 필름은 스타벅스의 케이크 보호비닐, 머핀, 샌드위치 포장재 등 PLA 필름 사용 가능 제품에 적용 되고 있다. 옥수수 추출 성분으로 만든 SKC PLA 필름은 땅에 묻으면 완전히 생분해가 되고, 유해성분이 남지 않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 에어부산, 인천 취항 기념 인천발 1+1 항공권 이벤트 실시


에어부산이 인천 취항을 앞두고 수도권 지역민 유치를 위한 항공권 프로모션을 실시한다. 에어부산은 25일부터 7일간 인천발 노선 대상으로 1+1 항공권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해당 노선은 ▲인천-닝보 ▲인천-선전 ▲인천-가오슝이다. 이번 1+1 항공권은 2인 편도 총액 운임(유류할증료·공항 시설 이용료 포함) 기준 ▲인천-닝보 12만원 ▲인천-선전 11만원 ▲인천-가오슝 13만원부터 구매 가능하다. 탑승 기간은 11월12일부터 12월31일까지다. 에어부산은 1+1 항공권 이벤트와 함께 무료 왕복 항공권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대상자는 이번 1+1 항공권 이벤트를 통해 항공권을 구매·발권한 고객이며 추첨을 통해 총 11장의 인천발 국제선 무료 왕복 항공권을 증정한다.


◆ 아시아나항공, 미야자키현 코오노 슌지 지사와 간담회


한창수 아시아나항공 사장은 지난 23일 서울시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항공 본사를 방문한 미야자키현 코오노 슌지 지사와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서 한 사장과 코오노 슌지 지사는 민간 부분 우호 증진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했으며, 미야자키 노선 활성화를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아시아나항공은 지난 2001년 4월 미야자키 노선 취항한 이래 18년간 꾸준하게 인천~미야자키 노선을 운항하고 있으며, 현재 매주 수·금·일 주 3회 운항하고 있다. 


◆ 현대차, 신한은행과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업무협약 체결


현대차는 지난 23일 서울 강남구 소재 오토웨이타워에서 이광국 국내사업본부장과 신한은행 주철수 부행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신한은행 전략적 파트너십 강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4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고객 브랜드 경험을 위한 교류와 협력의 발판을 마련하고 이를 바탕으로 11월부터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현대차는 신한은행 PB 고객들을 대상으로 6박7일 동안 제네시스 브랜드 차량을 이용할 수 있는 렌탈 시승 체험 프로그램 '제네시스 익스피리언스'의 기회를 제공한다. 신차 출시 전 고객 초청 행사를 통해 차량을 사전에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확대할 예정이다. 신한은행은 이번 협약에 따라 신한은행 PB 센터 방문 고객들에게 현대차 브랜드 홍보를 실시하고 현대차 임직원에게 ▲해외 송금 수수료 면제 ▲환율 우대 등 다양한 금융 혜택을 지원한다.


◆ 제주항공 ‘베트남의 제주도 푸꾸옥’ 10만원대부터


제주항공이 11월21일 인천~베트남 푸꾸옥 신규취항에 맞춰 항공권 프로모션 등을 진행한다. 푸꾸옥은 베트남 남단에 위치한 섬으로 우리나라 제주도와 같이 베트남 국민들이 좋아하는 휴양지 중 한 곳이다. 연중 최저 22도에서 최고 30도 수준의 온화한 날씨와 스노클링 등 다양한 해양 레포츠를 즐길 수 있다. 제주항공은 탑승일을 기준으로 신규 취항일인 11월21일부터 내년 3월28일까지 이용할 수 있는 편도 항공권을 유류할증료·공항시설사용료 등을 모두 포함한 총액운임(소비자가 실제 지불하는 운임)을 기준으로 10만8700원부터 판매한다. 예매는 28일부터 11월10일까지 제주항공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과 웹에서만 할 수 있다. 예약상황에 따라 조기 마감될 수 있으며, 예매일자와 환율변동에 따라 총액운임은 일부 변동될 수 있다.


◆ 쌍용차, ‘핼러윈 드레스-업’ 칸 이벤트 초청


쌍용차가 특별한 핼러윈을 느끼게 해 줄 ‘핼러윈 드레스-업 칸(KHAN)’ 이벤트를 개최하며, SNS를 통해 사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쌍용차는 30일 서울 성수동의 어반소스에서 ‘핼러윈 드레스-업 칸’ 전시 이벤트를 실시한다. 핼러윈 콘셉트로 특별히 튜닝된 렉스턴 스포츠 칸이 전시되며, 좀비와 뱀파이어를 비롯해 핼러윈 분위기에 맞춰 꾸며진 현장에서 특수분장한 모델과 함께 인증샷을 찍을 수 있는 전시존을 구성, 즉석에서 폴라로이드 사진을 증정할 예정이다.


◆ 르노삼성차, 국내생산 트위지 첫 수출 선적


르노삼성차가 최근 부산공장에서 본격적인 생산을 시작한 초소형 전기차 르노 트위지의 유럽 수출 첫 선적을 시작하면서 본격적인 해외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 수출 선적은 르노삼성차 부산 공장에서 르노 트위지의 국내 생산을 시작한 이후 프랑스를 포함한 유럽시장에 진출하는 첫 물량으로 지난 22일과 25일 두 차례에 걸쳐 총 142대의 트위지가 유럽 시장 수출길에 나섰다. 르노삼성차는 이번 첫 수출 선적을 계기로 본격적인 르노 트위지의 유럽시장 공략에 나설 예정이며, 향후 아시아 등 다른 지역으로도 판매활로를 넓힐 계획이다. 르노 트위지는 2011년 데뷔 이후 유럽을 중심으로 한 글로벌 시장에서 그간 3만대 이상을 판매했다. 특히 르노 트위지는 그동안 스페인 바야돌리드 르노 공장에서 생산해 국내로 수입해 오고 있었으나, 이달부터 내수판매와 해외 수출 물량 전부를 르노삼성차 부산공장 내에 위치한 르노 트위지 생산라인에서 지역기업인 동신모텍이 담당해 생산하고 있다.


◆ 펄어비스, ‘지스타 2019’서 글로벌 시장 정조준


펄어비스가 11월 14일부터 17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국제 게임 전시회 ‘지스타 2019(G-STAR)’에 참가한다. 펄어비스는 ‘펄어비스 커넥트(Pearl Abyss Connect)’를 슬로건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을 글로벌하게 연결하고 다양한 장르와 플랫폼에서 새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도록 전시관을 구성할 계획이다. 액션 배틀 로얄 ‘섀도우 아레나(Shadow Arena)’를 비롯해 ▲프로젝트 K ▲프로젝트 V ▲프로젝트 CD 신작을 지스타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신작 프로젝트 외에도 검은사막 IP(지식재산권)가 참여해 이용자들과 소통하고 다양한 체험과 이벤트 등을 계획하고 있다. 펄어비스 자회사인 아이슬란드의 게임사 CCP게임즈도 지스타에 참가한다. 끝없는 우주를 배경으로 한 SF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이브 온라인 (EVE Online)’의 한글화 버전을 지스타에서 선보일 계획이다.


◆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 9월에만 건설장비 548대 판매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은 9월 한 달 간 건설장비 548대를 판매해 월간 최대실적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올해 9월까지 연 누계로도 3254대를 판매해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 중이다. 최근 두산인프라코어 유럽법인은 시멕스(CEMEX)에 휠로더 100대, 뷰록(Beuloc)에 굴착기 8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 또한 주력제품인 14톤급 굴착기 및 휠 굴착기가 영국, 벨기에, 네덜란드, 룩셈부르크, 북유럽 등의 유럽 주요 시장에서 점유율 1, 2위를 다투는 등 입지가 높아지고 있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특히 프랑스와 이탈리아 시장에서 성장세가 두드러진다. 올해 9월 누적 판매를 기준으로 프랑스는 전년 대비 41%, 이탈리아는 전년 대비 40% 가량의 판매 증가율을 기록 중이다.


◆ LG전자,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모델에 배우 김희애 선정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 광고 모델로 배우 김희애씨를 선정했다. LG전자는 배우 김희애씨를 통해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를 포함한 ‘LG 프라엘’ 브랜드를 적극 알릴 계획이다. 김희애씨는 1995년도 LG 기업광고를 비롯, 디오스 브랜드 등 다양한 제품 광고 모델로 활동하는 등 LG와의 인연도 깊다. ‘LG 프라엘 더마 LED 넥케어(모델명 SWL1)’는 목 부위 피부 관리를 위한 뷰티기기다. LED 빛의 파장을 이용해 목 부위 피부 탄력과 수분 증가에 도움을 주는 제품으로, 원형 고리 형태로 제작해 목걸이처럼 목에 걸어 사용할 수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상한가스쿨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